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같은 분들은 이론이고 연습이고 나발이고 그냥 자기가 하고 싶은 대로 숨쉬듯이 되겠죠 ㅠ
@서영숙-w3x11 күн бұрын
와 눈물납니다 정말 잘합니다
@user-x7d8ejej8wp11 күн бұрын
진짜 빠둠님 영상엔 제 지난 보컬인생들이 다 있네요... 제가 진짜 몸에 압력이 너무 과하게 느껴져서 명치가 땡길 정도였는데, 듣는 사람들은 그 소리가 엄청 파워풀한 소리라고 느꼈는지 옛날부터 노래실력 하면 저를 꼽아줬을 정도였습니다. 근데 실상은 음정 하나도 안맞고 힘으로만 부르는 것이었죠. 지금 이 쇼츠 처음 봤을때는 음? 전자가 더 듣기좋은 소리같은데? 했다가 옛날의 제 소리가 느껴지더군요. 아 이래서 사람들이 나한테 노래 잘한다고 했던거구나 하구요. 지금은 몸에 압력이 느껴지지않는 길을 찾아 떠나고있는 중인데, 확실히 내 몸에서 느껴지는 압력이 빠지니까 음정은 잘 찍히는데, 사람들이 받는 감동은 덜한거같아요. 찐실력파 가수들처럼 음정도 잘 찍고 압력도 잘 느껴지게끔 부르는 경지로 올라서야겠습니다..
@김내가누구게11 күн бұрын
아비치도 그렇고 이 양반도 불꽃처럼 살다 갔네. 불꽃 같은 노래를 남기고서…
@user-ck2yw7re1z12 күн бұрын
쉬워보인다면 장인이지..
@우미현-x1o12 күн бұрын
최고. 완전 인정
@dk-co2pl12 күн бұрын
야쿠자한테 맞아 죽었다는 그 사람?
@조경환-v1x13 күн бұрын
아.... 옛날이여..
@떡하나_K13 күн бұрын
매년 4월 25일 이 되면 모든 일본의 라디오가 유타카 오자키의 곡을 송출한다. 천재이자 시대의 반항아.
@USA-in-bolt13 күн бұрын
죽었나?
@임성태-d2c13 күн бұрын
왠지 죽은 사람 같은데 정말 갔구나. 일본 가수는 참 많이 간다.
@이정-b6h14 күн бұрын
너무 멋있어요.❤❤❤❤
@조우성-h5w14 күн бұрын
체질이 땀을 참 많이 흘렸다고 하던데..ㅋㅋ 포지션 좋지만 이분도 좋음..
@스바르14 күн бұрын
90년대 대부분 일뽕
@원펀맨-m7v15 күн бұрын
김연아 트리플 클러치 영상으로 보고 나도 할수 있을꺼 같다는 착각 그 노력 타고난 능력 누구나 알고 있으나 그착각을 이용해 돈벌어 먹고 있는 보컬트레이너 😢
@jinsookim483115 күн бұрын
생명 으로 지불한 음악 ... 90년대 아시아 정서의 정점
@코스타-f2q17 күн бұрын
20년 전에 부터 알게 되어서 오자키 유타카 음악을 가끔 듣고 있지만, 노래에 혼이 들어가 있다는 말이 그냥 나오는게 아닙니다. 밤 늦게 듣고 있으면 우울증에 빠질 수 있어요 ㅠㅠ
@야머-e9d17 күн бұрын
이미 고음 낼수있는 상태로 부르고 있는거임 피지컬이 존니좋다는거지
@kimwonjune17 күн бұрын
대화가 거의 없는 이테리니까 목관리도 좋네,,,,한국은 운전하다 싸워야 함 ㅋㅋㅋㅋㅋ
@NADOYAGANDA17 күн бұрын
무명 가수가 저렇게 불러도 과연 극찬할 수 있을까??
@몰라-w9n18 күн бұрын
그렇네요 모 😂
@simbajo149418 күн бұрын
노래할때 빛이 나는 분!!!
@KIMTAEHEUN0118 күн бұрын
별론데
@한강-w7i18 күн бұрын
천재이에요,영남씨^^ 하늘이 준 소리,전달력 ,듣다가 늘 울고있답니다.
@mightyzulukingz552019 күн бұрын
애초에 반가성이라는 정의가 뭐임? 가성에서 쥐어짜내는 소리는 쎈가성이라고들 하고 반가성은 보통 진성음역대에서 이탈되어 나오는 삑사리 소리가 가다듬어지면 그걸 반가성이랍시고 떠들던데..
@RealS1ow15 күн бұрын
이승철이 말하는 반가성은 두성에 가까워 보인다. 가성의 높은(얇은) 위치의 소리에 성대접지를 통한 선명한(힘있는) 소리를 낸다. 가성과 반가성을 비교해보면 가성은 성대접지가 안 되어 있어 소리에 힘이 없다. 그리고, 진성의 소리는 약간이지만 소리의 위치를 내려 압력을 더해 강하게 소리를 낸다.
@user-x7d8ejej8wp11 күн бұрын
가수, 보컬트레이너, 심지어 교수들도 자기가 생각하는 정의와 표현이 다 다름. 통일불가임. 그냥 나만의 기준이 있으면 됨. 음성학교수로써 발성가르치고, 치료까지 하시는 교수님과 월드클라스 세스릭스가 생각하는 정의도 다름. 그냥 나의 기준을 어디에 맞출것인가가 중요. 아이유랑 임한별은 두성비중이 높은 소리를 가성이라고 표현함. 원래 두성이 쉽게 나는 사람 기준에서는 일반인들의 가성을 잘 몰라서 그런거같음. 일반인들은 두성의 감을 잘 모르다가 열심히해서 두성을 깨우치다보니 가성이랑 두성은 엄연히 다른데 장난치나!! 발끈하게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