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가 최초를 지휘하다’, 대한민국 최초 교향곡 ‘김홍전 심포니’ 연주회 초연 (박주성)ㅣCTS뉴스

  Рет қаралды 422

CTS뉴스

CTS뉴스

Күн бұрын

앵커: 김홍전 작곡가를 아시나요. 그는 깊은 신앙심을 바탕으로 찬송을 작곡한 한국 교회 음악사의 중요한 인물로 불려지는데요.
앵커: 오는 12일, 그런 그의 탄생 110주년을 기념하는 연주회가 열립니다. 관련 소식 박주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오는 12일, 김홍전 작곡가 탄생 110주년을 맞아 기념 연주회가 열립니다. 이번 공연에선 그의 대표작이자 1942년 완성되며 대한민국 최초의 교향곡으로 알려진 ‘심포니 디 마이너’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82년 만에 그의 교향곡이 공개될 이번 공연은 국내 최초 여성지휘자 김경희 교수,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위너오페라합창단 그리고 국내 다수의 성악가들이 함께 무대를 꾸밉니다.
[김경희 지휘자 / 숙명여대 교수]
최초에서 어떤 역사를 만들어 갔느냐 내가 걸어온 발자취가 없어져 버렸는지 이게 진하게 각인이 돼서 내 발자국이 남겨지는지 최초라는 그 이름으로 그게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고요 최초가 최고가 될 수 있는 그런 작품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습니다)
“자신은 굶어 죽어도 괜찮지만 지금 가장 급한 일은 음악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것”이라고 일기에 기록한 목사인 김홍전 작곡가.
김경희 교수는 이번 연주회가 그런 그의 깊이 있는 음악적 통찰력과 고유의 음악 세계를 전하는 시간이 되길 소망했습니다.
[김경희 지휘자 / 숙명여대 교수]
(김홍전 목사님이) 하나님 십자가를 바라보면서 내가 찬양할 대상은 오직 하나님뿐이라는 것 그것만을 생각하고 쓰신 것 같아서 그 자체가 굉장히 저한테는 감동입니다 한 사람의 신앙인으로서 굉장히 그런 부분에서 감격스럽고 또 그런 감격이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CTS뉴스 박주성입니다.

Пікірлер
나랑 아빠가 아이스크림 먹을 때
00:15
진영민yeongmin
Рет қаралды 19 МЛН
Blue Food VS Red Food Emoji Mukbang
00:33
MOOMOO STUDIO [무무 스튜디오]
Рет қаралды 37 МЛН
小丑妹妹插队被妈妈教训!#小丑#路飞#家庭#搞笑
00:12
家庭搞笑日记
Рет қаралды 35 МЛН
영어를 어렵게 만드는 오해 4가지!
17:47
타일러 볼까요?
Рет қаралды 409 М.
목회자 사례비, 어떻게 정해지나요
5:10
구름교회 온라인
Рет қаралды 4,6 М.
전세계에서 오직 한국인만 읽을 수 있는 글? | 국경없는 수다 EP.31
17:56
어썸코리아 Awesome Korea
Рет қаралды 593 М.
A short story about classical music composers 1 l Classical music
12:40
클래식 읽어주는 남자
Рет қаралды 152 М.
나랑 아빠가 아이스크림 먹을 때
00:15
진영민yeongmin
Рет қаралды 19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