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38 에서 파이와 세타 외적값이 a제곱사인세타 인데 구면좌표계에서 야코비안과 비슷해보이는데 관련이 있는건가요?
@MIC-yf8ne3 ай бұрын
이상적분 말로만 들어봤지 어떻게 하는지 몰랐는데 너무 쉽게 이해되게끔 설명해주셔서 잘 배우고 갑니다
@김용준-y9i3 ай бұрын
수고하십니다 lim(X->2) nroot(x,3)에서 X=-1에서 값이 있는데 왜 델타를 3으로 잡을수 없는죠?
@katrinoy13 ай бұрын
이제 강의 안하시나요? ㅜㅜ 처음 들어오는데 강의가 괜찮아서 구독도 했는데
@5인격-e1g4 ай бұрын
곡면과 곡면이 만나는 상황에 만나는 경계가 매개변수로 나타나표시되어있는 문제도 다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재혁-o2u4 ай бұрын
이거 다음 영상 이름이 뭐에요?
@전재혁-o2u4 ай бұрын
09:55 일때 학부과정이 아니라고 하셨는데 시험볼때 학부과정 아닌 내용으로 해도 감점 같은건 없나요??
@연고편입4 ай бұрын
증명이 그렇다는거고 그냥 써도 무방하다는얘기입니다. 학부수준에서는 당연한걸로 취급되므로 따로 증명할 필요는 없다는 얘기입니다ㅎㅎ
@전재혁-o2u4 ай бұрын
@@연고편입 감사합니다!
@mycrush-s7s4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독학생이라 영상으로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혹시 후속편의 제목이 뭘까요? 못 찾겠어서...ㅠㅠ
@딕감클4 ай бұрын
탄젠트 하이퍼보릭 엑스는 시그모이드 함수인가요?
@여진심-k3s4 ай бұрын
-1\24은 어디서 나온거임??왜 플러스도 아니고 마이너스???
@호기심많은대학생4 ай бұрын
6:13 에 왜 r을 추가해야 하는지 혹시 알려주실 수 있나요? 제가 급하게 예습해야 해서, 이 채널 첫 영상으로 이 삼중적분 파트를 보고 있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asswk4 ай бұрын
16 16:54
@domic934 ай бұрын
저 지금 알려주신 내용으 대학교 무슨과목인지 알려주실수 잇을까요? 미적분인지 미분방정식인지 벡터미적분인지.. 스튜어드 어쩌구인지 문과출신이라서 좀 잘 모르겟습니다. 7:50 설명 넘 좋앗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leesumin2284 ай бұрын
인테그랄 아래끝에 R로 두고 R=[1,2]×[4,5]이런 식으로 두는 이유가 있나요??
@동현김-t5n4 ай бұрын
강의 감사합니다!!
@WooHVM5 ай бұрын
천잰데..?
@hanwuk5 ай бұрын
4:44 에서 마지막에 곱하기2는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가을남자-y7z5 ай бұрын
c번에서 f(x,y)의 방향도함수를 구하는건데 함수식이 나와야 하는거 아닌가요?
@김신우-w1o1b5 ай бұрын
진짜 감사해요 ㅠㅠㅠ
@lakeduck.5 ай бұрын
정확하게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user-bo2loo6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Hane-y4r6 ай бұрын
10:31
@hongseunggoun97046 ай бұрын
50대 직장인으로 혼자 공부하다 질문이 있습니다. 2차원 공간(평면) 위의 2변수 스칼라함수 f(x,y)=x² 의 경우 y=0인 선분 [(0,0) , (1,0)] 에서 선적분을 하면 1/3 이고, f(x,y)=x² 을 y=0인 직선상에서 x:[1,0] 구간에서 역으로 적분한다면 t로 매개화한 f(t)=t² 함수를 경로 C(t)=(t,1) 에 대하여 t:[1,0] 적분을 하는 것으로 여길수 있습니다. x=1-t로 다시 매개변수화해서 t:[0,1]에서 ∫[0,1] (1-t)² x 1 dt을 계산하면 역시 1/3이 나오는데 맞는 것인가요? 제가 의문을 갖는 것은 y=0이라는 것이 x축 자체이므로 y=0인 선분 [(0,0) , (1,0)] 구간에서 선적분 ∫ x² ds를 하는 것은 ∫ x² dx를 하는 것과 똑같은 것으로 생각해서 어쨋든 이것은 1/3이 답이고, y=0인 선분 [(1,0) , (0,0)] 구간으로 역방향 선적분하는 것은 dx에 대해서 하는 것으로 생각해서 값은 갖고 부호가 다른 -1/3이 답으로 생각해야 하는 것인가요?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potatoudon10232 ай бұрын
저도 비슷한 궁금증이 생겨서 이것저것 찾아봤는데요. 일단 저도 아직 초보적인 단계라 틀릴 수도 있다는 점 감안해 주시기 바랍니다. 벡터함수의 선적분과 다르게 스칼라함수의 선적분에서는 곡선 C에 대한 선적분과 곡선 C의 음의 방향인 곡선 -C에 대한 선적분 값이 같다고 합니다. 여기서 -C의 정의가 중요한데, -C의 정의가 r(a+b-t)이라고 합니다. (a<=t<=b) 따라서 말씀하신 역방향 적분은 인테그랄 (1-t)^2 t는 0에서 1까지 단 한 가지일 것입니다. 따라서 의문을 가지시는 점인 [(1,0),(0,0)] 구간으로 적분하는 것은 역방향 선적분이라고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역방향 선적분이 가능한 이유는 ds가 루트 dx제곱 더하기 dy제곱이므로 언제나 양수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고 (스칼라 함수일 때), dx나 dy에 대해서는 적분 구간을 거꾸로 한다면 적분값이 ds일 때와는 다르게 음수가 나올 것입니다.
@조영권-w6w6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가을남자-y7z6 ай бұрын
8:15 에 나오는 문제에서 적분은 4차원 적분인가요? 미소부피에 또다른 값을 곱해서 더하는건데 그냥 수학적으로 계산만 하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