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난김에 베란다발코니확장해서 방수시공하고 보일러라인 깔고 샷시 이중창교체 함께 하시는게 장기적으로 보면 좋을것 같긴해요ㅋ 문제는 돈이 많이 든다는점 소음 민원이 많다는점..
@TJ-wg8biАй бұрын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보통 타일이 산을 타면서 터지는건 타일쪽 문제보단 외적인 부분이 더 많은데 20년이 지난 아파트인데도 저러는건 처음보네요. 보통은 신축에서 저런 상황이 많이 발생하는데
@강남접수Ай бұрын
저희집 욕실도 똑같아서 방법을 알려주시는줄 알았어요 ㅎㅎ
@life.skillsАй бұрын
@@강남접수 좋은 업자를 만나서. 방법을 찾아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muksi2002Ай бұрын
제 생각을 말씀 드립니다 먼저 철거후에 아덱스나 마페이에서 나오는 방수액을 바르고 굳으면 그위에 다용도 프라이머를 2-3회 도포합니다. 타일용 방수제를 화장실 방수하듯이 2번정도 얇게 꼼꼼하게 바릅니다 역시 건조후 타일시공을하시되 전에 시공된 타일은 자기질 입니다 강도가 더높은 폴리싱 또는 포세린 타일로 깔아줍니다 덜 미끄러운 포세린타일을 추천드리는데요 가급적이면 상대적으로 수분이나 충격에 강한 풀바디형태의 타일을 추천드립니다 구워서 그위에 도안을 프린팅만 한 저가의 프린팅 타일들을 마진이 많이 남아서 시공하는 업자들도 많습니다 이 타일은 작은 충격에도 표면이 갈라지거나 칩이 나버립니다 꼭 풀바디 형태의 포세린을 시공하세요 거진 600각이 대부분이고요 이태리산은 300×600짜리가 나옵니다만 가격을 비싸게 받을겁니다 시공에 자신있으면 메지간격은 1.5 안전하게 하고 싶다면 2.0~2.5mm간격을 주셔도 됩니다 시공시에 수축 팽창에 타일이 들뜨는게 걱정된다면 타일 시공후 벽과 접한 테두리쪽틈새에 실리콘또는 외부용실리콘을 넣어줍니다 그다음. 마무리. 줄눈시공시에 메지를 갤때 질게 가면 안됩니다 질면 줄눈을 넣기는 싑지만 건조후에 조직에 눈에 안보이는 공극이나 크랙이 있다면 결국 시간이 흐르면 수분이 타일 아래로 타고 내려가서 자리잡고 있다가 언젠가는 타일을 들고 일어날겁니다 빡빡하게 개서 힘으로. 꽉꽉 밀어넣어야합니다 타일시공보다 줄눈시공이 더 힘이 많이 들어가지만 이게 완벽합니다 줄눈은 아덱스줄눈제(업자원가5000원)가 좋으며 마페이 줄눈제도 괜찮습니다 이렇게 풀바디 포세린600각으로 시공한 아파트 고층 베란다 시공한지 5년 됀집인데 아직도 어디 한장 탈나거나 줄눈 이탈한곳 없습니다 지인집이라 하자보수를 염두에 시공한집이라 시간이 좀 걸려도 꼼꼼하게 했습니다 10년,20년이 지나도 지인이라 하자보수를 가야하거든요 ㅜㅜ
@life.skillsАй бұрын
이 방법이 좋겠네요. 1. 현재 타일 찰거. 2.방수제. 프라이머 다회 도포. 3.타일 시공 이렇게 3단계 네요. 철거 1일 방수 1일 시공 ?? 일 걸릴듯한데요. 경기 광주인데. 포세린으로 1,3번은 해주시고. 2번은 바르고 말리고 시간이 걸리니까 제가 셀프 시공하는 쪽으로 해서 견적 부탁드려도 될까요?
@muksi2002Ай бұрын
@@life.skills 여기는 경남거창입니다. 너무 멀어서 갈수가 없네요 ㅠㅠ. 광주나 용인쪽에 타일러가 많긴한데요. 저도 한때 그쪽에 있었어요 격어본바 엉터리가 많더군요. 사람을 잘 골라야합니다. 고급타일전문이라고 하면서 화장실 2개 850만원 받아먹고 그것도 주인이 도기며 악세 다 사서 댔는데,, 850 받아 먹고도 돈 더내놓으라고 폐기물을 아파트 전실에 쌓아둿던 양아치도 있습니다. 집주인이 사정하길래 원래 손대면 안되는걸 제가 폐기물만 20에 처리해주고 결국 업자한테 100만원인가 더줬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작년에 화장실에서 악취가 난다고 저한테 연락이 왔는데 지금은 갈수가 없어요. 안타깝습니다. 일당이라도 철저히 계약서를 써야해요 시작해놓고 뜯어놓고 애먹이는 놈들도 있습니다. 자신이 전문가라고 자랑해대는 놈일수록 그러합니다. 사무실 바닥인데 바닥이 춤을 추는 자칭 광주시 타일전문인 인간도 봤습니다. 반드시 메지 빡빡하게 밀도있게 반죽해서 넣어야 오래갑니다. 그냥 일반적으로 되직하게 반죽하면 나중에 시간이 흐르면 또 들고 일어납니다. 미세하게 바닥으로 물이 타고 들어가요 정확히 본게 아니라 외부서 온 물인지, 제말처럼 물이 줄눈에 스며들어서 서서히 바닥에 스며들어 생기는 문젠지 확신할수는 없지만.. 저는 후자가 아닐까 싶어요 줄눈만 잘 넣어도 타일에서 미비한부분 커버하고도 남습니다. 그만큼 중요합니다. 일단 견적 여러군데 받아보고 다시 올려주세요, 합당한 가격인지 판단은 여러 사람이 해봐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