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상하이에서 강의하셨을때 듣고 넘 좋았었습니다 계시록이 그냥 알수없는 예언이 아니라 이미 있는 구약내용과 매우 연관이 되어있다는걸 안게 큰 수확이었어요 성경을 연구하는 신학자는 꼭 필요한 사람이구나 하고 피부로 느꼈었어요 통독하다가 다시찾아 듣습니다 좋은말씀 넘 감사드려요
@조문주-p2q3 жыл бұрын
아니 넘나 심각하게 집중 들어야할 내용인데 광고가 계속 나오나요 ㅜㅜ
@bokmanhan91913 жыл бұрын
요한계시로 12:5절에서 다스린다는 말은 헬라어 원문으로 ποιμαίνω로 목자가 양을 치다는 뜻으로, 심판의 뜻은 없는 듯합니다.
@jaylee4581 Жыл бұрын
너무 단순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을것 같네요. 계시록 19:15에도 같은 단어가 나오는데 그곳에서 동일하게 철장으로 다스리는 모습, 심판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최정현-t8c5 жыл бұрын
영상을 잘 보았습니다. 계 12-13장은 계 11:2을 세밀하게 알려주는 환상입니다. 여자는 계 17:18에 의거 성입니다. 이 성은 용에게 1260일 동안 박해를 받습니다. 1260일과 고나련된 성은 계 11:2의 성으로 이 성에는 성전과 제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성은 예루살렘입니다. 따라서 이 예루살렘을 이스라엘이라 하는 것은 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니 계시록이 이스라엘 중심으로 예언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 말은 계시록이 교회 중심으로 예언된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교회는 계 1:20에서 촛대이기 때문입니다.
@rohjongho5 жыл бұрын
계시록이 이스라엘 중심으로 되었으며 또한 교회중심으로 되었습니다.여자가 음녀 바벨론성이되었다 이스라엘 국가가 되었다하는것은 억지로 대입하는것입니다. 엄연히 다른 존재입니다.
@goh-bom4 жыл бұрын
이필찬교수님 저서 "요한계시록 어떻게 읽을것인가?"와 이필찬교수님 번역 리차드보쿰저 요한계시록 신학에서도 계시록 12장은 중요하게 다루지 않으셨는데요??? 개정증보판이 잇을까요??
@TV-vy5dg4 жыл бұрын
11월 말에 (상권)라는 제목으로 1000쪽 정도 분량으로 출간되고 하권은 내년 상반기에 출간됩니다
@정지민-k6g3 жыл бұрын
이 목사는 실상을 보고 들었는가? 분명 보고 들은자가 있다고 계시록은 증거한다.(계 22:8) 보고 들은 사람의 증거만이 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