Рет қаралды 763
개인전《곡선》설치를 마쳤습니다.
저는 내일(15일) 4시-6시반에 갤러리에 있을 예정입니다.
곡선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이번 전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오프닝은 따로 없고 11월 15일 4시부터 제가 나가 있을 예정입니다
@arte_k_official 아르떼K 갤러리
서울 강남구 언주로 172길24(케이옥션 맞은편)
2024. 11.15 - 2024.12.04
10:30 - 18:30
-곡선
곡선은 직선보다 빠르다
관념적으로는 내가 원하는 목표에 직진하는 게 빨리 도착할 것 같지만, 사이클로드 곡선을 실험해보면 직선보다 곡선이 목표물에 더 빠르게 도착한다.
주식그래프는 직선으로 움직이지 않고, 인간의 바이오리듬도 곡선으로 요동치듯, 계속 되는 성공보다는 여러 번의 실패 뒤에 가속도가 붙은 성공이 오는 경우가 더 일반적이고, 다시 이게 반복되곤 한다.
계속되는 실패에 비관적인 생각에 빠져들다 보면 상황을 개선할 수 없고 답이 없는 것 같은 생각에 빠져들지만, 그 생각의 직선에서 벗어나 살짝 옆면을 바라보면 생각지 못했던 내가 가진 장점을 찾으며 해결책을 찾아낼 수 있다.
측면 돌파가 필요하다. 내 앞을 가로막은 철벽수비를 제치기 위해서는 측면 돌파가 필요하다. 세상은 합리적이고 논리적인 염세주의자보다는 어떤 상황에서도 희망을 찾기 위해 사고의 전환을 해낸 희망주의자들이 이끌어 갔다.
앞으로만 전진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과 점이 아닌 면을 만들어내기 힘들지만, 곡선으로 움직이는 인간은 다른 이들과 교집합을 만들어내 서로의 힘을 모을 수 있고, 이게 모여 자연스러운 3차원 세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 우주 대부분의 천체의 움직임이 곡선인 것은 어찌보면 우리 삶의 방식을 제시해주는 것일 수도 있다.
조금만 돌아가는 곡선을 받아들이면 어땠을까.
#최승윤작가
#곡선 #아르떼케이 #최승윤개인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