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습니다. 플랜트나 조선소쪽에서 근무하신분은 너무나 기본적이고 쉬운 사항입니다. 감사합니다.
@jkmaster5938Ай бұрын
좋은 영상잘봤습니다 용접은 힘든직업입니다 용접하시는 분들 제되로 대우받는 날이 왔어면 좋겠네요
@algoga888Ай бұрын
맞습니다. 열심히 하시는 분들이 대우를 받아야합니다.
@지구용사-v8nАй бұрын
시험장이면 최소한 용접 지그 및 의자를 놓고 해야지요 모재 두께 25MM 인가요? 모재도 좋은것좀 주시지 녹이 잔뜩 쓸었네요. 감리분께서 최소한 CWI 소지 하고 계시겠죠.
@algoga888Ай бұрын
고수의 조언에 감사드립니다. 당 현장은 조선이나 해양, 플랜트현장이 아니기때문에 건축법의 건축철골공사기준에 충족하도록 품질관리를 하는곳입니다. 따라서 귀하께서 언급하신 ‘’CWI(용접검사관) 자격은 미국 용접학회(AWS)에서 주관하는 용접검사원 자격증으로, 조선 · 해양 및 플랜트 사업부에서 생산, 품질, 검사관 및 감독관이 가져야 하는 필수적인 자격으로 인정되고 있다. CWI(용접검사관) 자격은 미국 용접학회(AWS)에서 주관하는 용접검사원 자격증으로, 조선 · 해양 및 플랜트 사업부에서 생산, 품질, 검사관 및 감독관이 가져야 하는 필수적인 자격으로 인정되고 있다.‘’기준과는 다르게 적용되는점 양해하시기 바랍니다. 건축철골현장에서는 당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WPS에 의거 용접품질을 확인하고 용접사들의 최소한의 기능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철골공사 품질관리에 관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박보근-s9j2 ай бұрын
이동식 용접 기을 10미터떨어틀리고했더라면 좋을텐데 용접시 스파크 가 호스쪽 으로 튄 다면 화재발생 우려가 되어보니네요 좋 은영상감사합니다 안전 재일
@algoga8882 ай бұрын
조언에 감사드립니다. 안전이 중요합니다.
@이별소담Ай бұрын
그냥 테스트영상이다하고 보쇼 좀 현장서도훈수작렬하는스탈이네
@estp5842Ай бұрын
오 신기하네요. 전 조선소에서 용접하다가 이런곳도 있는거 보니까 신기합니다. 시험은 아주 쉽군요. 용접기만 이상없으면 아무나 통과가능할것 같습니다. 조선소보다 인건비도 훨신 비싼거 같네요.
@algoga888Ай бұрын
맞습니다. 그래도 작업전 최소한의 검정과정을 거쳐야 용접의 품질이 확보되지요. 건축용접은 조선소나 플렌트에 비하면 기술이 단조롭지요. 그나마 이런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철골용접의 품질은 매우 떨어질 우려가 있다는 것이죠. 또한 우수한 용접사들이 대우를 받을수 있는것이지요.^^
@배관중자재Ай бұрын
잘 보고 구독합니다
@algoga888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배관중자재Ай бұрын
@@algoga888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hwangjinoh4082Ай бұрын
저도 테스트보고 싶습니다!
@algoga888Ай бұрын
용접기량테스트는 공사하는 현장에 참여할 경우, 철골업체에서 준비해서 시공사와 감리단에 의해 테스트를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물론 원하는 용접품질과 자세를 만족하여야만 통과를 시켜주죠. 또한 이러한 절차를 모르는 시공사나 감리단이 있으면 해당 용접사들이 테스트없이 용접작업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이 있어서 품질의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어서 안타깝지요. 제가 이러한 건설기술을 공유하는 것은 우리 건설인들이 자기 업무에 자부심을 가지도록 기능을 습득하여 자신있게 작업을 하시고 상당하는 떳떳하게 대우를 받을 수 있기를 응원합니다.
@원준최-o3z2 ай бұрын
철골용접사 단가는 평균 어느정도 인가요?
@algoga8882 ай бұрын
인건비는 25만원이상은 달라고 할것 같은데요. 별도 조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원준최-o3z2 ай бұрын
@@algoga888 감사합니다. 혹시 죄송한데.. 철골용접사 쪽으로 관심 있어서 그런데 기량테스트는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을까요.. 기량테스트 조건도 따로 있을까요? 용접 가능사 자격증은 다 있습니다..
@algoga8882 ай бұрын
@@원준최-o3z 철골공사 진행과정은 크게 공장제작과 현장조립, 두개의 공정이 있습니다. 그중에 저는 현장조립작업진행시 감리입장에서 현장용접의 품질확보를 위해 당 현장에 적정한 용접기술확보를 위해 용접기량테스트를 관련규정에 의거 진행하고 합격한 용접공만 용접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용접공의 조건은 테스트전에 용접사의 이력서와 신분증을 제시 받습니다. 그러나 최종 합격여부는 승인된 용접절차서에 의거 현장 용접공기량테스트를 통하여 외관검사와 비파괴검사를 거쳐 최종 합격여부를 결정하고 있으며 현장용접자격증의 사용은 합격한 용접자세와 공사기간에만 유효합니다. 그래서 이부분은 해당 현장의 감리단에 의거 최종합격여부를 결정하기때문에 현장마다 관리방법이 다를수도 있습니다. 질의하신 분의 의견을 볼때 건설현장 철골용접공을 하고 싶다면 철골전문회사의 구인광고를 찾아서 구직을 하면 될듯합니다. 열의와 용기만 있다면 충분히 취업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우선 인근의 철골조립을 하는 현장을 찾아가서 철골현장소장과 면담하셔서 취업을 건의하시면 잘 될것으로 사료됩니다.
고언에 감사드립니다. 시니어라 현장감있게 제작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미흡한점에 의견주시면 영상제작에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트로피카스파클링Ай бұрын
"여성고" 는 진짜 어디서도 못들어본 단어 매우 불쾌합니다. 용접기능사 책, 강의, 유투브 진짜 어디서도 못들어본 단어 검색하니까 나오긴하는데 진짜 너무 거부감든다 마치 해병대문학 해괴망측한 글씨체를 보는 느낌입니다 용접사들 100% 속으로 "여성고 여송고 뭐라카노" 생각했따 감독관 아니라 옆공정 아저씨면 바로 한마디 들어왔을듯
@zxfly111Ай бұрын
불쾌할 이유가 없는데 뭐가 문제인거죠 ? 각장 , 각목도 불쾌합니까? 몰랐던 단어 하나 알았다고 생각하면 되는거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