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언니도 국제결혼했는데 미국서 형부랑 영어로 대화하고 아이에게도 영어로 설명하는게 편하다보니...(특히 학교가기 시작하면 한국어 하던 애들도 다 영어만 쓰려고 하더라구요) 조카들이 다 한국어 못해서... 이젠 외갓집 와도 외국아이들이에요. 할머니랑 의사소통도 안되고. ㅜㅜ 힘드셔도 꼭 꼭 한국어 계속 써주며 가르치지 않으면 한국 가족과 의사소통이 안되는 외국 아이 되어 버린답니다. 조카가 대학졸업하고 취업전 잠시 나온다는데 울엄마 걱정이 어마어마합니다. 뭔 말이 통해야 데리고 있지 이러시며..
오자마자 누렁이 밥 부터 챙기는 하나... 누렁이 밥 먹어!! 🤣 그새 한국말이 더 는것 같네요 ^^ 한국 물가 비싸죠 그치만 호텔 이라 더 비쌌던 거겠죠? 저도 이모 입장 인지라... 당연한 거지만 영상 보면서 동생분의 하나 사랑을 보며 절로 미소가... 😊 원래 이모들이 조카 사랑이 남다르잖아요 ^^ 공갈빵... 빵집 에도 있네요? 보통 겨울에 호떡 팔때 같이 팔아서 늘 겨울 에만 봤는데... 공갈빵 맛있죠 😊 여권도 빨리 나와서 다행이였어요 완전 나이스 타이밍!! 👍^^
웨스틴조선호텔 😅 음식 객실에서 외부 음싯 먹는거 새로워요. 40년전에든 생각하기 힘든일. 왜냐면 객실요금 비싸니까 대부분 서양인들 투숙하니 마늘, 음식 냄새 민감해서. 어떤 외국인들 베개, 침대 쉬트에서도 마늘 냄새 난다고 하더라구요. 세상이 많이 달라진건 영상 에서 발견 한 사실 이네요.
@lenabak28039 ай бұрын
하나짱이 본인 의사표현을 잘하네요 ㅎ 태어난지 얼마 안된 영상 자주 보고 있는데....(남의 집 아이는 빨리 큰다는..😅) 이중언어 습득하느라 본인?이 힘들텐데. , 잘 하네요..다 알아듣고..😊 대견해라..(모..국제가정의 장점이긴 하겠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