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윙컷을 하였고 고양이가 없어도 앵무새는 소음 등에 자주 놀라 돌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가급적 풀지 않는 것을 권장합니다!
@khkim59154 ай бұрын
대표님 저는 카카리키 암컷 두마리를 키우는데요 셋째로 언젠간 다른 종을데려오고싶은데 이런 경우 막내가 본인만 다른 종인것을 알고 외로움을 탈까요? 우선 저희집 카카리키들은 서로 사이가 엄청 좋아요
@lipparrot4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다른 종류 입양하실 경우 키우시는 카카리키와 싸우지 않도록 성격이 비슷한 아이들로 데려오시는 것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상애가 괜찮다면 잘 지낼 수 있지만 추후에 막내의 번식 욕구가 강할 경우 짝을 맞춰주시는 것도 고려해 보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왕관앵무_루아_루비5 ай бұрын
앵무새 똥이 초록색이였는데 갑자기 갈색에서 검은색 사이쯤? 그런 색이 됐어요 최근에 밀웜을 많이 먹이긴 했는데 그 때문일까요?
@lipparrot5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앵무새가 먹은 것에 따라 변 색깔에 차이가 생길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왕관앵무_루아_루비5 ай бұрын
@@lipparrot 건강에는 문제 없는 거지요??
@김민주-f9r4 ай бұрын
이번주 주말에 리프패럿가서 분양받으려고 하는데 사랑앵무 한쌍 분양 될까요??
@lipparrot4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가능하실 수 있으나 정확한 내용은 해당 지점에 문의하시는 것이 정확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loveAPPl13e5 ай бұрын
리프승수님! 너무 심각한 상황이어서 댓글 달았어요ㅠㅠ 꼭 답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프로필에 있는 모란앵무에게 일어난 일이예요. 저희 부모님이 앵무새병 이라는 이름을 가진 병의 증상을 알게 되셨나봐요.. 저는 양이를 데려오기 전에 공부를 엄청나게 했는데도 이사실을 잘 모르고 있었어서 죄책감이 들기도 해요.. 아무튼 제가 지금 감기 비슷한것에 걸렸는데 앵무새병이랑 두통 그런것도 그렇고 너무 증상이 똑같은 거예요😢 그래서 저희 부모님이 만지지도 말고 새장에서 꺼내두지도 말라고 하네요.. 그래서 저는 앵무새의 배설물에서 나오는 박테리아? 그런걸 공기중에서 마시면 걸린다고 하기도 해서 마스크를 쓰고 한번씩 몰래 만지기는 하는데 어떻게해야 평소처럼 돌아갈수록 있고 행복한 반려조와의 삶을 살아갈수 있을까요😢😢?
@lipparrot5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앵무새병은 Chlamydia psittaci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 증상으로 감기와 비슷하다고 하여 해당 감염이 일어났다고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보통 폐렴과 가까운 증상이 나타나며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신 후 정확한 진단 내용을 들어보시는 것이 중요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loveAPPl13e5 ай бұрын
@@lipparrot 앗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그런데 앵이가 검사를 해야하는데 어디서 해야 할까요? 저희 양이는 안걸린걸까요…????
@미도기-n5l5 ай бұрын
서울쪽 리프페럿 언제오시나용??ㅠㅠㅠㅠ 초보집사인데 상담 넘 원해요ㅠㅠㅠㅠㅠ😭
@lipparrot5 ай бұрын
다양한 지역에서 모임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Pielleu5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리프승수님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40일된 그린칙 코뉴어 한마리를 분양받아 키운지 2개월이 됐는데요, 사람을 너무너무 좋아하구 낮에는 조용히 삐용삐용 웁니다. 그런데 항상 그런건 아니지만 밤에 불을 다 끄고 자는 분위기만 되면 찢어지게 우는데 이유가 있을까요?ㅜㅠ 어두워서 문젠가 하고 작은 등을 켜놓아도 울고 밝아서 문젠가 하고 천을 덮어놔도 울어요... 낮이면 시끄러워도 상관 없는데 밤 12시에 새장앞을 잠깐 지나가면 옆집이 걱정될정도로 소리지르는데 고칠 방법이 있을까요ㅠㅠ
@lipparrot5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앵무새가 밤에 불이 꺼져서 불안해 울거나 주인분을 찾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럴 때에는 울어도 주인분께서 관심을 주지 않아주셔야 습관적으로 울지 않을 수 있으며 그 외의 방법으로는 상애가 맞는 짝을 맞춰주어 불안하지 않을 수 있도록 해주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Pielleu5 ай бұрын
@@lipparrot 건강상으로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니 안심이 되었어요! 답변 감사합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안녕하세요. 친구집에 4개월키운 모란 앵무새를 받아서 키운지 삼주정도 되었습니다. 6개월정도 나이가 된 앵무새가 잡을수도 없게 도망을가고 입질이 심해서 고민입니다. 아이들을 물어 매일 피가 납니다. 동영상을 보고 부리를 잡아도 보고 횃대를 이용한 여러가지 순치교육을 시켜도 나아지지않는데 방법이 있을까요?
@lipparrot5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횃대 순치하실 경우 윙컷을 바짝해 주신 후 적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앵무새-l3f5 ай бұрын
❤❤❤
@TV-ns2yc5 ай бұрын
질문을 이곳에서 해도 될까요? 저는 모란앵무 한쌍을 키우고 있어요. 지금 두번째 부화를해서 어미가 육아를 하고 있어요. 총 6개알을 낳았어요 그중 이틀정도 간격으로 1마리씩 총4마리 부화했고 두개는 실패인것 같아요. 하지만 문제는 오늘부터 시작입니다. 두마리는 크고 먼져 나온애들 두마리는 작아요 모두 눈을 못뜸. 어미가 둥지 밖으로 나왔을때 이상을 발견 했어요. 부리 주변이 피가 묻어있는 것을 발견 했습니다. 그래서 두놈이(어미.아빠) 싸워나?해서 보니 이상이 없었어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둥지안쪽을 살펴보며 관찰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어미가 작은새끼에게.먹이를 먹이나 했는데, 그것이 아니고 살아있는 새끼를 먹고 있었요 다리가 없어져 있는상태 ㅡㅡ; 깜짝 놀랬습니다. 한동안 충격에서 아무 생각이 없었어요 근데 어미가 다리쪽을 조금씩 조금씩 뜯어서 먹고 있네요 뼈먹는 소리 딱딱딱 하는 소리와 새끼 우는소리 ㅜㅜ 충격입니다. 큰놈 두마리는 육아를 하는듯 보이고 작은거 두마리(한마리는 죽어있는 상태, 한마리는 살아있는상때)왔다갔네 먹고있네요. 어떻게 해야 하죠? 난감합니다 ㅠㅠ 왜그러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도와주세요!!! 어미는 입양올때부터 좀 까칠했어요. 처음 부화했을때는 알4개 낳았고 3마리 부화성공, 한마리 죽고 두마리 성공해서 이유식까지 끝나고, 지인분이 입양해 갔어요. 이때는 문재가 없었어요. 이번에 이런 일이 생길거라 생각도 못했어요. 답글좀 부탁드림니다
@lipparrot5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앵무새 암컷이 새끼를 공격하거나 죽이는 경우 예민한 부모새가 아이를 키우기에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해 조치하신 후 그래도 아이에게 공격한다면 주인분께서 번식 중인 앵무새들을 너무 자주 확인하시진 않는지도 파악하셔야 합니다.
@그린까페5 ай бұрын
저는50만원주고입양해어요
@kmm59945 ай бұрын
예전에 영상으로 봤었을때 하고 지금은 너무 대비적으로 뭐랄까.. 감정이 너무 격양되신것같은 영상같아보입니다. 쉽사리 입양못하는 분들에게는 유일한 영상들중하나일텐데요. 지나가는 늙은아저씨가 끄적여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