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비문증이 없거나 심하지않으시니.. 이런 말씀하시는거에요... 정말 심해서 우울증까지오면 차라리 받는게 맞다고봅니다. 안과질환은 계속되면 결국 사람 성격이 바뀌더라고요..의사선생님께선 부작용위주로설몀해주셨지만 환자입장에서는 그냥 극단적인 선택으로 모는것으로밖엔 안보이네요.
@김덕희-t8g Жыл бұрын
원장님 차분하게 설명 해주셔서 평안해 졌어요 감사드립니다
@youran96 Жыл бұрын
이렇게 자세히 이야기를 해드려도 어르신들은 매번 서운해하심.. 테레비!! 를 보는것이 유일한 낙!! 인데 그것도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봐야하니 우울증도 함께오심... 좋은 약이 개발됬으면 합니다
@문호백-z3fАй бұрын
원장님 수술 잘받고 예상보다 너무 좋네요 아직 자리를 다 잡은것 같진 않지만 세상이 너무 밝고 하애요^^ 반대쪽으로 보면 좀 누래 보여요 상담도 친절하시고 검사도 꼼 꼼 해서 좋았 습니다 조만간 반대 쪽도 받도록 할께요 근거리도 30정도 까지 보이니 너무 좋네요 감사합니다
@문호백-z3fАй бұрын
아... 밤은 약간 빛이 번지는 느낌이 있는데 괜찮아 질려나요^^ 수술 하루만에 너무 많은걸 바라는것 같네요^^
@ace_eyecenterАй бұрын
빛 번짐이 괜찮아지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Fork1203 Жыл бұрын
진정한 정의로운 의사분이십니다. 이런경우 무조건 병원에 내원해서 상담받아보라는게 보편적 의사.의학계 유투버들인데, 당신은 최고입니다. 감사합니다.
@빠방-n9f2 ай бұрын
웃기지 마세요..님이 진짜 비문증 겪는 환자의 마음을 알기는하세요??
@빠방-n9fАй бұрын
정의롭다라는 단어를 이딴데 쓰지마세요.
@문명5수학 Жыл бұрын
이 분이 돈을 생각하지 않고 환자 입장에서 제대로 말씀 하시네요!! 맞습니다. 무조건 수술은 아니죠!! 많은 분들이 봤으면 하네요!
55세 남성인데요. 2년전에 우안에 망막박리가 와서 유리체절제술 받았고 이어 6개월후 백내장와서 백내장수술도 받았습니다. 그래서 우안은 현재 문제없이 잘 살고 있는데요. 고민은 좌안인데요.좌안은 망막박리없는데.. 다만 비문증이 너무 심합니다. 특히 중간에 거대한 비문하나가 떠다니는데..그게 삶의질을 너무 떨어뜨리네요.. 우안을 해봐서 유리체 절제술이나 백내장수술에 대한 불편함이나 장단점은 잘 알고있는데요.. 비문제거를 목적으로 좌안 유리체절제술 + 백내장수술 가능할까요?
@ace_eyecenter10 ай бұрын
상당히 흔하게 있는 환자 분들의 케이스 입니다. 이런 문제로 많이 문의를 하시는데요. 사실 이 부분은 예민한 부분이고, 망막 상태를 보고 말씀 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peridot-f9w Жыл бұрын
자세한 영상 감사드립니다 후유리체박리로 유리체에대해 궁금했었거든요^^
@yskim6617 Жыл бұрын
눈의 안전과 건강만 생각하면 백 번 맞는 말씀이지만, 젊은 사람들 중에 심하게 느끼는 사람은 공부하거나 업무할 때 정말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고 작은 일상에도 지장을 받게돼요. 본인이 발휘할 수 있는 퍼포먼스를 다 발휘할 수 없고, 그러다보면 이 무한경쟁 사회에서 뒤쳐지게 되는 거 같고. 여행지를 가서도 맑은 광경을 즐기기 힘들고.. 정말 쉬운 일이 아닙니다. 비문증 때문에 고통받다가 일상에 집중도 못하고 인생을 망가뜨릴 정도라면 부작용 나타날까봐 수술 안하는게 무조건 맞는 선택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환자의 입장에서 고려해야 할 건 눈 하나 뿐이 아니라 인생 전체를 잘 조율하는 것이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일부 젊은 사람들이 결국 비문증 수술을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의학계도 부디 환자의 마음을 헤아려 열린 마음으로 진료를 봐 주시고, 조금이라도 치료가 수월해지는 방안을 마련해주셨으면 합니다.
@Hugme-7 Жыл бұрын
저도 비문증이 심해서 여가시간에 공부도 제대로 못하고 어두운 방안에서 누워만 있네요
@TV-rf8hq Жыл бұрын
동의합니다. 그리고 애초에 pvr은 안내염만큼이나 발생 확률이 적은 부작용인데 일어나기 쉬운 것처럼 말씀하시는 건 좀 그렇네요. 생활이 불편할만큼 힘드신 분들은 수술 받으시는 게 맞죠.
@kimseobbang6 ай бұрын
나성진 교수님이 촬영한 유튜브 영상이랑은 좀 반대되네요... 진짜 비문증 엄청 심한 환자가 안과의사였으면 좋겠다... 고쳐주시지 않을까... 비문증 환자는 몰입을 할 수 없다. 몰입 하지 못하는 사람은 현대사회에서는 죽은 것이랑 마찬가지라는 말도 있다. 의사로서 한 번 얘기하전에 환자 입장에서 한 번 생각해봤으면 좋겠다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비문증이 심한 50대의 경우 유리체 절제술을 시행하는 것은 어떤가요? 여전히 수술은 피하는 것이 좋을 까요?
@ace_eyecenter Жыл бұрын
비문증의 원인이 후유리체 박리에 의한 Weiss ring 이나, 단순 유리체 라면 권하지 않겠습니다. 하지만, 원인이 망막 열공에 의한 operculum (망막 열공 덮개) 등의 소견이면 수술을 고려하겠습니다. 사실 진료를 보다보면 정말 심한 유리체 혼탁이 있어서 이분은 비문증이 정말 심하겠구나! 하는 분들 대부분 비문증 자체를 모르고 지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myungseokjang2255 Жыл бұрын
@@ace_eyecenter 원장님, 답글 감사합니다.
@oleee17 Жыл бұрын
@@ace_eyecenter와 고맙습니다. 저도 오십대 후유리체 박리예요. 안과쌤은 그냥 노화고 며칠 지나면 괜찮아질거라며 인공눈물 처방해주시고 내쫓으셨습니다. ㅠㅠ
@Irene_Cho-Rong_Na-eun_NaNa Жыл бұрын
4:19 5:48
@ddato-l7f Жыл бұрын
꺽이는 관절이 2-3개 있는 긴 다리를 두개 가지고 있는 무슨 생명체같이 생긴 조직?같은게 한쪽눈에서 떠다는데, 그게 시야를 움직일때마다 왔다갔다하다가 결국은 눈이 바라보는 시야의 정중앙으로 천천히 와서 자리를 잡습니다.. 그래서 책을 봐도 현재 읽고 있는 글씨의 위치에 딱 옵니다. 그래서 그 읽고 있는 글자 2-3개가 뿌옇게 보이죠... 그게 너무 보고 있는 시야의 정중앙에 위치하다 보니 뭐를 해도 집중이 안되고 신경이 쓰여 상당한 스트레스입니다. 그외에도 작은 비문증들은 사실 얼핏 보여도 신경이 안쓰이고 크지 않아 괜찮은데 그 유독 큰 하나는 너무 큰 조직이라 심지어 눈을 감고 있어도 그녀석이 눈앞에 있는 그림자로 보일 정도입니다. 유리체를 다 제거 안하고 다른 방법으로 이 한 녀석만 딱 제거를 할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예를 들어 그 하나만 레이저 시술 같은 걸로 없애거나 하는 식으로요.. 이거 딱 하나만 없으면 정말 살거 같아요...ㅜㅜ
@ace_eyecenter Жыл бұрын
비문증을 특정 현상만 제거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정도가 심한 경우 망막 문제일 가능성도 있으니 가까운 안과 내원하셔서 검사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확률이 높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발생하게 되면 아주 치명적입니다. 거의 회복이 불가능하다고 보셔도 됩니다. 제 아이가 비문증 수술을 한다면, 저는 무조건 말립니다.
@박성철-q6u Жыл бұрын
정확한 설명 감사합니다. 병원에서 자세한 설명이 없이 노안이라 그런거니 안약 넣고 약 먹고 일단 두고보자 하시는데 답답하던데 이유가 있었네요 결국 대안이 없고 스스고 익숙해지도록 노력하는 방법이 최선인가 봅니다. 그래도 눈에 거슬리니 답답합니다.
@rerozouq3 ай бұрын
눈 주위에 침을 맞는 한의학 치료는 양학에서는 당연히 권하지 않겠죠..? 핸드폰이 떨어져 우안에 맞은 후에 비문증이 생기고 망막열공도 발견이 돼서 레이저 시술을 했는데 검은 기포 같은 비문증은 그대로라 힘들어서요
@ace_eyecenter3 ай бұрын
절대 권하지 않습니다. 비문증이란, 눈 안쪽의 구조의 문제인데, 이러한 부분을 침이나, 기로 해결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만약 사람이 피곤하고, 기력이 쇠하다면 한의학 치료도 효과가 있겠죠.
@강빌더9 ай бұрын
비민증인가해서 거문거미줄같은거 그리고 작은 검은것들이 떠다니고 어머니가 환반변성이 잇어서 걱정되 안과검사 받앗습니다.나이는 만47세입니다. 다행히 황반은 아니고 백내장 초기잇고 안에 염증이 잇어서 수술해야 한다합니다. 1. 황반변성 검사할때 안구암도 검사 같이 검사되는건가요 혹시 암은 아닌가하는걱정이 2. 검은 점이 중앙에보엿다 밑에 보엿다 하는데 환반변성은 아니라고 하는데 검은점이 가운데 보인다면 황반변성이라 하는그림이 잇기에 아니라고해도 걱정이되네요... 3. 약 을먹엇더니 호전은 되는거 같은데 조금더 있다 수술해도 되나 궁금증이 잇습니다
@ace_eyecenter9 ай бұрын
황반변성 확인을 위한 검사를 진행하셨다면 해당 검사 과정 중 대부분의 병변이 발견됩니다. 암이 있었다면 함께 발견되었을테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염증은 약으로 호전될 수 있어도 백내장은 치료되지 않고 시간이 지날수록 증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수술을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채림맘-n3h Жыл бұрын
여름에 비문증이 더 심한거같아요 관련이있나요?
@ace_eyecenter Жыл бұрын
여름이기 때문에 비문증이 특별히 더 심해지지는 않습니다 ^^
@허클베리핀-z2g9 ай бұрын
햇빛이 밝을수록 비문이 더 선명해보이고 조도가 낮은 곳에선 덜 보이긴해요
@dfdf87729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구독하고갑니다
@박호석-m5p10 ай бұрын
저는68세 입니다. 작년7월달에 우측눈에 비문증이 있고 불편한데 올 3월27일날에 좌측눈에도 비문증이 와서 정말 불편하네요 안과에 갔더니 검사결과 황반변성 망막증 없다고 하네요 유리체 절제술 할수 있나요?
@ace_eyecenter7 ай бұрын
비문증을 유리체 절제술을 하는 부분은 정말 많은 부분을 고민하고, 상담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매우 매우 변수가 많습니다. 따라서, 진료 후 답변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manmo11216 ай бұрын
심한 비문증이 와서 망막박리 수술을 한 사람 입니다. 사실 이런 내용은 사실 안과에서 잘 안해 줍니다. 저는 40대 초반에 망막박리 수술을 했는데, 사실 이 정도 나이대에는 교수님께서 이야기 하신대로 유리체로 인한 후유증이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케이스는 7개월만에 태어난 경우라 이럴경우 노안이 상당히 빨리 온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수술하는 부분에서 유리체에 대한 문제는 크게 없었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망막박리 수술 후 약 백내장이 올꺼라는 말씀을 하셨고 오더라도 최대한 늦게 수술을 하는걸 권유 했습니다. 4~5년을 견디는 동안 주치의가 외국으로 가시는 바람에 기약없이 기다리다가 돌아오실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정기검사 후 1년 더 기다려보기로 하고 결국 수술을 받았던 교수님에게 검사를 받으니 "이 정도면 상당히 힘드셨겠네요." 하더군요. 결국 백내장 수술을 받았고, 수술은 약 30분가량 걸린거 같았습니다. 생각보다 고통스럽진 않습니다만 눈이 우리하게 찌르는 느낌이 좀 남습니다. 백내장을 수술하게 되면 카메라 렌즈처럼 초점을 조절하는 기능이 사라집니다. 그냥 고정형 렌즈를 눈안에 삽입한다고 보시면 되고, 일상생활에 주로 사용하는 거리를 수술전에 상담후 초점을 고정시키는 거라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안경이 필요한데 기본적으로 근거리(모니터 보는정도 거리) 랑 멀리 보는 용도로 (운전용이나 일상생활용) 2가지 정도를 맞춰서 쓰고 있습니다. 참, 그리고 이 백내장 수술을 하게 되면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이 완전 사라지게 되니깐 자외선 차단을 하는 안경이나 썬글라스가 꼭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래도 백내장 수술을 하니 정말 잘보이니깐 너무나 행복하네요. 남은 한쪽 눈도 백내장 온다고 하니 최대한 견디고는 있습니다만, 각오하고 있습니다. 아직 눈 좋을때 관리 잘 하세요.
@홍근례 Жыл бұрын
저 양쪽 에 있어요 어찌해야할까 요 상담을 받고싶어요
@ace_eyecenter Жыл бұрын
비문증이 느껴질 정도라 있으시다면 가까운 안과에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