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감사합니다 연대시험 직전 급하게 배위화합물 강의가 필요했는데 너무나 쉽고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잘 들었습니다. 꼭 연대 붙어서 다시 댓글 남기러 오겠습니다!
@magunigumi4 күн бұрын
항살 잘 보고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lshsrh68157 күн бұрын
선생님 4분 27초에 말씀하신 물질이 빛을 흡수하려면 광자의 에너지랑 물질의 전자가 전이되는 두 오비탈 사이의 에너지 갭(△)이 같다고 하신 부분에 질문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씀하신 전자가 전이되는 두 오비탈은 중심금속의 d 오비탈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분자 오비탈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말씀하신 내용만 보면 물질의 전자가 전이된다고 하셨으니 분자 오비탈인거 같은데, 결정장 이론을 듣고온 입장에서 말씀하신걸 들었을 때는 문맥상 중심금속의 d오비탈인 거 같아서요..
@3-ur6ei7 күн бұрын
1년동안 일반화학 신세 많이 졌습니다. 정말 유익한 강의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진우-h6w8 күн бұрын
명강의 감사합니다 교수님!!!
@llyjinn11 күн бұрын
시험전이라 막막햇는데 강의 보면서 너무 이해가 잘 되네요. 진작 안본걸 후회합니다ㅜㅜ 최고의 강의 감사합니다.
@Bok-k5z14 күн бұрын
안녕하십니까 인규쌤. 1강부터 잘 듣고 있습니다! 마지막 문제 질문있습니다! NaN3 의 몰수에다가 2/3를 곱하는데, 질소기체의 몰수를 1로 만들어주기 위함인가요?
@수아-l7l14 күн бұрын
안녕하세요! 선생님! 이번 강의도 너무 잘 봤습니다! 궁금한 게 있어서 댓글 남겨요! 마지막 예제 20.10에서 n은 산화 반응에서 움직인 전자만 확인하면 되는 건가요? 맞다면 왜 그런가요? 환원 반응에서 움직인 전자는 고려하지 않아도 되는 건가요??
@수아-l7l14 күн бұрын
아하 어짜피 산화되면서 빠져나온 전자가 이동해서 환원이 되는 거니까 둘 중 하나만 따져도 상관없는 건가요?!!!
@khj872818 күн бұрын
교재는 어떤 걸 보면 될까요? 강의 감사합니디
@mychemi17 күн бұрын
이 강의는 원래 '브라운 일반화학'을 바탕으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어떤 일반화학 기본서로 공부하더라도 지장없습니다. 대부분의 기본서는 목차구조가 거의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안그래도 보고계신 이 무료강의를 더 편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전용 교재를 만들까 생각하고 있는데, 혹시 교재가 어떤식으로 구성되었으면 좋겠다..하는 의견이 있으면 얼마든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교재를 만든다면 포함될 수 있는 내용들: 강의내용 요약, 강의 예제들의 해설, 강의에는 없는 추가문제들과 해설, 아주 쉬운 연습문제와 해설 등등)
@이게돼27 күн бұрын
혼성 오비탈 그저 goat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해해버림 ㅋㅋㅋ
@이게돼28 күн бұрын
개맛잇네요 ㅋㅋㅋㅋ
@이게돼28 күн бұрын
진짜 설명 개맛도리네요 기계과학생인데 화학공학과로 전과하고 싶을정도입니다 완강해볼게요 오늘
@sm_entertainment-koreaАй бұрын
이해 안가서 고생이였는데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학교에서 똑똑한척 할게요!!
@user-bj2uu8kv6hАй бұрын
7:15
@나현-s3e4zАй бұрын
18:19 2.5 평형위치의 결정
@현정-z9gАй бұрын
명쾌한 설명에 무릎을 탁치고 갑니다! 늘 감사합니다 선생님
@현정-z9gАй бұрын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 강의 듣기 전에는 답답했던 부분들이 속시원히 해결되었습니다
@안도형-g1y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선생님.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탄산의 적정곡선에서 질문이 있어 댓글 쓰게 되었습니다. 제2당량점의 pH를 구하기 위해 말씀하신 공식을 사용하려면 CO3^2- 의 Kb값이 10^-5보단 작아야 할텐데, Ka2로부터 계산한 Kb값은 약 1.8×10^4가 됩니다. 이 경우에도 공식을 사용할 수 있는 건가요?
@mychemiАй бұрын
엄밀히 말하면 Kb가 1.8×10^-4이고 초기농도가 0.1M보다 작다면 이온화도가 5%를 넘어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예외적인 상황까지 고려하는 산염기 문제는 거의 출제되지 않습니다(출제확률 1/1000보다 작음). 결론: 신경쓰지 말고 공식을 이용해도 된다.
@dolphin1122Ай бұрын
중앙대 융공 파이팅!
@8282-u2iАй бұрын
11:00
@8282-u2iАй бұрын
21:50
@민정우-c4wАй бұрын
충남대 약대 선배님이셨군요 ㄷㄷㄷ 충약에서 일반화학 하는데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PIGGYMAEGIАй бұрын
고3이후로 화학 한번도 공부안하다 하려니 막막했는데 와... 덕분에 이해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