Пікірлер
@damien8808
@damien8808 Сағат бұрын
이령이 제일 불쌍한거 같음 마지막 까지도
@neverendingstory9523
@neverendingstory9523 4 сағат бұрын
악마가 왜 마귀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지 그부분이 좀 아쉽네요
@user-dm5pv5jv7y
@user-dm5pv5jv7y 5 сағат бұрын
오늘도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호형팬님 덕분에 상규작가님 쉬는 기간에도 호형을 기억하게 되네요
@kkwsaver9899
@kkwsaver9899 4 сағат бұрын
제가 감사드립니다^^
@user-pw9fc9dh4k
@user-pw9fc9dh4k 6 сағат бұрын
추억의 후바이 오랫만에 보니 너무 반갑네. ㅎㅎ
@fdasjd
@fdasjd 7 сағат бұрын
난 좀 다르게 생각함.. 악마 예루리의 영혼은 완달시기에 천제 때문에 곤륜에서 빠져나와 압카가 곤륜에 있을때 귀신굴에서 압카에게 들어같다 판단이 됨. 압카는 악마의 힘(흰산의 잠재되어 있는 여신의 힘)을 다시 가지기 위해 흰산을 공격하였고.. 아린은 무두리(용족) 사부님에 의해 압카가 무엇을 원하는지 전해듣고 압카를 막은것으로 판단이 됨.. 압카가 전투에서 이겼을지 모르나 그당시 흰산의 선택도 못 받은것은 그만한 힘을 전해받기 위한 몸상태도 아니어서 미뤄진 것으로 보고 있으며.. 현재 압카는 모든 사실을 알고 있는 무두리(용족을)두려워해 하늘을 나는것을 금제하였고, 용족이 전쟁에 참여할까 두려워하는것으로 판단이 되며, 그 사실이 자기 부하들에게 전해질까 두려워하는 것으로 판단이 됨니다. 정상적인 몸 상태였으면 모든 것을 무시할 텐데.. 그 상태는 아닌것으로 판단이되며.. 현재 구망이 그와같은 사실을 조금 인지하고 압카를 지켜보고 있는 것으로 생각이됨.. 아린 처럼 무두리 사부님에게 직접 무두리술을 배우고 아린의 힘을 어렸을때부터 전해받아 키운 산군이 나중에 뭔가를 하지 않을까 싶음. 아린의 아이들이 무엇을 할지 모르겠으나.. 호랑이형님 제목에 걸맞는 케릭터는 산군밖에 없다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산군의 눈은 파란색입니다. 뭐 걍 쓸때없는 이야기 지만.. 산군이 왠지 희산의 힘을 전부 받아 각성하지 않을까 싶음. 산군이 인간화 단계를 넘어서 각성을 한다 생각을 하면 백호일족을 넘어설 것으로 판단이 되고.. 한국 고유의 호랑이를 표현할려고 작가님이 생각을 하신다면 줄무늬 황색의 왕자가 이마에 있는 산군말고는 없을것으로 판단이 되고.. 백두산 호랑이라 다들 알고 있는 이미지를 본다면 아마도 세대교체를 하지 않을까 싶음요. 백호족의 사방신의 의미도 있겠지만.. 한국의 호랑이형님은 제가 봣을때는 산군말고는 없음. 산군을 압카 말고는 구망이나 그 부하들 전부가 무서워하는걸로 초반에 그려진것을 보면.. 인간화 다음으로 각성하는 단계는 진짜 호랑이 보유의 상태로 다시 돌아가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하여튼 요즘 드래곤볼화 되가는 전투신이 마음이 안들지만 .. 호형 초기작화 전투신이 너무 그리움요..
@peace-park
@peace-park 9 сағат бұрын
이야기가 진행되는 재밌던시절... 그립가...😊 개싸움말고 이야기 진행이 중요한듯 😅
@yunyeonglee936
@yunyeonglee936 10 сағат бұрын
재밌게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chaha9967
@chaha9967 10 сағат бұрын
얼른 나으세요 작가님ㅠㅠ
@user-qp3ti1zv8h
@user-qp3ti1zv8h 11 сағат бұрын
무케랑 아이들 보구싶네요😢
@user-cy6yl2vv9g
@user-cy6yl2vv9g 11 сағат бұрын
흰산의 근본 압카 승. 아린은 이령 짭 아님 ?
@user-uy2kz2lw1m
@user-uy2kz2lw1m 12 сағат бұрын
호랑이형님 재연재 하는줄 알았네..
@noah489
@noah489 Күн бұрын
그래서 호형 4부는 언제??
@user-ux3ho2yc3o
@user-ux3ho2yc3o Күн бұрын
보통의 용들은 여의주가 1개 밖에 없는데 드룩은 보주는 입에물고 또 다른 여의주? 삽풍주를 손에 들고 있어요 아마 다른 용의 구슬을 빼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하게되네요!
@timmartin2289
@timmartin2289 2 күн бұрын
아주 굿...~~!
@user-iv9kh6du3z
@user-iv9kh6du3z 2 күн бұрын
이 추측이 재밌긴하지만 한가지 맹점은. 이 힘을 이령은 마치 처음느낀듯 대한다는겁니다. 즉, 이령은 사납고차가운 저 기운을, 과거에 대면해본적이 없고 그말은, 본인이나 아린에게서도 느끼지못했다는게 되죠..
@kkwsaver9899
@kkwsaver9899 Күн бұрын
맞습니다. 하지만 이령은 현재 상태가 너무 좋지 않습니다. 총명함과 영민함은 사라졌습니다. 게다가 이령은 본인이 가지고 있던 흰산의 힘이 다 사라지고 백액이 흑액으로 변했을때도 힘이 빠져나간줄도 몰랐고, 2부 마지막에 추이의 공격에 본인의 눈썹이 백액으로 변했음에도 알지 못하여 히야와 니루어전을 죽여야만 했습니다. 그만큼 둔감했던 이령입니다. 충분히 사납고 차가운 기운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을 수 있다고 추측 해봅니다.
@seungjinkim5118
@seungjinkim5118 2 күн бұрын
헐 이런 논리라면 귀신굴이었나요? 추이와 압카만이 들어갔다가 살아나온 그곳의 주인은 아부카허허일까요?
@seungjinkim5118
@seungjinkim5118 2 күн бұрын
헐 이런 논리라면 귀신굴이었나요? 추이와 압카만이 들어갔다가 살아나온 그곳의 주인은 아부카허허일까요?
@hmg7379
@hmg7379 3 күн бұрын
과거 : 내가 바로 흰산의 주인이요 아바이!!!!!! 현재 : 버...버일러..!!!
@user-dq8bl6pi8i
@user-dq8bl6pi8i 3 күн бұрын
아린이 최강 👍 👍 👍 👍 👍 👍 👍
@CaptainQ1212
@CaptainQ1212 3 күн бұрын
작중 묘사를 보면 이상하게 흰산이 압카에게 힘을 주지 않으려고 하는 것 같은데 이와도 관련이 있으려나요 ㅎㅎ 흰산의 힘이 예루리의 것이면 압카에게 전해져선 안 될것 이고 만약 그 반대라면 압카가 예루리 그 자체인가...? 한가지 의아한게, 흰산의 힘이 전승되는 조건이 부름을종식시킬정도의 강함이면 압카는 이미 충족할터인데 굳이 폐급 이령이된 시점에도 왜 흰산이 이령을 선택했는지 조금 의아스럽네요... 정말로 압카 = 예루리가 아닌가... 한번 다뤄주실 수 있으실까요? 어쩌면 예루리가 특정한 개체(혹은 특정한 존재)를 지칭하는말이 아닌, 칭호나 다른무언가를 의미하는 것일 수도 있지 않을까요?
@user-ys9ey6fw3o
@user-ys9ey6fw3o 4 күн бұрын
라오허가 삽풍주의 주인이 되었다면 설사 용이 되진 못했어도 최소 전보다 훨씬 강력해지는 건 확실함
@user-ys9ey6fw3o
@user-ys9ey6fw3o 4 күн бұрын
작가님 무지기의 전력과 토백의 전성기 시절 중에서 어느 쪽이 더 우위인지 하는 영상 부탁드려도 될까요?
@nandao37
@nandao37 4 күн бұрын
뇌피셜 반박 ㅋㅋㅋ 처음 금강저 아린의손에있었다 <ㅡ 이거 호행 제대로본사람들은 알겁니다 이령이 태어나기전부터 천재가 가지고있엇고 그이후에 금강저가 이령손에갔다가 아린에게 준거같음
@user-pp6gw1fk5c
@user-pp6gw1fk5c 4 күн бұрын
아 그래서 아린이 발작한게 흰산 힘때문이 아니라 예루리 혼 조각 때문에 발작했을수도..
@x-ds9uu
@x-ds9uu 4 күн бұрын
작가: 다음 스토리 결정...
@user-sw6ks8lv1v
@user-sw6ks8lv1v 6 күн бұрын
무케랑 싸우면 이길수 있다 vs 없다 ㄱㄱ
@Propus-rk9pz
@Propus-rk9pz 6 күн бұрын
황요 머리 뒤에 붙은 게 예루리의 조각 아닐까요? 그게 타고 타고 올라가서 귀신굴과 죽순공장이 악마의 힘이더라... 그걸 모두 제압하고 정화시킬 수 있는 힘이 남신의 힘 = 흰산. 압카는 맡겨놓은 남신의 힘을 찾아 게임을 끝내러 왔는데 이령 때문에 일이 꼬여서, 해결하려다 예루리를 깨우게 되고 결국 등장인물들이 한 곳에 모여서 데스매치를 벌이다가... 최후의 2인에 산군(흰산진영) vs 추이(붉은산진영) 매치가 잡히고 각성한 산군의 일격에 추이 목이 또 날아가며 승리! 엄청난 힘으로 붉은 산을 무너뜨려 귀신굴을 막고, 죽순공장은 강제폐업. 그로부터 한참 후... 영역 순찰을 돌던 산군의 시선에 잘 익은 산삼 한 뿌리가 들어오고 아린이 먹여주던 그 추억을 떠올리며, 햇빛을 배경으로 한입 컷. 그 장면을 지나가던 나무꾼이 보게 되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전래동화 호랑이형님 이야기가 시작되게 된다. (사실 산군은 다 알면서 일부러 나무꾼에게 속아주는 척)
@sncbrjdnvndjslelcnxjrjd
@sncbrjdnvndjslelcnxjrjd 6 күн бұрын
언제 연재 다시 시작하는지 기다리는 중입니다
@user-pw9fc9dh4k
@user-pw9fc9dh4k 6 күн бұрын
이렇게 시간 순으로 정리해 주시니 다시 정주행 하는 효과가 있어서 아주 좋네요.그동안 까먹고 있던 스토리들도 다시 기억나게 됐네요. ㅎㅎ
@kkwsaver9899
@kkwsaver9899 6 күн бұрын
시청 감사 드립니다 ^^
@user-qk5iz8qw6o
@user-qk5iz8qw6o 7 күн бұрын
흰산의 힘이 차가운 얼음의 기운이라는 내용은 틀린것 같은데요? 일단 흰산의 주인이었던 완달과 이령도 얼음기술 쓰는걸 보여준적이 없고, 흰산의힘을 받았던 이령이 추이에게서 느낀 차가운기운을 기억 못한다? 또 아린은 흰산의 힘을 받기 전부터 무커에게 차가운기운을 주고 불을 끄게했는데 이건 어떻게 설명이 가능하죠? 예루리의힘=차가운 기운이고 아린한테 흡수됬다는건 말이되겠는데 흰산의힘=예루리힘?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그리고 예루리 육체와 힘을 나눠서 봉인했다는건 곤륜에 봉인된 육체는 아무힘이 없다는건데 아무힘 없는 존재에게 흰산주인이 왜 흰산을 지켜야되나요 ㅋㅋ 그리고 무팽은 이령이 차가운기운의 공격을 당한걸 모르고 그냥 백액으로 변했으니 흰산의힘을 쓰는 짐승이 있냐고 한거지 흰산의힘이 차가운기운이라고 말한적이 없습니다
@kkwsaver9899
@kkwsaver9899 6 күн бұрын
너무 논리적이고 근거 있는 댓글 감사드립니다! 말씀하신 부분이 제 뇌피셜에 가장 치명적인 듯 합니다. 호형이 이런 주고받는 댓글들로 풍성해지네요. 감사합니다^^
@waehyukkim5460
@waehyukkim5460 7 күн бұрын
재밌다.. 여태 흰 산의 기운이 아부카허허의 힘이고 흰눈썹이나 구망처럼 불의 힘을 쓰는 자들이 악마와 관련되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영상을 보고 나니 이런 생각이 드네요. 붉은 산의 힘(불) = 따뜻하고 온화한 아부카허허의 기운(여신이라는 설정에서 볼 수 있는 어머니 같은 온화한) / 흰 산의 힘(얼음) = 차갑고 사나운 예루리의 기운(불의 힘에 상반되는) / 흰 산의 힘을 받은 흰 산의 일족(혹은 압카와 같은 하늘이라는 존재) = 예루리가 봉인에서 풀려나 자신의 힘을 되찾으려 할 때 그 힘을 빼앗기지 않도록 배정된(?) 강한 존재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날 때부터 하늘인 압카를 제치고 흰산의 선택을 받은 아린(흰산이 인정한 가장 강한 존재)의 영혼을 이어받은 아랑사 / 영물이 되어 압카가 폭주하여 발하는 흰 산의 힘을 받고도 소멸되지 않고 버티는 산군 / 아린의 명으로 차가운 기운을 받은 무커와 흰 산의 범들, 무커의 아들 무케 등(흰 산의 기운이 분산 됨) -> 봉인이 풀린 예루리가 자신의 힘을 되찾고자 할 때 저항할 세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은 서로의 이해관계에 적대하고 있는 압카파와 아린파이지만 공적이 나타났을 때 힘을 합칠 수 있는 것도 강한 힘을 가진 자들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까지 몰입하면서 본 웹툰이 앞으로도 또 있을까 싶네요. 앞으로의 이야기가 호형팬님 같은 분들 덕에 더 기대가 됩니다. 작가님의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cvb8441
@cvb8441 7 күн бұрын
이때 진짜 대단했는데, 상규형 언제 오는거야?
@user-xx8iw4cd5i
@user-xx8iw4cd5i 7 күн бұрын
저때 정말 재밌었는데
@kkwsaver9899
@kkwsaver9899 7 күн бұрын
너무 좋았죠ㅜㅜ
@user-wz6bg3yl9x
@user-wz6bg3yl9x 7 күн бұрын
다음 영상으로 만들어주세요 만약 추이가 무커의 팔이 아니라 원래 자신의 팔과 구망의 불을 사용한다면 이령이랑 싸워서 이길수 있을까요?
@kkwsaver9899
@kkwsaver9899 7 күн бұрын
무커팔이 없었다면 이령에게는 힘들지 않았을까 합니다^^:
@khjoo1979
@khjoo1979 7 күн бұрын
호랑이형님 연재소식은 아직 없는거죠? ㅜㅜ
@kkwsaver9899
@kkwsaver9899 7 күн бұрын
더 걸리실 듯 합니다ㅜㅜ
@user-fq9wl2re7q
@user-fq9wl2re7q 7 күн бұрын
음 이건 좀 아닌듯…
@user-xo5em2nt4k
@user-xo5em2nt4k 8 күн бұрын
만화 다시보고 오시길 용은 부름을 받지않는다고 작중에 나옴
@user-on5iw8lr8r
@user-on5iw8lr8r 9 күн бұрын
호형 끝낫어 잠수이별
@user-fn3be5ct8b
@user-fn3be5ct8b 9 күн бұрын
이미 용인데
@user-gj7tz4wc9o
@user-gj7tz4wc9o 9 күн бұрын
아니..다른영상에선 아린이 예루리봉인중이라면서요ㅜ 지금 현재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user-gj7tz4wc9o
@user-gj7tz4wc9o 9 күн бұрын
와 머지..이런 설득력있는 해석이라니..
@whiteskyocean
@whiteskyocean 9 күн бұрын
아무리 뇌피셜이라고 해도 이 정도로 논리 정연하면 설득될 수 밖에 없네요
@leoreoleo585
@leoreoleo585 9 күн бұрын
이땐 몰랐지 홍의부나 가우리가 완달 여진족들 후손이라는걸
@ott3463
@ott3463 9 күн бұрын
호형 끝났어요^^ 다른일 찾아보세요 시나리오는 작가도 꼬여서 모른답니다
@Grace-No.2
@Grace-No.2 10 күн бұрын
1. 차가운 기운은 예루리의 것이 맞다. 2. 아린은 예루리의 힘을 이어 받았다. 3. 그래서 아린의 명을 받은 호랑이들이 차가운 기운을 쓴다. 4. 예루리의 힘을 받았기에 '흰마귀'라 불린다. 5. 예루리는 본체인 아부카허허의 힘을 탐낸다. 6. 그래서 아부카허허는 예루리가 부활해도 흰산의 힘을(아부카허허의 힘) 취하지 못하게 흰산과 떨어진 곤륜에 예루리을 봉인 했다.(아부카허허가 온힘을 다 해 막은 예루리가 부활하면 아부카허허가 없는 세상엔 예루리를 막을 수 있는 존재가 없기때문에) 7. 드래곤볼 세계관으로 보면 아부카허허는 지구의 신이고 예루리는 피콜로다. 고로 아부카허허는 예루리를 죽이진 못하고 봉인만 한다.
@user-zv2vy2nk2h
@user-zv2vy2nk2h 10 күн бұрын
이거 보고 스토리 바꿔야해서 댓글 못쓰는 이상규라면 개추 ㅋ
@user-sz4zf1xj9t
@user-sz4zf1xj9t 11 күн бұрын
장백산 = 창바이산(중국어) = 골민 샹얀 아린(만주어)
@user-sm6zy9fx8x
@user-sm6zy9fx8x 11 күн бұрын
이 만화 아직도 하는구나
@PG-fu3hy
@PG-fu3hy 11 күн бұрын
상당히 논리적이고 근거도 뚜렷하고. 또 작가님 성향이 스쳐가는 장면에도 여지를 남겨 놓을 정도로 디테일한 분이라 확실히 이름과 흰산의 주인의 연관성 일리있네요. 그렇다면 단순히 이름이 갖는 정통성 때문일까요? 아니면 그냥 떡밥 같은 걸까요?? 흰산의 주인 특히 완달의 행적들을 보면 하반신이 잘려나간 아버지로부터 어쩔수 없이 부정승계를 받았는데요. 주변 동맹 세력들 쩔쩔 매는 모습만 봐도 정복자로서, 폭군으로서 아주 강대한 존재였던건 팩트죠. 그런데 인수인계를 받은것도 없고 배운것도 없을건데 흰산이 뭘 원하는지, 뭘 해야 하는지 흰산이 계시를 주고 그대로 움직이는게 신기하네요. 그래서 제가 봤을때 흰산이 원하는 흰산의 주인의 최대치가 불함과 완달이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흰산이 필요로 하는 주인은 정통 승계자이면서 강하기도 하지만 자기 의지대로 움직여줄 꼭두각시인거 같아요. 이거랑 비교하면 이령은 정통성도 없고 힘도 약하니 부름으로 시험하려 한거같구요. 그러니까 요약하면 흰산의 선택을 받기 위해선 최소한 이령보단 강해야 하고 불함이나 완달과는 동등하거나 약해야 하는거죠. 그런데 압카는?? 흰산이 감당하기에 오히려 너무 강한거죠. 2부에서 이령이나 흰수염을 보면 흰산의 일족들은 대체로 흰산에 흡수될까봐 무서워하고 근처에 다가가지도 못하는데요. 완달조차도 겸허히 흰산에 영속되는걸 받아 들였고 도태나 대백 같은 선대 주인들도 분명히 흰산에 굴복하고 복종하며 살았을겁니다. 반면 압카는 두려워하긴 개뿔 "이번에도 선택 안해주면 그냥 부셔버릴거!"라는 무팽의 말대로 흰산을 전혀 두려워하지 않아요. 그냥 강형욱 훈련사가 문제 있는 반려견 달래는 정도로 대하는 느낌이잖아요. 불함 도태 대백 영응 등등 일개 산이었고 완달(여진정수의 영웅)까진 카바가 되는데 최상위인 하늘(압카)는 꼭두각시로 부리기엔 너무 강대해서 오히려 힘만 주는게 아닌 빼앗기고 먹혀 버릴까봐 그런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IronTongPa
@IronTongPa 11 күн бұрын
아린의 혼이 아랑사 아비사한테 나눠져서 들어간것처럼 예루리의 혼은 곤륜에 힘은 흰산에 봉인한게 아닐까 합니다 흰산이 부름을 일으키는게 그 힘을 담을만한 그릇을 찾는 과정이라고 보면 가장 강한생명체에게 힘을 주는것도 어느정도 설명이 되는듯 하네요ㅎ 또 흰산의 힘을 받으면 서서히 예루리에게 정신을 잠식당하는데 아린은 그래서 흰산힘을 거부했던거고 압카는 그 힘을 받아도 잠식당하지 않을 무언가가 있기에 흰산이 압카를 선택하지 않는것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ㅎㅎ 그리고 완달이나 그 이전 흰산의주인들은 아직 예루리의 혼이 봉인에서 풀려나려하는 시점이 아니었기 때문에 멀쩡했던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