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긴 아래쪽도 반도체 클린룸공장 있긴해야댐.. 균형.. 벨런스 마출려면 뭐 인구유출에 확실한 방법이지.. 솔직히 위로가서 30대되면 후회하고 내려오고싶어도 못내려오는게 대다수.. 균형발전위해서도 아래에 시작이 중요.. 시작조차안하면 2030년이고 2040년이고 계속줄면서 제자리에서 후퇴함..
@ubuntu-hj5yi2 ай бұрын
있는 중견기업도 쫓아내면서 무슨 그리고 어떤 정신 나간 기업이 거길 가냐 하청들은 돈이 없어서 땅살돈도 없을텐데
@cdm24654 ай бұрын
9:47 좋은 인터뷰 임 이쪽 방향으로 가는게 맞음
@usersndjdbd4 ай бұрын
임금이싼 고급인력이 부산에 많다ㅋㅋㅋㅋ
@jaeyonglee2964 ай бұрын
전기자동차용 전력반도체라? 수도권에 비해서 인건비가 싸다고? 그런데 중국과 비교해서 인건비가 싸다고 할 수 있을까? 중국의 전력반도체 제조사를 가격 경쟁력으로 이길 수 있을까?
@wonchaejung89663 ай бұрын
비메모리 반도체 중에서 진입 장벽이 가장 높은 분야가 차량-automotive 입니다. 왜냐면 인명 사고등과 밀접하기 때문입니다. 일단 부울경의 고객이 될 수 있는 르노 삼성, 현대 자동차에 제출할 최종 신뢰성 테스트 결과를 가져 오세요. 이쪽 영역은 가장 보수적인 supply chain을 가지고 있어 기존의 Onsemi. STmicro, TI사 점유율이 거의 대부분 입니다. 인터뷰 내용 중 황당한게 IT 관련 교수님등이 지역 사정에만 읍소하는 등, 전혀 논리적인 접근방식이 아니네요. *개인 이력: 반도체 파운더리 매니져(동부하이택, 매그나칩) 15년 이상 경력등 보유.
@ZZ-tq5wh2 ай бұрын
매그나칩 주주인데 매그나 전력반도체는 별로 인가요? 중국이랑 일본 자동차랑 공급계약했다던데...기사 읽어보면 10년전부터 전력반도체 투자했다고는 나오는데... 이제부터 결실 맺을까요?
@정민수-d3z3 ай бұрын
부산은 반도체 만이. 살길이지
@이게뭐시다냐Ай бұрын
있던 기업도 아파트 때문에 쫓아내고 그 자리에 또 아파트 짓고 일자리가 사라지니 청년들은 죄다 수도권으로 상경하고 결국 부산엔 노인과 바다만 남을 것
@HS-mg7ie4 ай бұрын
부산 살리겠다고, 한국 운명을 쥐고 있는 반도체 기업에 감 놓아라 배 놓아라 하냐? 저런 이상한 소리하는 교수들이 문제라니깐. 저번 정권에 최저임금으로 설친 부경대 교수들이 생각나네. TSMC? 대만에 똑똑한 애들이 몰려 있는 TSMC 랑 대등하게 경쟁할 수 있다고? 부산 인재들이? 수도권에 인재들이 몰려 있어도 고전하는데?
@ericjeong7554 ай бұрын
이천도 싫고 평택도 싫어하는데 부산이라니 ㅋㅋㅋ
@은밀-y8o4 ай бұрын
경상도는 다들 지삐 몰라 민도도 낮은편이고 허세문화가 강한데 반면 소심해서 하나로 뭉치기가 힘듬
@usergwhsj13 ай бұрын
있는 토종 기업들도 내쫓고 그 부지에 아파트를 짓고있는데 부산에 어떤 기업이 오겠냐?
@MrZugul3 ай бұрын
부산은 아파트 지을 건설회사만 있으면 되지.. 다른 기업은 필요없다... 뭔 되도 않는 반도체??
@gbcszcfdcvc0015 ай бұрын
인재들이 일자리가 없어서 지역을 뜬다고요 ? 진짜 인재는 초등학교 진학 때부터 이미 이동을 시작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