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중국 여정을 함께했던 주제하 라이더입니다! 당장 중국만 보아도 MTB관련해서는 배울점이 정말 많다고 느꼈습니다 대회운영 방식부터 파크관리까지 한국에서는 아직 제가 경험해보지 못했던 것을 느낄수 있었기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젊은 라이더들의 수준또한 상당했습니다.. 윕오프 점프대에서 엔듀로 자전거로 테일휩을 돌리고 과감히 백플립을 시도하는 등 같이타며 보고 배울 수 있는 라이더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또한 저희 한국라이더들을 중국라이더 분들이 반갑게 맞아주셔서 더욱 즐거운 여정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여정을 계획해주시고 지원해주신 타누스 코리아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Shaved_Rider5 ай бұрын
꼭 성공 하셔서, MTB발전과 MTB파크발전을 위해 대회운영, 파크운영관리까지 꼭 성공하리라 믿습니다!!
@이경일아이언쉐프5 ай бұрын
뱀발님 통해 소식 중국갔다는 소식들었네요.아자씨들의 꿈을 이뤄주니 고마워요~~홧팅
@RealityBikeShow5 ай бұрын
제하 고생했어 ㅎㅎ 생환 ㅊㅊ!!
@kor_cj62145 ай бұрын
우리나라는 인프라는 뒷전. 각종규제, 인식고착..발전할수없음.. 마치 자동차 튜닝문화같이
@흰나미5 ай бұрын
한국은 바이크 문화 뿐만 아니라 뭐든지 옹졸 , 편협 , 지독 , 경직 되어 있어요. 결혼=>출산 밖에 생각을 못하죠. 동거 비율 세계 최저 . 비혼 출산 세계 최저. 이런게 셀수 없이 많아요. 극도로 경직된 문화 때문에 한국은 소멸 국가 세계 1위.
@흰나미5 ай бұрын
한국은 바이크 문화 뿐만 아니라 뭐든지 극도로 경직 되어 있어요. 결혼=>출산 밖에 생각을 못하죠. 동거 비율 세계 최저 . 비혼 출산 세계 최저. 이런게 셀수 없이 많아요. 극도로 경직된 문화 때문에 한국은 발전 없음.
@Shaved_Rider5 ай бұрын
국내MTB파크의 발전을 위해, 바라지만 말고, 지금의 엘리트 선수들이 국내파크를 만들어가야 할 시점이 맞습니다. ^^ 기대하겠습니다! 바톤터치!!!!
@RealityBikeShow5 ай бұрын
피드백 주고 바꿔나가자라고 하면, 안전상 안된다~ 라고 소극적으로 나오니 쉽지않네요
@Shaved_Rider5 ай бұрын
@@RealityBikeShow 음..오해할수도 있으시겠지만..(^^;; 싸우려고 하는것 절대 아닙니다.) 저 요즘 너무 힘들어서 댓글을 길게 달아보겠습니다. ㅎㅎㅎㅎ 5년이란 시간을 무료봉사로 열정과 함께 파크에서 삽질하고, 대회봉사, 기름값, 밥값, 매장운영시간까지 줄여 나가며 열심히 MTB라이더들의 입문을 돕기위해 노력을 했죠. 소극적인것이 아니라 해외의 규모의 기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엘리트의 실력을 가진 라이더가 트레일빌더의 마음가짐으로 피드백을 해준다면 너무나 감사할것 같아요. 안전상 큰 기물을 만들기 어려운 것은, 환경 탓도 있겠지만, 파크의 빌더들이 국내에 머물러 있다보니, 해외에서의 더 큰 경험을 못해 보았기 때문일거에요. 돈이 넘쳐나는 부자라면, 해외에 나가며 배우고 왔을겁니다. 하지만 생업을 포기하고 나갈수는 없겠죠. 결국 저도 그 이상의 경험을 못해보았기 때문에 트레일빌딩의 한계를 인정하고 주위 의견을 수렴고, 조금이라도 더 나아지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작년, 올해는 알펜 라이더들이 도와주어 어찌나 감사한지...눈물이 납니다!) 하지만 엘리트급의 실력을 가진 라이더들은 그 누구도 힘든것들은 안도와주죠. 5년동안 알펜이라는 곳에서 삽질을 하면서 그 누구도 엘리트라는 이름으로 도와주는 라이더들은 단 한명도 없었죠. 피드백이란 명분으로 평가만하죠. 과거에도 없었죠. 트레일빌딩이란 라이더에 의한 삽질은 반드시 있어야 하는 과정이자 노동이고, 트레일빌더의 라이딩 실력에 비례하여 만들어 진다고 봅니다. 삽질은 당연히 힘듭니다. 테스트도 당연히 힙듭니다. 다행히 요즘 라이더들이 해외 경험이 쌓이고 실력도 과거에 비해 무섭게 성장했어요. 당연히 이제는 바톤터치의 시기가 왔다고 봅니다.. 하지만 누군가 저처럼 희생을 감수 할 라이더가 있을까요? 라이더들의 입에서 피드백이란 단어를 쓰는 것은 힘든 노동은 하기 싫고, 타보고 판단하겠다는 회피용 단어일 뿐입니다. 제발...2025년에는 저희 코치들 모두 군대에 있을겁니다. 엘리트 선수님들 꼭 도와주세요. (ㅜㅜ) 2달동안 함께 삽질과 테스트를 해보자구요! 원하는 기물을 함께 만들어 보아요~! 규모의 기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실력에 맞는 라이더가 트레일빌더로 함께 현장에서 테스트하는 방법이 안전성을 갖는 첫번째 방법입니다. 해외체험을 바탕으로, 제발...제발...삽질2달만 함께 트레일빌더로써, 테스트라이더로써 함께 해주세요...!!
@MJRhee5 ай бұрын
잘 되어있는곳에 가서 하면 될듯합니다.
@OriTeGi5 ай бұрын
와.. 겁나 잘탄다..;;; 첨 타는 길이라면서 ;;; 순발력 장난 아니고 기술 장난 아니고 용기 장난아님;;;; 역시 개멋진 이진형프로!!
@스윙-q1i5 ай бұрын
이거 3D 카메라로 촬영해서 입체적으로 보면 끝내주겠네요.
@메론스5 ай бұрын
보기만 해도 아찔하다. 나같은 범부는 그냥 생활자전거나 소소하게 타야겠다. 그런데 잘 타는 사람들은 놀이기구를 타는 느낌이 들긴하겠다.
@금천-c5j5 ай бұрын
중공은 고대에 비루할 시절부터 지금까지 중화 라는 사상을 유지하고 한국 까지 중화의 틀어 넣을려는 욕심을 보이고 있지 . 우리도 똑같이 해서 국가의 규모를 키우고 옛 고려신라의 구성 이민족에 영향력 행사 해야함 소비층 없는 희망은 아무런 의미가 없음
@510ferrari5 ай бұрын
와우~~ 한국에 이런 어마어마한 코스와 이 모든걸 소화해내는 실력자가 있다니... 대박영상 입니다. 씩쓰님은 MTB문화 선구자!!!!!
@yongtae-chung5 ай бұрын
한국과 다르게 아웃도어 활동 선진국들은 정말 모든게 잘 되어 있더군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하나의 일상으로 자리잡은 부분들이 항상 부러웠습니다. 한국은 지금보다 인구가 더 줄고 경쟁도 함께 줄어들면 이런 활동들에 관심가질 여유가 생기지 않을까 싶어요.
@TV-xj2xq5 ай бұрын
배울건 배우고 부러운건 부러운거고 ^^ 영상 잘 봤습니다 🤩🤩
@CYMTB5 ай бұрын
첫 주행이 맞으신가요?ㅎ 마치 여기 질리게 타보신 분처럼 날아다니네요ㅎ 언제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