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에 사선효과는 분진제거뿐만 아니라 분진이 제대로 빠지지않으면 열발생이 더욱 많아져 결국 패드과열이 좀더발생하고 그로인한 디스크 변형을 일으키는 확률이 더욱 높아지기때문에 사선을 쓰면 열발출에 결국 도움이 된다고 하는겁니다.
@칠공이-l4i Жыл бұрын
프론트6p에 리어 1p 2p 크게 상관있나요?? 6p에 4p로만 가야하나요??
@DIYWANG Жыл бұрын
밸런스차원에서 리어스몰4p도 좋치만 1p에 패드를 뮤값 높은걸로 하셔도 됩니다.
@칠공이-l4i Жыл бұрын
@@DIYWANG 답변감사합니다. 현재 프론트 브램보 그란투리스모gt 6p 380디스크 로터60mm m스포츠 패드로 장착한상태이고 리어 순정 브렘보2p 순정디스크에 하드론zr패드 장착중입니다. 프론트를 바꾼지얼마안되어서 4p>6p 지금 어떤 상태인지 감이 안와서 다이왕님 영상보면서 배우고 있었습니다. 브레이크 앞뒤배분이 틀어지면 어떤 형상이 나오는지좀 알고싶습니다.? 혹 리어패드에 뮤값을 높이라고하셨는데 더 스포츠성이 강한 패드로 바꾸면 되는지도 굼굼합니다. 몇일전까지 앞을 더 강한 스포츠 패드로 바꾸려고 생각을하던차에 다이왕님 댓글을 보고 몰랐던걸 배우면서 고민에 빠졌습니다 ㅎㅎ
@DIYWANG Жыл бұрын
@@칠공이-l4i 기본적으로 브레이크마스터 실린더에서 프로포셔닝밸브가 앞뒤 유압을 7대3정도로 조절해서 내보냅니다. 그래서 리어에 동일한 캘리퍼에 디스크와패드를 사용하셔도 리어가 약하게 잡힙니다. 또 앞이 너무 세지면 브레이킹시에 노즈다이브가 심해져 리어가 들리면서 그립이 떨어집니다. 물론 동승자도 불편하겠죠. 리어를 확장도해보고 1p체어맨 2p등등 다해보았지만 심한 노즈다이브가 사라지지 않아 결국 리어355미리에 브렘보4p를 하고나니 밸런스가 좋아졌습니다.서스세팅은 앞을 강하게 리어는 소프트하게 세팅해서 코너링시에 리어 그립을 잃치 않게 해두었습니다. 반대로 리어가 너무 강하면 눈길 빗길 코너링브레이킹시에 뒤가 휙 돌아갈수 있습니다. 그래서 밸런스가 중요하다고 말씀드린겁니다^^
@sAn_mm3 жыл бұрын
땅에 꼽히면 그만큼 자동차가 균형을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서스가 앞바퀴를 잘 잡아주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뒷바퀴가 들린 상황에서 차가 돌아버립니다. 고속도로에서 이런 상황이 되면 죽지 않으면 다행입니다. 자동차는 균형입니다.
열변형 안가는 제품은 없음. .덜 생기게 하는게 제품의 성능인데 프릭사같은 쓰레기 패드말고 페드로나 아도반 같은 패드공격성이 적은 좋은 패드를 쓰거나 디스크중 열방출이 잘되는걸 사용해서 2번만에 열변형 올것을 3-4번 만에 열변형오게끔 업을 하는겁니다. 브레이킹시 다시 풀브레이킹 하는 시간이 반복적으로 빠르면 어떤차든 빨리 변형오고 단지 풀브레이킹을 같은 조건에서 몇번을 더 할수있게 해주느냐가 성능의 한계를 말하는것임.
@백창호-q1g4 жыл бұрын
항시4륜 SUV들은 브레이크튜닝시 전,후륜 같이 작업해야 합니까?!
@DIYWANG4 жыл бұрын
경험상 전륜만 장착하면 브레이킹시에 앞으로 쏠리는 노즈다이브 현상이 강해 지는데 앞뒤로 하면 밸런스가 좋아져서 좀 덜하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