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귀 위에 있는 코드는 재귀 전에 처리하는것(재귀를 타고 들어갈때), 재귀 후에 있는 코드는 재귀 후(빽트랙 과정)에서 처리하는 것, 저한테 너무 이해 안가는 부분이라서 이것 저것 찾아보는데 명확하게 짚어주셔서 감사합니다.
@jik75013 жыл бұрын
진짜 명강의 입니다. 재귀함수를 디버깅하면서 각각 레벨 값을 보기보다는 문제를 정의하고 종료 조건을 찾는 연습이 필요해보입니다.
@bluevulpe3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당👍🦊💙
@dingcd2 жыл бұрын
저도 감사해요
@마을사람A-b5p3 жыл бұрын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b
@dingcd2 жыл бұрын
저도 감사합니다
@user-sh8jr5hn1y3 жыл бұрын
저도 10년정도 되는 삼성퍼스널 컴퓨터에다가 그래픽 카드 바꿀려하는데...750ti이나 1070이하 모델로 아무거나 사도 호환이 될까요..?
@dingcd3 жыл бұрын
10년 정도 되었으면 폼팩터가 안맞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하는 그래픽 카드가 실제 꼽히는지 테스트 해 보셔야 합니다.
@dingcd3 жыл бұрын
오버로딩도 간단히 언급하자면 어떤 메서드의 파라미터를 다른 클래스에서 (보통 자식 클래스) 동일한 메서드 이름을 쓰고 그의 파라미터 값을 변경 또는 추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같은 이름이지만 어떤 메서드가 호출될지는 보통 파라미터 갯수로 갈라쳐지게 됩니다.
@dingcd3 жыл бұрын
이해를 돕기 위해 명령형과 선언형 프로그래밍에 대해 부연설명하고자 합니다. 과정과 목적이라고 영상에서 말했는데요. 절차와 조건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좋은 것 같네요. 명령형 프로그래밍은 매 단계를 설명하는 절차를 표현하고 선언형 프로그래밍은 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조건(또는 정의)를 표현한다고 이해하는 것도 좋은 접근으로 보입니다.
@티트위-q4x3 жыл бұрын
파이썬 캡슐방법을 찾고 있었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도희-g2d3 жыл бұрын
다른 영상에선 이해 못했는데 여기서 바로 이해했어요.. 감사합니다!
@dingcd3 жыл бұрын
오버라이딩 질문이 있네요. 오버라이딩은 덮어쓴다는 뜻입니다. 부모로부터 속성이나 메서드를 상속 받을때 자식에서 같은 이름으로 재정의하면 부모의 것을 덮어쓰게 됩니다. 용어의 의미가 확 와닿지 않으시면 이걸 생각해 보세요. 라이딩은 무언가를 올라탄다는 의미죠. 그래서 말등에 축 늘어져서 엎혀 올라탄 그런 느낌을 상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