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버설 조인트로 되어있는 추진축은 따로 정밀하게 정렬을 할필요가 없습니다. 유니버설 조인트가 축의 틀어짐을 상쇄시키기 때문에 그렇죠. 물론, 가급적 직선에 가깝게 맞춰주는게 기계적인 신뢰도는 높아지는데, 정밀하게 세팅하지 않는다고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백금성-f9u3 жыл бұрын
, 역시 👍 👍 👍
@ncs7164 Жыл бұрын
고수다 고수............
@kongking40623 жыл бұрын
열교환기는 비싸도 교환해야 답인것 같습니다. 메꾸어서 사용해봤는데 계속 문제가 생겨서
@happyday45613 жыл бұрын
열교환기는 국내 제품으로 장착..라인 개조해 쓰세요. 히팅파이프 내부 동파이프 두께가 엄청 두꺼워서 터지는 일이 거의 없슴니다.
@baegonam3 жыл бұрын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구매처도 알려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겟습니다~
@캠핑러너3 жыл бұрын
저는...죽었다깨도...수리는못할듯합니다...ㅜ
@mechanic_yook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야마하 SX629 모델입니다. 냉각수 (청수측) 워터펌프 축이 손으로 흔들면 아주 약간 흔들리네요, 축 쪽으로 부동액이 새어나오구요. 혹시 이경우 내부 베어링과 씰 정도 교환하면 수리가 가능할까요? 운항에 문제는 없는데 부동액을 채워도 많이 흐르네요
@baegonam Жыл бұрын
베어링과 씰, 그리고 어떤경우에는 샤프트와 케이스를 교환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다른건 어렵지 않은데, 메카니컬 씰을 교환하는게 좀 까다롭습니다. 난이도가 높은편이죠. 가급적 비용이 들어도 어셈블리 교환을 권해드립니다.
@mechanic_yook Жыл бұрын
@@baegonam 메카니컬 씰 교환이 어렵군요. 어셈블리 가격이 좀 나가서 씰과 베어링만 배고남 님께 맡겨 수리해볼까 했는데 결국 통교환이 답 이군요 ㅠ 감사합니다. 요즘 배고남 님 영상 흥미롭게 시청하고 있습니다👍
@baegonam Жыл бұрын
@@mechanic_yook 보통 축이 흔들리면 베어링만 바꿔서 해결되야 정상인데 선박엔진에서는 베어링 외부쪽도 마모가 되는 경우가 많아서 막상 분해해보면 난감한경우가 많죠. 불가능은 아닌데, 현실적으로 어셈블리 교환이 더 완벽하다. 또는 경제적일수 있다 정도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ㅎㅎ
@호이잇-g1e3 жыл бұрын
혹시 엔진 색칠 어떤제품으로 하시나요?? 알려주실수있나요
@baegonam3 жыл бұрын
얀마 부품총판에서 직접 스프레이로 제작한 페인트가 있습니다. 컬러는 고유의 얀마엔진 컬러이죠. 구입을 원하시면 전화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010-3310-1161
@oceanlife10043 жыл бұрын
엔진 가격이 궁금하네요. 얀마랑 보두앙 중 아떤 엔진이 좋은지도 궁금합니다.
@baegonam3 жыл бұрын
어떤급의 엔진을 원하시는지 알려주시면 알아봐 드리겟습니다. 보두앙은 제가 다뤄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지만 얀마는 부품수급이 대체로 원활하다는 장점이 있고 엔진도 큰 무리없는 품질이죠.
@캠핑러너3 жыл бұрын
얀마 엔진은 이해했는데...AD41 엔진이 부동액이줄어드는건 혹시 어디가 이상일까요?
@baegonam3 жыл бұрын
ad41 엔진의 냉각수 감소의 원인은 (외부로의 누수가 없는경우) 먼저 실린더 라이너 오링, 헤드가스켓, 인젝터 슬리브오링, 그리고 열교환기 정도가 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잘 없는 일이지만 터보의 누수도 있구요. 저중에 원인이 실린더 라이너 오링인 경우엔진오일과 냉각수가 섞이는 증상이 동반되고, 나머지는 엔진의 오버히트, 냉각수가 압력캡으로 뿜어져 나오는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캠핑러너3 жыл бұрын
@@baegonam 어휴 너무감사합니다.
@tv-zc5jl3 жыл бұрын
징크가 뭔가요?동파마게 이런건가요?자동차 전공했는데 처음봅니다.
@baegonam3 жыл бұрын
징크는 염도가있는 바닷물을 냉각수로 사용하는 선박엔진 특성상 염분으로부터의 금속부식을 막기위해 장착하는 부품입니다. 소모품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