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다가 지하수 고갈되것어요.큰 하우스 물량 엄청 써 대고 참나,,우리같이 소농이면 으짜라고 ... 밭 1.800평.비닐하우스 3동 이것저것 다 합니다만,물이 현찬게 나와요
@유기농부임성준7 ай бұрын
곧 장마가 시작 된다니 조금만 참아 보지요.
@이무기-x3o6 ай бұрын
고온기 대비 흰색과 검은색 이중 비닐 사용 하는 사례를 보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이미나토7 ай бұрын
고추 물주기는 아침부터 가장 뜨거울때까지가 물주는 시점입니다. 한여름엔 가장 뜨거울때 물을 주세요.
@유기농부임성준7 ай бұрын
이건 썩 권장하지 않습니다. 잘못하면 뿌리가 고온다습으로 세균성병이나 흰비단병에 걸릴 확율이 높습니다. 오전 일찍 주고 가능한 빨리 큲어 습이 어느 정도 잦아지는것이 좋습니다. 토양의 지온을 낮추려는 의도가 있으나 사실 점적호스로의 관수는 별 효과가 없고 오히려 저설분수호스가 효과적입니다. 현재와 같은 이상고온하에서 한낮의 비닐 특히2시경의 비닐밑은 상상을 초월하는 온도입니다. 지표 10센티 내외의 흙은 아마 타듯이 뜨거울겁니다. 세균성병이 아니더라도 고온다습 환경으로 위쪽의 뿌리가 삶아질수도 있습니다. 가능한 아침 일찍 한두시간 주고 매일 자주 주어 어느 정도의 습기가 유지되는것이 좋습니다. 제초매트는 좀 다르고 비닐멀칭도 구멍을 뚫어주면 환경개선이 되어 훨씬 덜 뜨겁습니다.
@박동관-i6u7 ай бұрын
총채 담배나방도 날리 잡히질않네요 ㆍ
@손주호-m4c7 ай бұрын
물 많이주어 골에 비치도록 하겠읍니다
@진실인가요7 ай бұрын
고수 고추밭이 좀거시기 하네유 정식 일자는 어찌되는지요? 내용 있는 영상 부탁 합니다
@유기농부임성준7 ай бұрын
한탈만에 많이 큰거 아닌가요? 고추는 심어진 시기와 크는 기간이 필요합니다. 이런 고려 없이 잘모르는 상태에서 거시기하다는 표현이 거시기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