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마다 기준이 되는 관점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생각은 다른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제품에 대해 기대를 많이 하셨다면 '루삐잉'님 생각이 맞을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내돈내산'으로 구매 하였고, 기대에 못 미쳤으니깐요. 요즘 출시되는 DJI 액션5Pro, 인스타 360, 고프로 등등.. 고가의 액션캠에 비해서는 화질과 음성녹음등.. 비교 대상을 할 수 없을 만큼 차이가 난다고 판단됩니다. 가격 차이도 3배 정도 차이가 있으니깐요. 개인적으로 사용해 보고 느낀점은 화질은 가격 대비(제품 전체적인 면에서) 괜찮은 것 같아요. 하지만 설명에 나와있듯이 실제 색감과 카메라에 녹화 된 색감의 차이가 다소 느껴집니다. 녹음 성능 또한 10기준에서 4점 정도 주고 싶습니다. 외부에서 사용하는 블랙박스 용도에 맞게 외부에서만 사용한다면 녹음 수준도 가격대비 괜찮다고 판단하시는 분도 계실 것입니다. 배터리는 한번 충전으로 9시간 정도 연속 촬영이 가능하더군요. 브이로그와 같이 일상을 찍는 액션캠 용도가 아닌, 블랙박스 용도로만 사용하신다면 사용 할만 합니다. 실제로 자전거 타면서 신호위반 차량에 상품권도 발송해 드렸습니다. 하지만 영상에 노이즈가 신경쓰여서 요즘 출시되는 액션캠으로 다시 구매하였습니다.
@루삐잉10 күн бұрын
@RyanViewSt 그렇군요..제가 한 번도 안 사봐서 잘 몰랐네요. . 사이트에는 엄청 좋은 것 처럼 설명 해놓아서 기대가 너무 컸나봐요 그래도 번호판 인식이 되는 거는 다행이네요 요즘 자동차들 보면 골목길에서 얼마나 쏘면서 달리는지 참... 그러면 지금은 고프로나 다른거 사용하고 계신거에요??
@RyanViewSt10 күн бұрын
저는 DJI 액션5Pro를 3일전에 구매해서 자전거와 일상을 찍어보고 있습니다. 화질과 음성 녹음면에서 확실히 좋은 것 같습니다. 전문성을 두고 찍는 것이 아니여서 외부 마이크를 따로 구매하지 않았지만, id221 C5pro에서 발생하는 음성노이즈에서 해방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외부에서 촬영 시, 바람 소리와 자동차 소음, 자전거 라쳇소리가 같이 녹음될 밖에 없지만, 제가 느끼는 것은 id221 C5pro 녹음된 소리가 너무 날카롭게(듣기싫은) 들리는것 같습니다. 소리 노이즈에 상관없이 블랙박스 영상 자료로 사용하신다면 가격 대비 괜찮은 것 같아요. 생활방수와 작고 가벼운 크기 + 배터리 지속시간 등으로 가만한다면요. ^^ (SD카드 64M 한개로 연속 8시간 정도 녹화 가능합니다.) 다만 비디오 카메라(액션캠)로써는 추천해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실내에서 핸드폰 카메라로 찍은 것처럼 조용하게 녹화가 된다면, 가격대비 장점이 많아서 계속 사용했지만, 소음이 많이 거슬립니다. ( 판매처에서 방수되는 제품이라 촬영시 소음발생하는 것이 정상이라고 말씀하신 것도... 정상적인 대응인가 싶기도 하고요 ^^ ) DJI 액션5Pro 하고 인스타360 ace pro2.. 두 제품에 고민을 많이 했는데.. 인스타360은 예약판매이므로, 빠른 배송이 가능한 DJI 액션5 pro로 구매하였고, 테스트 해보고 있는데 만족스럽습니다. 연속 4시간 이상 찍을 것이 아니면, 좋은데. 가격이 사악한 것 같습니다. 충전이 빨라서 배터리 한개로 충전해 가면서 사용하는 것도 괞찮은 것 같아요. 현재 배터리 2개 무료 추가 이벤트 진행 중인데, 실 사용은 한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TheWilliam191625 күн бұрын
저도 북수원 정자동 삽니다. 저도 지지대 고개 넘어가 삼천리자전거에서 시작하여 안양합수부 지나 아라뱃길 북단끝까지 갔다 오는길 자주 탑니다. (약 100Km). 익숙한 길이 보이니 반갑고 좋네요. 근데 c5pro, 야간에는 블박으로도 좀 어렵겠네요.
@RyanViewSt25 күн бұрын
반갑습니다. 아라뱃길 북단으로 달려봐야겠네요. 좋은 코스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액션캠을 찾다가 C5Pro가 새로 출신되는 것을 알고 예판으로 구매했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보다는 주,야간 화질은 괜찮편에 속합니다. 다만, 켈리브레이션 조절하는 옵션등 사용자 편의 옵션들이 없습니다. 주,야간으로 사고발생 시, 자동차 번호판 같은 것은 최소1.5m 앞에서 찍어야 번호판 판독이 가능할 때가 있는것 같습니다. (지지대고개 횡당보도 대기시 차량번호판이 뭉게집니다.) 그외에도 뭉게진 화면들이 많습니다. DJI 제품들이 좋기는 한데 가격대가 3배정도 가만하면 쓸만한 것 같습니다. 4시간 이상 연속 촬영이 아닐경우, 짭프로 액션캠이 더 효과가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