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감사합니다. 제가 거창읍 학리에서 태어나 고등학교시절까지 살았습니다. 늘 보해산을 보면서 잘았는데 가보지는 않았습니다. (2:10) 산 모습이 너무 낯익습니다. 자라면서 늘 궁금했죠. 저 뒤로는 산이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하고요. 금귀봉은 초등학교 소풍갔을때, 그리고 소먹이다가 올라가보곤 했던 곳입니다. 금귀봉가면 수정돌이 많은것이 아직 기억에 생생합니다. 저도 꼭 보해산 한번 올라가 보고싶네요.
@forMountains2 жыл бұрын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거기마을에는 초입에 이정표가 있는데, 고대마을에는 진입로나 이정표 표지판이 없었습니다. 다행인 것은 요즘 스마트폰으로 지도를 볼 수 있어서 길을 잃을 염려는 없답니다.
@60대남자2 жыл бұрын
@@forMountains 무슨앱쓰시는지요? 저는 요즘 램블러(ramblr)를 열심히 익히고 있는 중입니다.
@forMountains2 жыл бұрын
@@60대남자 따로 쓰는 앱은 없습니다. 그냥 네이버 지도만 필요할 때 봅니다.
@60대남자2 жыл бұрын
@@forMountains 답변감사합니다. 네이버 지도만으로도 충분한가보군요.
@1iandaddy980 Жыл бұрын
보해산 하산시 길이 보이지않아 엄청 고생했는데 잘내려오셨네요 표말도 없고
@forMountains Жыл бұрын
영상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들머리를 찾기가 힘들었고, 하산 길은 낙엽이 쌓여있어서 미끄러웠죠. 어떤 루트를 택하느냐가 중요하겠지만, 제가 갔던 코스는 별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