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경기북부쪽 파주는 달려있는 야생밤송이가 새파랗고 크기가 계란만 합니다 추석때 두번이나 여기저기 주우러 돌아다니다가 기름값만 많이들고 헛탕치고 왔어요
@자연을닮은사람들Ай бұрын
@@젤라늄-p7s 그러시군요.ㅜㅜ 올해는 저희 농장 인근에 산밤 주우러 오시는 분들도 안계셔서 이상하다 했는데, 그런 이유가 있었네요.
@빡미-y3y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밤이 작년에 비해 수확량이 정말 줄었어요.. ㅠㅠ 혹시 허리춤에 있는 동그란건 뭔가용??
@자연을닮은사람들Ай бұрын
@@빡미-y3y 네, 휴대용 모기향 케이스입니다~
@자연을닮은사람들Ай бұрын
사부님들, 일주일 동안 잘 지내셨나요? 주말에 올해 마지막이 될 '밤'을 수확하였습니다. 그런데, 작년에 비해 정말 수확량이 형편 없네요. 대체 이게 무슨 일이죠?
@내맘대로텃밭-x3zАй бұрын
맞아요 ㅎㅎ먹고 살기 힘들어요❤❤❤
@김성환-r2mАй бұрын
바랭이 풀이나 잡초를 고구마와 같이 키우면 고구마는 잘 달릴 수 없습니다. 잡초를 어릴때부터 제거해 주는것이 필수입니다.
@EBS펭TVАй бұрын
저렇게 묻어두면 겉은 다 썩음 깊이가 깊고 빗물이 스며들지 않고 일정한 온도 습도를 유지해야 산도를 유지하며 산폐를 막음
@호나우유8 күн бұрын
알밤 농사 할아버지 , 아빠 , 그리고 저 이렇게 이어가며 하는중입니다... 알밤 보관방법은 품종에 따라 다릅니다. 알밤이 클수록 부패가 되는 이유중 하나가 알밤 머리부분이 크면 클수록 부패가 잘됨 꼭지 부분에서 알밤의 새싹이 나와 나무가 되는데 , 알밤의 머리부분은 뿌리 역활을 함 그래서 땅의 온도 습도등 영향을 많이받음 알밤 보관방법중 " 지장수 라고 있는데 , 시냇물에 흐르는 흙탕물 ( 모레 물 ) 이 잘쓰이는데 , 물에 약간의 알갱이가 있어야 오히려 알밤이 숨을 쉬게 됩니다. * 그래서 옛날부터 경사진곳에다 알밤을 묻어두곤 하였습니다. 빗물이 스며들어야 더 오래가요
@자연을닮은사람들Ай бұрын
사부님들, 안녕하세요? '추석' 잘 보내셨나요? '게으른 농부들'도 주말농장에서 생존 신고합니다.
@자연을닮은사람들Ай бұрын
'오줌액비' 효과가 대박입니다. 단지 냄새가 문제😅
@자연을닮은사람들Ай бұрын
분명 추석도 지나고 가을인데 왜 이렇게 더울까요?😢
@자연을닮은사람들Ай бұрын
마늘 심을 준비 합니다. 근데 날이 너무 덥네요.ㅜㅜ😂
@라일락-v6lАй бұрын
믹스기에 한번씩 돌리면 금방인데
@자연을닮은사람들Ай бұрын
사부님들, 안녕하세요? 마음껏 자란 풀을 정리하다 '더덕' 줄기를 발견하고는 몇 뿌리 캐는데 모양이 죄다 왜 이래? 곧게 뻗은 게 거의 없네요~ㅋ 식물도 주인장 따라 자유분방한가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