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테이블에 블루노트 재즈 틀어주는 영상보고 너무 감명받아서 계속 오게되었어요 !! 궁금한게 있는데요 ㅠㅡㅠ 재즈가 참 좋다고 생각하는데... 이쪽분야에 지식이나 특별한 연고가 없어서 그런데요. 정통재즈를 공부하고 플레이리스트와 스펙트럼을 확장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음악이라고는 멜론이나 지니 같은데서 듣다가 거기 장르음악에서 재즈 장르 듣는게 다였거든요. 근데 아무래도 스펙트럼이 너무 한정적이다 보니까요 ㅠㅠ 음악을 하나하나 검색해서 뭐가 있나 찾기도 힘들고 고민이더라구요. 혹시 어떤 플랫폼이나... 방법이 있을까요 ? 제가 좋아하는 쪽은 콘트라베이스가 들어가는게 안정되고 듣기 좋더라구요. 노랫말이 있는것보다는 없는것이 좋구요. 정통 재즈 플레이리스트를 확장시켜나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audiolife5891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저도 관련 전공자가 아니라 그저 재즈 좋아하는 아저씨 중 한 명일 뿐이라 전문적인 내용을 말씀드리긴 어렵고요. 재즈 관련해서 워낙 책들도 많으니, 책 중에서 쉽게 접근하기 좋은 책들 먼저 골라서 읽으면서 따라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듣다 보면 좋아하는 연주자가 생기고, 그럼 또 그 연주자가 세션으로 참여한 앨범들, 리더 앨범들 찾아서 들어보고, 그러다 또 다른 연주자 찾고.. 그렇게 듣다 보면 무궁무진한 게 재즈 같아요. 재즈 중에서도 또 장르가 다양하니 본인 취향이 어느쪽인지도 먼저 찾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달총-j1c2 жыл бұрын
@@audiolife5891 감사합니다 !! ㅎㅎ 재즈가 음악이 너무좋은데, 잘알고 들으려면 노력도 많이 필요한것같아요. 그냥 듣고 와 진짜 좋다~ 하고 그냥 넘기다보면... 누구의 곡인지 어떤 구성이고 어떻게해서 탄생한 음악인지 전혀 모르고 듣게되더라구요. 저두 책두 찾아보고 연주자가 누구인지 보컬은 누구인지 찾아보며 듣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토바이타고세계일주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투턴테이블과 컴퓨터로 왔다갔다하면서 자연스럽게 음악 스왑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audiolife5891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파일 + LP 믹싱 말씀하시는 건가요? 세라토를 지원하는 믹서를 붙여서 턴으로 LP + LP 또는 파일 + 파일은 사용 중인데, 파일 + LP는 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