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왜 이걸 이제야봤는지... 1주일 내내 별 실험 다해봤는데... 혹시 화면 비율을 아이패드와 완벽히 맞추는 법은 없을까요?? 글자 정렬이나... 사용하신 프로그램들은 모두 무료인가요??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한번에 설명드릴게요. 우선 스캔테일러만 무료고요. 나머지는 전부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화면 비율을 아이패드와 완벽히 맞추는 방법은 뭐 4대 3비율로 여백을 설정하면 될 겁니다. scan tailor에서는 pdf파일은 인식 못하고, tiff, jpg, png 정도는 인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스캔 테일러를 거친 사진 파일을 라이트룸에서 인식을 못하는 건 겪어보지 못해서 정확하게 답변드리기 어렵네요...
@기리니다-f4o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사실 돌아오시기전까지 15시간 빡연구해서 준전문가가되었습니다...ㅋㅋㅋㅋ
@정대만-u4z4 жыл бұрын
영상 잘 봤습니다!
@핑튜브-f8s4 жыл бұрын
우와 대박 신기해요
@김주아-b5m4 жыл бұрын
행복한법대생님! 영상 잘 보고 있어요 변시 합격 기원드립니다✏ 영상 보다가 굿노트로 답안작성하시는거 보고 뽐뿌가 와가지구 그런데... 혹시 아이패드에 담아 쓰시는 변시답안지 pdf 공유해주실수 있으신가요? 스캔해서 쓰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깔끔하게 스캔이 안되네요 ㅠㅠ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그게 제가 저작권이 없어서 공유 드리기는 좀 그렇고 변시 홈페이지에 견본 파일이 있어요. 그걸 워터마크 제거하셔서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소근) 워터마크는 알 pdf 이용하면 제거하실 수 있으니 그리 어렵지 않을 거에요.
@김주아-b5m4 жыл бұрын
@@happylaw12 감사합니다! 견본파일 가지고있었는데 워터마크 제거는 생각 못했네요 역시 브레인...! 혹 이 댓글이 문제가 될거같으면 지우셔도 됩니다😓
@DSKim-ej5uf4 жыл бұрын
love so much this video. like the video is the best. As we develop day by day, Always follow your luck I sincerely hope that your channel will be very big. 좋은영상 감사히 잘 보고갑니다. 하루하루노력하셔서 점점 발전되시어 초대형유투버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힘껏 응원 하겠습니다.
@파이리-e9l4 жыл бұрын
ㅎㅎ민법한권만 업체에맡기려고해도 장당 20원씩...38000원이더라구요..30권만스캔해도 고급 스캐너살수있겠다는 생각에 지를려고합니다ㅠㅜ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제가 딱 츄츄님 같은 마음으로 스캐너를 샀습니다 허허
@sowhat81264 жыл бұрын
장당 20원이요!!?? 저는 페이지당 30원이던데 ㅠㅠㅠ
@다혜-j8s4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저도 이번에 파나소닉 해당 제품을 구매 했는데, 수업에 쓸 꺼라 필기하는게 많아서 여백을 많이 만들수는 앖나요ㅠㅠ 노트랑 책이랑 왔다갔다 하기가 힘들어서요.. 한 페이지를 넓게 만들어서 쓰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욤ㅠㅠㅠ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그... 스캔테일러 설명 부분 참고하세요. Margin을 많이 설정하면 된답니다.
@지킬-o1h4 жыл бұрын
아웃풋에서 흑백이 적용된다는 댓글에 Black & white 라고 되어 있는 것을 color/gray scale로 바꾸시고 모든 페이지에 적용하셔야 합니다.라고 답아주신글 봤는데.. 아웃풋에서만 전체적용을 못찾겠네요...ㅠ계속 첫페이지 제외한 나머지 페이지는 흑백으로 적용이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color/grayscale로 교체하신 후 force b&w라고 ㅂ쓰여 있는 부분 바로 밑에 apply to부분 클릭하시면 변경가능합니다.
@지킬-o1h4 жыл бұрын
@@happylaw12 감사합니다! 오늘도 화이팅하세요!
@전포4 жыл бұрын
스캔초보라 영상보고 잘몰라서 댓글 남깁니다. 1. 스캔후 tiff로 저장 2. 스캔테일러로 수정한다음 그다음 순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리고 스캔테일러 저장 방법이랑 tiff 파일에서 pdf파일로 변환 하는 방법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스캔테일러로 수정한 파일은 맨마지막 단계인 output에서 저장하실 수 있고, 그 파일들을 어크로뱃과 같은 pdf편집 프로그램으로 합치면 pdf로 변환이 되는 겁니다. 영상에 다 나와 있습니다.
@paulcho32354 жыл бұрын
행복한 법대생님 몇 가지 더 질문드리러 왔네요. 공부하시는데 죄송 (_ _) 1. 영상 보며 따라해서 결국 Ebook을 만들었는데 1300페이지가 넘어가서 그런지 1기가가 넘는데 원래 그정도 용량이 나오나요? 2. 스캔을 뜨니 원본책보다 3~4배정도 크게 파일이 생기는데 크기 조절하시나요? 3. 아이패드에 넣으니 1,2번의 영향인지 모르겠는데 흐려졌다 다시 밝아지는 딜레이가 발생하더라구요. 원래 그런건가요? 아니면 좀더 손을 봐야 하나요?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넹 123번 원래 그런거에욘. 페이지가 많아지면 어쩔 수가 없어요 ㅠ..
@paulcho32354 жыл бұрын
행복한법대생 그렇군요 ㅡㅜ 답변 늘 감사해요ㅎㅎ
@nanisiro96304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스캔하여 pdf 파일로 만들었는데 스캔테일러 사용하려고 폴더선택하면 file not in project 쪽에만 제가 스캔한 파일 1개가 나오고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데 이 프로그램 사용할려면 tiff파일만 가능한건가요?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아크로뱃 dc에도 페이지 절단 기능이 있는데 스캔테일러를 사용하시는 이유가 있나요? 어크로뱃이 드래그를 통해 페이지를 조절하는게 아니고 숫자를 쳐서 넣어야해서 그런건가요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대량작업을 할 때 아크로벳 dc보다 스캔테일러가 확실히 더 빨라요!
@iwc96164 жыл бұрын
어쩐지 6코어 cpu를 쓰는데 6코어를 전부 100%쓰더라구요..
@iwc96164 жыл бұрын
@@happylaw12 혹시 이런제품 중고로 얼마쯤에 살 수 있을까요?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iwc9616 저는 10만원 주고 구매했습니다만 이게 호환성이 안좋다는 소리가 많아서 만일 스캔할 일 많으시면 30~40만원대 다른 제품을 구매하시는게 여러모로 좋아요 저도 답답할 때가 꽤 있거든요 껄껄
@rarada65454 жыл бұрын
질문 하나 더 있습니다. 바쁘실텐데 죄송합니다ㅜㅜ 말씀하신대로 다 하니깐 용량은 확 줄었네요. 그런데 플렉스에서 다른 파일과 다르게 눈에 띄게 로딩속도가 느리네요... 해상도는 300dpi인데 왜 그럴까요? 1000페이지 넘는 다른 자료는 빨리 되는데 직접 스캔한 건 느리네요ㅜㅜ 기기는 아이패드 프로 2세대 사용 중입니다.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글쎄요.. 그것까진 잘 모르겠네요. 저는 한번도 겪어보지 못한 문제라서요 ㅠㅠ
@rarada65454 жыл бұрын
@@happylaw12 넵 감사합니다
@R감자-b3i4 жыл бұрын
이 영상을 이제야봐서...저 스캐너를 팔아버렸네...
@주사장-g8w4 жыл бұрын
스캔테일러 들어가기전에 스캔뜬 파일을 무슨 형식으로 저장하시나요? JPEG인가요? 아니면 PDF인가요? 그리고 어도비프로같은경우에 구독인가요? 구독이라면 금액대가 궁금합니다.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저같은 경우에는 tiff 로 일단 저장하고, 스캔테일러를 돌립니다. 그리고 어도버 어크로뱃은 구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학생 플랜으로 전체 앱을 한달에 36000원 정도 내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학생플랜은 1년은 23000원 정도 결제되고 그 이후에는 36000원 정도로 올라갑니다 ㅠ)
@Zadok.4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꼭 여쭤보고 싶은게 하나 있는데... OCR 작업 후에 확대 했을 시 품질저하가 조금 있는건 어쩔 수 없는건가요? 전 아크로뱃을 사용하지않고 abbyy를 사용하고 있긴하지만,, 검색해보니 OCR을 무손실로 돌려도 이미지 밑에 OCR이 입혀지는 방식이라 저하를 아예 없엘 수있는 방법은 없다고 하는데 이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행복한법대생님도 OCR 먹인 이후에는 확대 했을 시 글씨 화질저하가 조금 있는 편인가요? (평상시엔 어느정도 괜찮지만 크기를 크게 확대 했을 때의 디테일화질이 조금 떨어지네요.(모서리부분이 뭉게진다고해야할까요?)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네네 그건 어쩔 수 없는 문제인거 같아요. 저도 요즘에는 600dpi로 스캔하고 ocr 먹이고 (압축 안함 옵션) 하는데, 여전히 아주 조금은 화질 저하가 생기더라구요...
@Zadok.4 жыл бұрын
@@happylaw12 헐... 이렇게 빠른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600dpi로 스캔해봤는데 화질은 좋아지는게 느껴지는데 플렉슬이나 여타 어플에서 화면 뜨는게 딜레이가 생겨버리니까 골치아프더라구요. 혹시 600dpi로 스캔 후 PDF 병합하실 때 dpi 그대로 하시나요? 그리고, 화질저하는 저만 있는게 아니고 법대생님두 있는거였군요.. ㅠㅠ 어쩔수없는거네요.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Zadok. 저는 600dpi로 돌리고 그냥 두는데 말씀하신대로 딜레이가 조금 있긴 하더라구요. 근데 뭐 저는 적응되서 그런지 참을 만해서 그냥 냅두고 있어요. 램 6기가인데도 그래서 에혀 어쩔 수 없나보다 하고 있죠 ㅠ..
@rarada65454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영상보고 시도했다가 실패한 학생입니다ㅜㅜ 문제가 2가라서 질문 남깁니다. 1. 300dpi, tiff(jpeg7)로했는데 스캔테일러가 인식 못합니다. 혹시 어떤 설정을 하셨나요? 2. 한장당 2~3메가 나오는데 원래 이렇게나 고용량인가요? 감사합니다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1. 저도 그런 적이 종종 있었는데 ㅠㅠ 저같은 경우는 JPEG 파일로 변환한다음 스캔테일러를 틀어보니까 괜찮더라구요. 2. 원래 스캔을 한다는게 고화질 사진을 찍는 거라서 그정도 용량이 기본이랍니다. 허허 그래서 ocr를 먹여서 용량을 줄이는 작업을 하는 거구욤
@rarada65454 жыл бұрын
@@happylaw12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다시 시도해볼게요 감사합니다
@얍얍-d1s4 жыл бұрын
행복한법대생님 법 공부할떄 아이패드 프로 용량은 얼마가 적당할까요?다른 인터뷰 영상에서 용량이 많이 부족하다고 하셔서 궁금해서 여쭈어봅니다.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프로 4세대부터는 기본용량 128GB부터 시작하니 이정도면 충분하실겁니다!
@얍얍-d1s4 жыл бұрын
@@happylaw12 감사합니다.영상 자주 좀 올려주세요.공부 10시간 하는 영상도 좋습니다ㅎㅎ깔끔한 영상 잘보고 있어요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얍얍-d1s ㅋㅋㅋㅋㅋㅋ 귀찮음을 이겨보겠습니다 흐흐흐
@보통아이요-e3w3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 질문드릴게요. 필기감과 포스잇이 붙어 있는 책도 스캔 가능할까요? 포스트잇은 들고 다니면서 떨어지는게 싫어서 풀로 완전 붙여 버렸는데
@happylaw123 жыл бұрын
포스트잇 아예 붙여버렸다면 스캔은 될거에요.
@paulcho32354 жыл бұрын
행복한 법대생님 영상보고 스캔 뜨는데 300장 정도 뜨니 이중급지가 막생기네요ㅡㅜ 사용하는 기기는 kv-s1025인데 혹시 해결방법 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ㅡㅜ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음... 이중급지 생기는 원인이 워낙 다양해서 정확히 어떤 상황인지는 모르겠으나 원인은 대략 1) 종이 사이의 풀이 제대로 안뜯어진 경우 2)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의 종이를 급지하는 경우 3) 롤러의 마찰력이 심각하게 떨어진 경우 정도로 파악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특히 3)의 경우 호환 롤러로 교체하면 해결될겁니다.
@paulcho32354 жыл бұрын
행복한법대생 답변. 감사해요 ㅎㅎㅎ 처음하다보니 급지를 너무 많이해서 처음엔 이중급지가 생겼고 잘되다 300페이지 정도 스캔뜨면 이중급지가 또 생기더라구요 ㅡㅜ 아마 기기가 오래되다보니 힘드신것같아요. 그래서 300장하고 크리너로 닦아주고 10분정도 쉬어주니 잘되네요 ㅎㅎ 친절한 답변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ㅎㅎ
@신지은-y5o4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우연히 유튜브에서 법대생님 아이패드 리뷰보고 저랑 잘 맞는다 싶어 이번에 12.9인치로 아이패드를 구매했습니다 추천하신 플렉스 앱도 저랑 잘 맞는데 혹시 플렉슬를 이용하려면 꼭 ocr작업을 거쳐야하나요? 저는 검색기능은 딱히 필요없고 주석기능이 편리해서 플렉슬이 좋다고 생각했거든요 제가 실험을 해봤는데 ocr을 안해도 사용가능하던데 혹시 우연에 일치인가해서 문의남깁니다! * 128기가라 용량압축은 안해도 될거같기도 하고 저는 매 번 새문제집 구매가 잦아 스캔뜨는게 오히려 비효율적이에요ㅜㅜ 주석이랑, 필기만 사용하면 될거같은데... 꼭 ocr작업을 거쳐야되는지 궁금합니다! 좋은 정보주셔서 감사합니다!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Ocr은 말씀하신대로 검색을 위한 거라 필요없으시다면 굳이 안하셔도 돼요 ㅎㅎ 그리구 이 ocr 작업은 스캔 후 이미지파일의 그림 형식의 글자들을 텍스트파일로 만드는 작업이기 때문에, 이미 pdf 자체가 텍스트로 구성되어 있는 파일이라면 (예컨대 RISS 등에서 열람할 수 있는 논문 같은거요) 당연히 플렉슬에서 검색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신지은-y5o4 жыл бұрын
@@happylaw12 답변감사합니다~~~!
@로버트-g3g4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스캔하고 싶은 책(문제집)이 워낙 많이 본 상태라 책 아래, 위 모서리 부분들이 접히고 너덜너덜(?)거려(닳아서 떨어진 해진 상태입니다.) 비파괴형 스캐너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참고하니 시간과 품질을 생각하면 파괴형을 해야할 것 같은데,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책 모서리가 해져있어서 모서리 부분들이 반듯하지 않은데(문제집을 따로 깔끔하게 관리하지 않았고 그냥 막 보았습니다. 그렇다고 막 찢어지거나 아예 페이지가 접혀 있거나 하진 않은데, 책 모서리 부분들이 조금씩 접히고 너덜너덜거리는 해진 상태입니다. 책을 그냥 편하게 많이 오래 봤을 때 흔하게 나타나는 그런 상태의 책입니다.) 파괴형 스캐너 사용시 왠지 책의 모서리들이 너덜너덜하고 조금씩 접혀 있는 것으로 인해 씹힘 현상 나타나 스캔이 계속 중간에 멈춘다거나 책이 찢어질 것 같은데, 법대생님의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어차피 책을 소장하고 싶진 않고 안의 내용만 필요해서 책을 작두로 잘라도 상관없지만, 이렇게 책 모서리부분들이 접혀있고 너덜너덜거리고 해진 책들도 파괴형 스캐너를 사용해도 될런지 궁금합니다. 또 문제집들 중에 스프링 제본을 한 문제집들도 하고 싶은데, 이런 스프링 제본 책의 경우 스프링만 제거하여 파괴형 스캐너에 넣자니, 이미 스프링 제본 문제집들도 여러번 본 상태라 펀치 구멍 부분들도 반듯하지 않고 해져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파괴형 스캐너를 사용해도 될 지 궁금합니다. 스프링 제본된 책을 작두로 자르자니 이미 한차례 스프링 제본을 거친 상태라 책의 여분이 줄어든 상태인데 또 작두로 자른다면 스프링 가까이 필기했던 부분들도 잘라야 하는 상황이 생길 것 같은데, 이런 경우도 파괴형을 추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복습해야될 문제집 양이 상당히 많아 들고 다니기도 버겁고 복습할 때도 이 책 폈다 저 책 폈다하기가 점점 불편해지다보니 스캔해서 아이패드에 담아 볼 생각인데, 이것을 다 비파괴 형식의 스캐너로 작업하자니 너무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고, 파괴형으로 하자니 씹힘 현상으로 계속 중간에 스캔이 멈추거나 찢어질 우려가 있어서 이도 저도 못하고 있네요... 헌 책들도 파괴형 스캐너 사용이 가능할 지 법대생님의 의견을 부탁드립니다.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스프링으로 제본한 책은 스프링만 제거하고 스캐너에 밀어넣으면 알아서 펀치홀을 제거하는 기능을 제공하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되고, 자연스럽게 헤진 책도 접힌 모서리 부분을 최대한 펴서 스캐너에 넣으신다면 그렇게까지 책이 망가지는 일은 없을 겁니다. 제 영상에도 나와 있지만 스캔하다가 페이지가 구겨지고 찢어져도 잘펴서 넣으면 웬만한 경우에는 크게 문제없이 스캔이 됩니다 ㅎㅎ.
@로버트-g3g4 жыл бұрын
@@happylaw12 답변 감사합니다. 스캐너와 제단기 가격도 꽤 나가 혹시나 해진 책에서 사용이 어려우면 어쩌나 걱정했었는데,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군요. 법대생님 말씀 들으니 한결 마음이 편해집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감사히 시청하겠습니다:)
@로버트-g3g4 жыл бұрын
@@happylaw12 혹시나 싶어 다시 한번 더 의견을 묻고자, 스캔해야 될 문제집들의 상태를 사진으로 찍어 블로그에 올렸습니다. 한번 보시고 답변 부탁드려요. blog.naver.com/dragon9030/221868695631 스캔해야될 문제집 총 6권의 사진들입니다. - 일반 문제집(스프링 제본 x) : 많이 해진 것 1권, 보통 상태인 2권 - 스프링 제본 문제집 : 많이 해진 것 1권, 보통 상태인 2권 1. 일반 문제집과 스프링 제본 문제집의 보통 상태인 것들은 스캔 시 문제가 있을까요? 2. 많이 해진 일반 문제집과 스프링 제본 문제집 스캔 시 문제가 있을까요?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이게 끝부분이 헤진거는 크게 문제가 없어요. 스캐너가 이중급지 인식을 안하니까요. 근데, 스프링 제본한 책들은 저렇게 헤져 있으면 서로 얽혀서 이중급지로 인식할 수 있어 보여요. 그래서 스프링 제본한 부분이 많이 낡은 부분은 손으로 몇번 촤라락 넘겨가면서 얽힌 부분을 풀어주시면 이중급지가 덜할겁니다. 다만 저도 저렇게까지 훼손된 책은 스캔해본 적이 없어서 장담은 못드립니다. 제가 전문 업자도 아니구요 흐흐.. 그리고 저같은 경우에는... 저런 헌 책의 경우에는 스캔을 하지 않고, 새로 책을 구매해서 스캔을 뜨고 필기를 날잡고 옮겼습니다..
@로버트-g3g4 жыл бұрын
@@happylaw12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법대생님의 경험이 결정하는 데 있어 많이 도움이 된 것 같아요!
@hailey74824 жыл бұрын
동일 모델을 구입했는데, 혹시 드라이버 다운은 어떻게 하셨나요? 찾아봐도 나오지가 않네요ㅠㅠ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저는 중고로 구매한 곳에서 아예 usb로 담아서 줬어요 ㅠㅠ
@기리니다-f4o4 жыл бұрын
테일러 거친거는 라이트룸에서 못받아들이는데 왜그럴까요 ㅠㅠ
@kinga72594 жыл бұрын
아이패드 프로 대신에 갤럭시 플랙스는 공부용으로 어떨까요 크크....헤헿;;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음.. 동기 분 중에 갤럭시 플렉스처럼 2 in1 노트북으로 필기를 하시던 분이 있었는데요. 결국은 처분 후 아이패드 프로를 다시 구매했어요 ㅎ.. 윈도우용 태블릿 앱이 아이패드 처럼 다양한 건 아니라서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불가능한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완벽히 대체할 수 있는 것도 아니라는 게 제 생각입니다.
@전포4 жыл бұрын
Ocr하고 나서 플렉슬에서 돋보기 버튼(문자검색) 누르면 렉이 걸리는데 이유 알 수 있을까요..?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그거야 검색을 하다보니 메모리를 많이 먹어서 그런거 아닐까연
@Rarara-w5w4 жыл бұрын
캡쳐 플러스가 자꾸 꺼지는데 해결 방법 아시나요?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글쎄요... 그것까진 잘 모르겠습니다
@Rarara-w5w4 жыл бұрын
선재 국어 등 딱 a4에 안떨어지는 사이즈인데 파나소닉 스캐너가 잘 인식 하나요??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스캐너에 들어가기만 하면 큰 문제는 없어요. a4 용지보다 가로폭이 크면 아예 안들어갈겁니다.
@user-hr7yp8qs9p4 жыл бұрын
그 스프링 책은 그냥 스프링 빼고 북스캔 해도 되나요?..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넵
@user-hr7yp8qs9p4 жыл бұрын
막 구멍 부분만 검정색으로 되진 않겠죠?
@happylaw124 жыл бұрын
@@user-hr7yp8qs9p 급지형 스캐너들은 펀치홀 보정하는 기능을 대부분 가지고 있어서 걱정안하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