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 모의평가 총평 및 문항분석 보러가기 : kzbin.info/www/bejne/bIiYlXl3lpeBipo ✅ 9월 모의평가 다른 문항(확통 포함) 해설 보러가기 : buildupmath.com/?page_id=4555 🌈 수험생전용 고민상담 및 질문 오픈 채팅방 바로가기 open.kakao.com/o/gMdWRxAg 📺 영상 타임라인 입니다! 0:00 공통 10번(빠른 풀이) 3:30 공통 12번(빠른 접근법) 9:39 공통 14번(빠른 풀이) 18:35 공통 15번(빠른 풀이) 26:44 공통 20번 31:14 공통 21번(빠른 풀이) 38:52 공통 22번(빠른 풀이) 48:24 미적분 28번 57:08 미적분 30번 태도정립 1:02:47 필요한 개념소개 1:09:38 30번 문제풀이 시작!
@오스페아3 ай бұрын
13:48 이등변 삼각형의 성질인 밑변을 이등분하는 선분은 반드시 수직하게 지날 수 밖에 없다는건 알고 있는데 y=x가 밑변의 중점을 지나는건 어떤 방식으로 도출된 결과인가요? 그냥 y=x 기준으로 대칭일 것이다 가정하고 푼 논리라면 증명하는 의미가 퇴색되는 것 같아 여쭤봅니다.
@Kairos_Math3 ай бұрын
영상에 보면 원의 반지름으로 인한 이등변 삼각형으로 밑변이 수직이등분 됨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오스페아3 ай бұрын
@@Kairos_Math 반지름으로 인해 이등변삼각형인것은 확인되나 y=x가 이등변삼각형의 수직이등분선임은 증명하지 않고 넘어간 부분 아닌가요? 다른 증명이 없다면 단순히 이등변 삼각형의 꼭짓점을 지나는 선분인 지 밑변의 중점을 지나는 선분인 지 알 수 없는것 같아 질문드렸습니다
@Kairos_Math3 ай бұрын
@@오스페아 y=x가 수직이등분선이 되려면 1. 수직이다 -> 처음부터 y=x대칭시켜서 점을 찍었기에 그냥 수직임 그리고 y=x위에 중점이 있음 2. 이등분이다 -> 이등변 삼각형에 중점연결하면 당연히 이등분입니다~ 그리고 원의 중심을 꼭짓점으로 연결해서 삼각형을 만들었으니 중학교 도형정리에 의해 바로 수직이등분입니다.
@Jammath3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 혹시 전자칠판 사용하시는거라면 전자칠판 정보 여쭤봐도 괜찮을까요??
@Kairos_Math3 ай бұрын
벤큐 86인치 전자칠판 입니다~
@Jammath3 ай бұрын
@@Kairos_Math 답장 정말 감사드립니다!
@kco-w8t3 ай бұрын
21번은 두 정점을 지나는 곡선문제로 봤어요. 기출 1509, 1405예시,1909가형, 2109...의 물음은 한 정점을 지나는 직선에 접선조건으로 한 직선으로 결정,두 정점 지나는 곡선중에 접선조건,증가/감소조건, 최고차항 계수를 줌으로써 한 곡선을 결정할 수 있다는 문제들인데 이번 문제도 두 정점을 지나는 2차함수에 2차항계수를 3을 주어서 2차함수를 결정한 것이라고 생각했고 여기에 정적분 계산도 추가로 물어봤다라고 생각했는데 샘은 어떠신지욤?
@Kairos_Math3 ай бұрын
이정도까지 지난 기출들을 나열해가면서 질문을 줄 정도면, 실제 시험현장에서 꽤 많이 시간을 투자했고, 그것이 독이 되어 전체 시험결과에 영향을 주어 굉장히 억울한 상황인듯 합니다~^^ 질문이 정성스럽기에 저 역시 진심을 다해 조언하니 오해말고 들었으면 합니다~ (글을 읽는 독자에 따라 다른감정이 생길수 있음) 1. 우선 문제에 위에서 열거한 지난 기출과 비슷한 조건이 하나라도 있나요? 그래서 그림으로 접근했을때 접한다와 같은 기하적 의미를 사용가능한가요? 오히려 정수조건으로 인해 지난 기출과는 다를수도 있으니 이차와 직선이 만나는 교점을 삼차가 만족한다는 생각을 해야 되지 않을까요? 2. 앞으로도 시험을 볼때 지나치게 과거의 문제풀이의 경험들에 의지하면 안됩니다~ 이제 수능수학은 새로운 소재고갈현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오히려 과거의 문제들을 가지고 혼란을 주게끔 낼수도 있는거죠.. 어차피 그당시에 낸 출제자가 아직까지도 평가원에서 계속 출제하고 있는것도 아닌데요(추첨제로 선별) 3. 앞으로도 기출을 정리할때는 조건들을 잘 정리해야합니다. 그리고 여러풀이들을 비교해가면서 실제 시험에서 써먹을수 있는것들을 선별하고 정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시험을 볼때 과거의 경험들은 참고사항일뿐 항상 조건들을 체크해서 새로운 가능성이 있을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길 바랍니다!
@달검3 ай бұрын
40분 남기고 이 한문제 남아서 도전했는데 어렵네요... F와 f를 각각 관찰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그렇게 가니까 답이 안니오고 😢😢
@Kairos_Math3 ай бұрын
각각 관찰해서 접한다 찍고 가면 하나는 분명히 보이는데 하나 좀 디테일해야 보입니다~ 그래도 거의 답에 근접했을 것 같은데 아쉽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