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가요계에서는 앨범에 곡을 마구 찍어내서 곡을 담는 반면 자신의 기준에 안맞는 노래는 앨범에수록하려하지 않았다는게 정말 곡 한땀한땀 정성스레 준비한다는 걸 알게하네요. 가수 자신이 팬들의 발매하는 음악에대한 신뢰를 저버리지않으려한다는게 윤하팬으로서 너무 자랑스러워요.ㅠㅠ
@행보정정6 жыл бұрын
아침에 일어나는 게 다들 너무 두렵잖아. 오늘 일이 해결이 안 된 상태로 자고 일어나면, 마법처럼 어떤 요정이 이 모든 암흑들을 사라지게 해준다던지 그런 일이 없잖아.. 내일 또 일어나도 내가 해결해야 되는 일이니까, 답을 찾지 못한 날들이 너무 계속돼서 '답이 없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었거든 / 라디오를 하면서도 다음 앨범 작업을 꾸준히 하고 있었는데 어떻게 해도 이미 냈던 음악들과 너무 비슷하고, 나는 거기에 안주해있는 느낌이 많이 들었어. '내가 너무 안정적인 직업을 하나 더 갖게 돼서 너무 안주하고 있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어서 라디오를 그만뒀다?.. 근데, 그만둔 다음날부터 아무것도 생각이 안 나는 거야 도대체 뭘 하고 있는 건지, 어디로 가야 되는지 잘 모르겠더라.. 정말 앞이 안 보이는 매일매일을 보내보니까 목표를 찾아가면서 산다는 게 얼마나 두려운 일이고, 아픈 일인지 조금은 공감할 수 있었던.. 뭔가 그런 것 같아.. 그래서 이 노래를 통해서 다른 사람도 이렇게 비슷하게 느끼나 봐.. 나도 그러고 있어, 그러니까 '우리 한번 해볼까?'라는 이야기로 받아들여줬으면 좋겠어. / 내가 기억되고 싶은 모습은.. 누군가의 인생에서 내 음악이 배경이 되는 거야 청각적으로 그.. 음악은 딱 그때로 되돌려주는 힘이 있다고 생각하거든 본인이 성장하면서 예를 들면, 사랑이라는 카테고리 안에서도 내가 사랑을 시작했고, 누군가를 짝사랑해봤고, 첫 여자친구가 생겼고, 계속해서 만나다 정말 리얼 러브도 했었고 '아!, 그때 다혜가..', '지원이 가..' 라든지 지나간 사람도 뭐 이렇게 볼 수 있고, 그때 나 자신도 좀 다시 한번 꺼내볼 수 있는? 그런 추억 같은 순간들을 사진처럼 남겨줄 수 있는.. 그럼 힘이 있으면 좋겠어..! / 나는 윤하야!
@un03186 жыл бұрын
인간극장에서 일본에서 고군분투하던 윤하누나가 아직도 눈에 선한데 언제 이렇게 멋진 어른이 되어있던걸까요? 작곡자사하는게 자기의 아픔을 밖으로 드러내야해서 굉장히 힘들고 아픈일이라 들었는데 그러하며 더욱 성숙해진거같아서 누나한테 감동받았어요 누나 어디가지말고 계속 노래내줘여 이번앨범도 잘듣고있어요 윤하피아가
@chddt6 жыл бұрын
밤을 지세우기 싫은데 지세울 수밖에 없는 밤이 있잖아요. 저는 그런 밤을 한 달 가까이 보냈었어요.. 그러다 어느 새벽에 지쳐서 노래를 좀 들어야겠다 하고 노트북을 열었는데 때마침 윤하 씨 앨범이 나왔더라고요. 많은 트랙 중에서 답을 찾지 못한 날이라는 노래에 그냥 손이 갔어요. 딱 제 마음 같은 제목이었거든요. 플레이 버튼을 누르고 노래를 들어보니 정말.. 너무 내 마음 같은 거예요.. 누군가에게 차분히 가라앉은.. 고요하고 조용한 위로를 받은 기분이었어요.. 그냥 .. 그래서 참 고마워요 윤하 씨 ..
@용범이-c4d6 жыл бұрын
'답을 찾지 못한 날' 만큼 윤하의 감정에 팬들이 깊이 공감할 수 있는 곡이 또 있을까요 너무나도 우리가 사는 나날들과 닮아있어 눈물도 나고 또 음악을 통해서 위로도 받았는데 항상 힘이 되어주고 위로가 되어주는 윤하는 누구에게 위로를 받아야 하지 ? 라고 생각이 드네요.. 팬분들이 윤하를 좋아하고 사랑하는거 하루에 200번씩은 말하지만, 표현하는 수단이 이것밖에 없는걸요 ㅎ..ㅋㅎ 제가 말을 잘 못하지요? 아무튼.. 더 많은 사랑을 받으셨으면 좋겠고 그럴 수 있게 홍보도 많이 하구 스밍도 많이 하려고요 ㅎㅎ 파이팅입니당..!
@DDO_NYO_KI6 жыл бұрын
진심으로 윤하 팬으로서 대화하는 듯 한 느낌이 들어 감동이었고 소름이었습니다. 최근들어 윤하가 마음의 짐이있었단 사실을 알게되었는데 조금은 뭐가 힘들었고 같이 힘들었고 위로가 서로 되었다는 착각 까지 받았습니다. 한 20번 넘게 돌려 보면서 저 짧은 인터뷰 속에서 의미를 하나 라도 더 찾으려고 노력했고 제 스스로를 위로했던 것 같습니다 감사드립니다.
@b베아트리스6 жыл бұрын
가사가 너무 공감되어요 오늘과 내일의 경계에 서서 혼자 많이 힘들어했고 힘들어하고 있어요 그래서 잠드는것도 너무 무섭고. 자다 일어나 눈을 뜨면 하루라는 소중하지만 이젠 나와는 상관없는 그 시간이 너무 힘들어서요 많이 위로 받아요
@BaboPig3 жыл бұрын
저도 이 노래 들으면서 정말 위로 많이 받았어요.
@Ilohaas Жыл бұрын
결국 그렇게 멜론 1위를 찍었다고 한다
@우왁악악악6 жыл бұрын
" 보통 아침에 일어나는게 다들 너무 두렵잖아 오늘일이 해결이 안 된 상태에서 자고 일어나면 마법처럼 어떤 요정이 모든 암흑을 다 사라지게 해준다든지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잖아 내일 또 일오나면 어차피 내가 해결해야 하니까 그렇게 답을 찾지 못한 날들이 계속 반복되니까 답이 없는게 아닐까 생각 했었어 " " 라디오를 하면서도 다음 앨본 닷업을 꾸준히 하고 있었거든 근데, 어떻게 해도 기존에 냈던 음악들과 너무 비슷하고 거기에 안주해 있는 느낌이 많이 들었어 내가 안정적인 직업을 하나 더 갖게되서 현실에 너무 안주하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그런 생각이 들어서 라디오를 그만 됬어 근데 그만 둔 다음 날 부터 아무 생각이 안 드는 거야 도대체 내가 뭘 하고 있는 지 어디로 가야 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고 도무지 앞이 안보이는 그런 매일매일을 보내보니까 늘 목표를 찾아가면서 사는 것이 얼마나 두려운 일이고 아픈 일인지 조금은 공감할 수 있었던 것 같거든 그래서 이 노래를 듣는 다른 사람들도 비슷한 감정을 느낄 수 있나 봐 ' 사실 나도 그러고 있어 그러니까 우리 한번 해볼까 ?' 라는 이야기로 받아들여 졌으면 좋겠어 " " 내가 기억되고 싶은 모습은 누군가의 인생에서 내 음악이 배경음악이 되는 거야 음악에는 그 노래를 듣는 순간 딱 그때로 되돌려 주는 힘이 있다고 생각하거든 본인이 성장하면서 예를 들면 사랑이라는 큰 카테고리 안에서도 이렇게 사랑을 시작했고 누군가를 짝사랑 해보기도 하고 첫 여자친구가 생겼고 계속 시간이 흘러 진정한 사랑을 했었고 이렇게 지나간 사람들도 돌이켜 볼 수 있고 그때의 나 자신도 다시한번 꺼내 볼 수 있는 그런 삶의 주옥같은 순간들을 사진처럼 남겨줄 수 있는 그런 배경 음악이 됐으면 좋겠어 " " 나는 윤하야 "
@Mangotango325 жыл бұрын
내 인생최고의 가수 ㅎㅎㅎ ㅠㅠ이런 발라드 감성 너무 좋아요!!!
@hsp58836 жыл бұрын
노답날 ㅠㅠㅠ 가사 멜로디 음색 다 완벽한 노래
@붕어고양이 Жыл бұрын
6집의 잘지내가 이 노래의 답가 느낌이 나네요
@BaboPig3 жыл бұрын
우울한 날마다 이 노래를 듣습니다. 윤하 짱입니다.
@칸쵸-k2g6 жыл бұрын
콘서트도 앨범도 준비하는 데에 고생한 것이 너무 보여서 좋은 모습 보고 감동 먹었어요☆☆
@leesk6866 жыл бұрын
새벽에 우울한 공기에 잠에서 깨어 당신의 노래를 들었습니다. 그렇게 울어서 조금은 후련해졌습니다. 감사합니다.
@juvefan4866 жыл бұрын
윤하는 노래도 좋고 윤하라는 사람 자체가 너무너무 좋다
@쿨초코-e2e2 жыл бұрын
윤하님 노래를 계속 듣다가 보니 왜 이렇게 마음에 잘 들어 올까 싶었는데. 노래를 만들고 부를때 이런 진심들이 녹아져 있어 그랬군요. 훌륭한 음악가의 팬이 된게 정말 잘했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nev_3r1and5 жыл бұрын
내 인생가수....
@hansj926 жыл бұрын
이번 앨범 노래 진짜 하나도 빠짐없이 너무좋아서 매일 듣고있어요..ㅎㅎ 요즘은 윤하 덕분에 매일 일할 힘이 나네요
@photo632 Жыл бұрын
춤이란 퍼포먼스를 빼고 오로지 음악과 연주와 노래로만으로 평가 받는 몇 안되는 뮤지션... 세계관이나 마인드가 너무 멋지다. 반려가수 윤하.
@커피락스4 жыл бұрын
윤하님 노래와 함께 이미 10년이 넘는 인생을 살았고, 앞으로도 살아갈 것입니다.
@iamcalico Жыл бұрын
빛윤❤
@KAIKAIYOJP6 жыл бұрын
윤하씨가 작년에 우리대학의 축제에 와서 공연했던 때가 생각이 납니다. 뮤지션으로써의 견해가 너무나 아름다웠던, 여전히 아름다운 사람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Ho-kq8vm7 ай бұрын
너무너무너무 어른같아요
@노일성-m9v5 жыл бұрын
윤하는 손에 손잡고 부를때 참 잘어울리더라 희망 찬 노래를 부르는것도 좋을것 같다 힘 있는 목소리 여서 좋았어 ㅎㅎ
@짱독구-n2y6 жыл бұрын
작년에 재수할때 생각 나는 곡
@mjp78085 жыл бұрын
요즈음에 이 노래가 왜 이리 마음에 와닿는지.. 레스큐 앨범의 노래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 수록곡 한곡 한곡들이 너무 좋고, 마음에 와닿는 때가 있는 것 같아요! 윤하씨 정말 감사합니다. 당신의 음악을 듣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아요! 내년에 대학생이 되는데 콘서트 꼭 가고 싶어요!
@스너글-e4i6 жыл бұрын
윤하는 이미 우리의 삶에서 너무 소중한 존재...
@BYYAAM2 жыл бұрын
이 노래가 너무 와닿네요 위로를 주는 가수...
@박태준-z5q4o6 жыл бұрын
윤하 노래 너무 좋아
@qkrtngus93486 жыл бұрын
언니, 저는 지금도 '기다리다', '첫눈에' 이런 언니의 옛날 노래들으면 그 순간으로 돌아가요.. 이미 제 삶의 배경음악이 되었어요. 이런음악을 들을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고마워요. 지금도 앞으로도 영원히 언니 음악은 제 배경음악이에요.
@assortedseashells3530 Жыл бұрын
지금 수험생활 때문에 너무 고민도 많고 힘들어서 이거 보러왔는데 조금이나마 위안이되네요😢
@user-mn6uv8zn5y6 жыл бұрын
초등학교 저학년때 잠이안와 라디오를 자주 듣곤 했는데, 우연히 윤하 노래를 듣게되었고 목소리가 너무좋아서 머릿속에 오랫동안 남았다. 한동안 라디오를 안 듣다가 예전에 라디오를 들었던게 생각나서 라디오를 틀었더니 그 아름다운 목소리가 들려서 매일 들었다. 윤하라는 사람을 그때 알게되었다. 오랜만에 윤디가 그립다.. 이 영상덕에 윤하의 멋진 모습을 보게되어 기분이 좋다. 윤하는 이미 나의 배경음악인것 같다.
@긋냠냠-p7v6 жыл бұрын
이번 앨범 진짜 내 인생음반이다...ㅠㅠㅠ 특히 종이비행기랑 답찾날ㅠㅠㅠㅠ 너무 좋아 윤하님 요정 같애 ㅠㅠㅠㅠ
@이래저래영6 жыл бұрын
이제야 이 영상을 보네요,, 앨범 발매날에 전곡 재생중에 딱 듣고 이건 윤하가 쓴 노래다라고 생각한게 이 노래였어요. 정말 듣자마자 가슴이 찡하고 눈물까지 흘릴뻔한 노래고 정말 좋은 노래였어요. 항상 덕분에 힘 많이 내고 살아가고 있고 저도 윤하누나 엄청 응원해요! 사랑해요!!
@jblee97186 жыл бұрын
내 수험생 시절 가장많이 들었고 그로 인해 진짜로 큰 힘 얻었던 윤하노래. 난 윤하노래들으면 그때가 생각나. 언니 노래는 내 인생의 배경음악이야.
@Sungha1236 жыл бұрын
윤하의 별이 빛나는 밤에 군대에서 자주 들었었는데.. 다시 라디오 했으면 좋겠다
@koga_keoyo10 ай бұрын
진짜 카카오톡 프로필 뮤직으로 쓰고 있어요
@베베-j2s6 жыл бұрын
고마워요
@한남소추-m9n5 жыл бұрын
ㅠㅠ 나는 그냥 그래...
@little14k_younha10 ай бұрын
내일 또 내가 해결.. 멋있다아…
@yo_JOY2 жыл бұрын
요즘 이노래 진짜 많이 들어요 ㅠㅠ사랑합니다 윤하님 S2
@문어-w2x6 жыл бұрын
잘참 멋지게 잘하시네요
@sybh3 жыл бұрын
지금 고3인데 너무 가사에 공감되요ㅠㅠ
@BIAS_3 жыл бұрын
화이팅🖤
@user-doku26 жыл бұрын
고민에 대해 진지하게 대화할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겠네요.
@털보의하루-i9s6 жыл бұрын
윤님 언제나 사랑합니다😍
@노일성-m9v5 жыл бұрын
나가수 에서도 남자가수들 노래가 더 잘 어울리는 가수는 윤하가 짱이다
@노일성-m9v5 жыл бұрын
앞이 안보이면 멈춰서서 기다려봐 그래도 안보이면 보이는 길이라도 가봐 때론 해답을 찾는다는건 의미가 없다 그 누가 머라고 해도 내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못하는것이다 공자왈 맹자왈 해봐야 가슴에 와닿지 않으면 공허한 메아리일 뿐이다 기쁨도 슬픔도 외로움도 괴로움도 두려움도 분노도 내 마음속에서 일어나는 일이다 세상이 온통 슬픔이라도 내 마음속에 흥이난다면 흥겨움에 얼마든지 빠진다 슬프면 흥겨운 마음을 가질수도 있어야해 내 마음이니까 내 마음대로 할수 있어야지
@a_lmond6 жыл бұрын
앞으로도 꾸준히 언제든 기다리고 있을게요!
@나비-e4s6u6 жыл бұрын
근데 너무 노래 좋다...
@피아-o7p3 жыл бұрын
레스큐윤하 오랜만에보구갑니당 총총..
@user-bbirong6 жыл бұрын
누나 노래들으면 정말 그때의 기억이 다 떠올라요ㅠㅠ
@Super_M_AN__6 жыл бұрын
윤하는 그녀만의 감성만큼이나 깊은 고민이 있었네요ㅠㅎㅎ 같이 힘내고 살아요!
@나비-e4s6u6 жыл бұрын
싫어요가 1개도 없는 갓ㅡ윤하
@HelloMaKpieOfficial6 жыл бұрын
이 영상보고 윤하노래 들으러 갑니다
@최주엽-n7i4 жыл бұрын
주옥같은 한마디 한마디
@황갈량-p4s6 жыл бұрын
진심 목소리 너무 이쁘다..♡
@AuraZ422 жыл бұрын
Such a precious artist
@user-kw3qu8wb3s3 жыл бұрын
참아티스트 ㅠㅠ 레스큐 앨범 특히 많이 아낍니다.. 팬되고나서 맨 처음으로 샀어요
@최성원-q7i5 жыл бұрын
정말 가사가 많이 공감이되는 곡입니다...ㅠㅜ
@함영재-f1g3 жыл бұрын
🤩🤩🤩
@최승민-l6l6 жыл бұрын
공감됩니다.. ㅠㅠ
@sanghwang966 жыл бұрын
ㅜㅜ
@조민혁-i6j6 жыл бұрын
윤하누나 정말 팬으로서 사랑합니다 항상 팬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하시는 모습 멋있고 말한마디 한마디가 마음에 와닿아요. 누나 노래는 13년동안 제 인생의 bgm이었어요. 앞으로도 좋은노래 많이 불러주세요. 화이팅!
@정민-y9u6 жыл бұрын
언니 정말 노래 들으면서 너무 많이 울었어요 항상 음악으로 위로 잘 받고 있습니다 감사해요:)
@김시현-b3j6 жыл бұрын
해피앤딩이 아니어서 좋은노래 ㅋ
@Sungha1236 жыл бұрын
근데 윤하 5집 나온것도 모르고 있었네.. 들어봐야겠다.. 4집 이후로 5년만에 나온건가?
@HolicStars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혹시 영상 출처 밝히고 사용해도 될까요?
@ssiijj6533 Жыл бұрын
레스큐 활동 때죠?
@노일성-m9v5 жыл бұрын
아침에 눈을 뜨는게 두려워 나는 대가리 깨져도 그런일은 없다 두려움도 내 마음속에 두려움일 뿐이다 나의 배경음악이 되고 싶다고? 좋지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