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소중한 정보 감사합니다. 그리고 답변질문에 성실히 대답해주시는것도 너무 감사해요. 제가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 옷디자인을 혹시라도 디자인특허를 받아놓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셔요? 제가 브랜드를 론칭하면 시그니처로 생각하는 디자인이 있는데, 그걸 디자인특허 하고싶거든요.
@브랜드컨설턴트신디4 жыл бұрын
디자인 특허를 받는 것이 불가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디자인 특허에 대해 소용이 없다는 다양한 사례들이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예를 들어 번개가 떨어지는 하나의 모양을 디자인 특허를 내고 그게 잘 팔린다면 다른 사람들은 그와 같은 번개 두개 세개를 만들어 디자인특허를 새로 낸답니다. 그런 사람들이 너무 많기에 그 사람들을 다 잡아 소송을 걸 수도 없는 노릇이지요.. 안타깝지만 현재 상황이 이렇답니다. 참고하세요.
@아아-n3z4 жыл бұрын
신디님 실력갖추는게 먼저일까요(아이디어 구상,작업능력,) 아니면 먼저 브랜드만든후 서서히 실력을 높여가는게 좋을까요?
@브랜드컨설턴트신디4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아아님 관점에 따라 이야기하는 사람의 답이 조금은 다를 수 있겠습니다. 제 의견을 여쭙는 것이라면 실력을 갖추고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고민만 하면서 아무것도 하지 말고 있으라는 뜻은 아닙니다. 생각과 고민을 해 나가면서 본인의 브랜드가 어떻게 될지 실질적으로 시뮬레이션을 하며 구상을 한다면 빠른 속도로 성장할 수 있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김광필-g2q5 жыл бұрын
3번정도 보긴했는데 감사하단 의미로 댓글작성하고 갑니다 ^^
@브랜드컨설턴트신디5 жыл бұрын
김광필 광필님의 관심에 🙏 감사드립니다^^
@준-g3d4 жыл бұрын
군대전역후 바로 일본으로 패션디자인을 배우러유학을갈려고하는데 2~3년간 옷 만드는것과 디자인을 배우고 우선 가능한 패션회사에 취직을하여 밑바닥이라도 그쪽 시장에서 직접일하고 경험을 쌓고나서 작게나마 저의 브랜드를 만들어서 직접옷을 만들고 판매를하며 성장해 나가는것이 목표입니다 그런데 옷을 배운적도 지식도없으며 나중에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고말해놓고 옷을 좋아하면서도 아직 어떤 옷을 만들고싶은지 저의 색을 못찾았습니다.. 이런 상태로도 우선 시도해 보는것이 맞는걸까요?
@브랜드컨설턴트신디4 жыл бұрын
호준님 안녕하세요. 본인이 현재 옷을 좋아하고 꼭 하고 싶은 분야면서 브랜드를 런칭하고 싶은 목표를 설정하셨는데, ‘브랜드를 런칭해서 성장해 나아가는 것이 왜 기쁠까?’ 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보세요. 항상 왜? 하는 습관은 우리에게는 참 중요하답니다^^ 본인만의 색을 찾지 못해서 어떤 옷을 만들어야할지 모르겠다는 답답함에 드리고 싶은 말은 ‘아직 배움이 부족해서’ 입니다. 현재 호준님 머리 속에는 참 많은 아이디어와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것들이 퍼즐처럼 정신없게 돌아다니고 있을거에요. 공부를 하고 배워나아가시다 보면 그 퍼즐이 맞춰져 하나의 아름다운 ‘꿈’ 이라는 그림으로 가시화될 테니 걱정 마시고 멋지고 행복하고 그리고 즐겁게 나아가시길 바랍니다. 저도 똑같았고 배우면서 모든 것이 맞춰졌습니다. 응원드릴게요 : )
@준-g3d4 жыл бұрын
신디패션 브랜드 컨설턴트 진심으로 좋은말씀 너무 감사드립니다..!! 신디님 유튜브를 어제처음 접했는데 어찌할줄모르고 막막했던것은 조금은 길이 보이기시작한것같아요 저스스로 조금 자신감을 가지게될수 있던것같습니다!! 앞으로의 영상들도 항상 챙겨보며 많이 배워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또 모르는부분이나 여쭤보고 싶은게 생기면 댓글해도 될까요?
@브랜드컨설턴트신디4 жыл бұрын
조금씩 해결하면서 나가다 보면 어느 순간 무엇인가 이루어져 있더라구요 즐겁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 언제든지 답답하면 글 남기세요
@gayounglee51394 жыл бұрын
신디님 우선 도움되는 영상을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전공자도 아닌 제가 옷을 좋아하는 열정만으로 여성의류 자체체작하여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꿈이 생겼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몰랐는데 올려주신 영상이 틀을 잡는데 많은 도움이되었습니다! 건승하시고 늘 응원하겠습니다^^
@브랜드컨설턴트신디4 жыл бұрын
가영님 안녕하세요. 우선 영상 시청해주시고 응원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가영님의 브랜드가 유일무이한 컨셉으로 세상에 나오는 날을 기대하겠습니다 : )
@seokwonhong41082 жыл бұрын
신디님 안녕하세요 ~ 역시나 1인 브랜드 준비하는 이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 영상 감사합니다. 패턴&봉제 관련 영상에 이어 두 번째 질문 남깁니다. 사업자 등록 관련하여 질문 드리고자 합니다. 현재는 년초에 프리오더로 한 아이템 론칭 후 년 내에 브랜드 론칭을 계획하고 있는데 자택에서 작업 중이고 별도 사무실은 없는 상황입니다. 이제부터 사무실을 마련해서 사업자등록을 진행하는 게 좋을까요? 사업자 등록을 위해서는 주소지가 필요한데 실질적으로 준비작업을 하고있는 자택은 제 명의가 아니기 때문에 주소지가 별도 필요한 상황입니다. 초기에는 제가 업체들로 많이 뛰어다닐테고 사무실을 쓸일이 많이 없을 듯하여 한정된 자본금 내에서 사업장에 들어가는 고정비가 부담이 걱정됩니다. 하지만 일단 본격 론칭 준비를 시작하면 등록증 때문이 아니더라도 사무실이 꼭 필요할 것도 같고 감이 잘 안오네요.
@브랜드컨설턴트신디2 жыл бұрын
사업장은 부모님 집으로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사무실이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넣지 않으셔도됩니다.
@sohyunshim73435 жыл бұрын
브랜드 런칭의 길잡이가 되어주시네요 유익한 영상 느므 감사합니다~^^
@브랜드컨설턴트신디5 жыл бұрын
Sohyun Shim 소현님 나아가시는 길 깨끗이 닦아놓을테니 쭉 - 달려가세요 : )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김깗뚫쀍뚫4 жыл бұрын
영상 올라온지 좀 됐지만 이제 봤는데요 저는 패션디자인과 1학년 재학 후 1년 여행 후 군대갔다와서 지금 퇴학을 준비하고 20대중반이 다되어가요 좀 늦었을 수도 있는데 패턴공부라던가 그런걸 공부해 본적이 없어요 허지만 지금 브랜드의 이름과 제가 디자인하고 싶은 디자인들은 구상이 되었는데 일단 티셔츠 한장만 제대로 준비해서 팔아보고 싶은데(100장이상)이렇게 시작해도 될까요...? 너무길어서 죄송해요ㅠㅠ
@브랜드컨설턴트신디4 жыл бұрын
영상으로 올려드릴게요 주말쯤 영상 체크해주세요~^^
@김광필-g2q5 жыл бұрын
정말 필요한 냉용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브랜드컨설턴트신디5 жыл бұрын
김광필 도움이 되었다니 너무 기쁘네요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 )
@vvvv8j84 жыл бұрын
영상잘봤습니다 혹시 브랜드 네임에 한글 ‘ㅅ’ 자음만 들어갈 수 있나요? 예를들어 브랜드 네임 ‘ㅈ4’ 이런식으로 ...
@브랜드컨설턴트신디4 жыл бұрын
사업자를 낼 때 가능한지 여부를 체크해보셔야 할거에요. 예를 들어, ㅅㅅㅅㅅ 라고 했을 때 상표로 제작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업자에는 스스스스 또는 사사사사 또는 셔셔셔셔 또는 소소소소 등의 이름으로 기록을 하신다거나 해야겠지요. 브랜드 이름에는 제한이 없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vvvv8j84 жыл бұрын
브랜드 컨설턴트 신디 답변고맙습니다ㅠ 사실 엄청 사소한 질문인데 답 해주시니 너무 감사해요
@브랜드컨설턴트신디4 жыл бұрын
저한테는 사소해도 개암나무님한테는 큰 질문이었을 수 있잖아요^^ 주말 잘 마무리하세요~👍
@duda91634 жыл бұрын
창업금액은 얼마정도 생각해야할지 암담하네요 ㅠ
@브랜드컨설턴트신디4 жыл бұрын
Dd and dubo Da 안녕하세요. 창업 금액은 적게는 수십에서 많게는 수백억 이상 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면서 저 역시 더 깊이 설명드리기 어려운 안타까운 마음이 생기지만, 늘 긍정적인 면을 바라보라는 어른들의 말씀처럼 좋게 생각한다면, 수십만원으로도 가능하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정확한 방향으로 자신감을 갖고 나아가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잇-i7h5 жыл бұрын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브랜드컨설턴트신디5 жыл бұрын
이지연 도움이 되었다니 기쁘네요 자매님🙏
@lifelexxremanager4664 жыл бұрын
MD가 뭐에요?
@브랜드컨설턴트신디4 жыл бұрын
MD는 merchandiser의 약자로 상품 기획자 라고 할 수 있습니다.
@희진-c7c5 жыл бұрын
혹시 지그제♡, 키♡코 같이 앱을 만들어서 옷을 파는 직업을 뭐라고 하나용?ㅜㅜ
@브랜드컨설턴트신디5 жыл бұрын
HeeJin희진 안녕하세요. 지그재그를 예로 든다면, 여성 쇼핑몰만 모아놓은 편집샾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이름이나 브랜드의 네이밍을 떠나 상품으로만 아이템을 판매하는 시스템을 선택했죠. 우리나라에 온라인 편집샵은 지그재그 뿐만 아니라 29cm, 무신사, w컨셉 등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각 편집샵마다 특이점이 있고 구매자들은 그 느낌과 아이템이 맞는 곳에서 구매를 하게 되는 것이죠. 편집샵은 판매를 하면서 판매 수수료를 챙기구요. 이해가 되셨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