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봤습니다. 유선으로 쓰시고 (컴등에) 한다면 랜 케이블도 신경써 보시면 속도 훅 올라갑니다. 참고하세요.
@Yeowon_papa3 жыл бұрын
관련 업계에있습니다. 댓글들이 랜선 언급이많은데 일반용도론 실질적으로 크게체감될만큼 cat5e와 Cat6 cat7 의 차이가 크게나지않습니다. 집 내부구성, 일반용도이면 더더욱이요. 다만 뭐 노하드구성같은거하려면 Cat5e Cat6 차이가 좀 나긴합니다. 제 개인적인소견으로는 10만원짜리 이어폰과 15만원짜리 이어폰의 차이라 할까요? Cat5, 2pair, cat5e 2pair, Cat6 2pair 구성도 똑같습니다. 집안내부구성땐 문제없습니다. 대역대 세부적인거 따져찾으면 좋은게 좋은건 맞지요. 500메가까지면 최근통신사들 공유기 - 2pair 썩은케이블 - 시중에 iptime 허브 해도 속도잘나옵니다 500메가 실질사용 체감 없다라고 보는게 맞습니다 400메가 나오는거랑 500메라 나오는걸 체감하는사람이 과연얼마나 될지의문입니다
@소심그자체2 жыл бұрын
혹시 sfp+ 케이블 적용하면 cat6과 cat7의 속도가 차이나려나요
@dadahowever3 жыл бұрын
저희 회사 본부장님과 닮아서 친근감이 가는군요
@keedik3 жыл бұрын
결국 망이 방 기준으로 재편이 되니, 사실 집 안에서 모든 방이 같은 대역을 사용하는게 목적이라면, 단자함에 공유기와 스위치를 배치시킨 다음, 외부서 들어오는 유선을 공유기에 꽂은 뒤 공유기에서 나온 선을 스위치로 물리고 다시 스위치에서 남은 포트를 각 방쪽 단자로 연결시켜준 뒤 추가적인 무선 공유기는 무선 AP 모드로 사용하는 것이 최선인 것 같습니다. 공유기로 모든 방에 연결시키기에 대부분의 공유기는 단자가 4~5개 밖에 안되기도 하고, 실제로 공유기의 CPU 성능이나 발열 정도를 고려하면 실질 유선 배분은 기가비트 8~16포트 이상의 스위치에게 맡기는 것이 스트레스가 제일 적더라구요. :)
하드 라는게 원래 SCSI방식으로 재조 되었고 그 당시의 기술로 성능 좋고 튼튼하게 만들려고 만들었으나 ibm사가 PC(개인용 컴퓨터)의 개발을 위해 부품들을 간소화하여 싼 IDE방식의 HDD(하드디스크)를 개발 하게 되었으나 다중엑세스 시 현저하게 속도가 떨어지는 등 많은 문제가 발생 하였음. 파일을 여러개를 여러번 나눠서 복사하면 복사 속도가 현저희 떨어지는데 이는 HDD 같은 경우 헤드 숫자가 플레트당 1개 정도라서 한번에 처리 못하고 순차 처리하기 때문이며 이 경우 많은 부하로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외장하드의 경우 2.5베이 노트북용 하드가 주류이기 때문에 특히 더 취약할 수 있다. 나스는 나스용하드를 사게 되면 메모리가 많아서 이런 이런 부하가 걸리는 작업을 시킬 경우 완충이 되어 좀 더 안정적으로 사용 가능 하다. SCSI (SAS) 방식은 당연히 더 좋으나 가격이 만만치 않다.
@AndyAlone2 жыл бұрын
사용환경 문제로 보는 게 맞을 겁니다. 외장하드는 들고다니거나 고정되지않고 움직이는 등 이동이 잦을 것을 가정하고, hdd의 구조적 문제로 고장의 위험이 높다고 보는 것일 겁니다. NAS 가만히 두고 움직일 일이 별로 없어서 고장의 위험이 조금 낮은 걸로 보는 거고요.
@@1109rna 네 답글에 적어놨습니다만, 외장하드 자체가 가볍고 툭치기만 해도 쉽게 움직일 정도로 고정성 낮잖아요? 그게 잘 고장날 수 있다라는 거에 포인트입니다. Nas 의 경우 케이스가 있고 어느 정도 공간을 차지하면서 거치해놓을 수 있게 되어있어서 고장 가능성이 낮다는 겁니다. 외장하드를 사용하더라도 그렇게 잘 고정해놓는다면, NAS보다 더 잘 고장날 이유는 없습니다. 어차피 NAS도 외장하드와 동일하게 HDD가 들어갑니다. NAS나 외장하드에 들어간 개별 HDD제품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나, 얼마나 잘 고정시켜놓느냐가 관건입니다. Wd elements나 이지스토어 같이 부피가 좀 있는 외장하드는 나스와 거의 비슷한 조건이므로 차이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1109rna2 жыл бұрын
@@AndyAlone 그렇군요 답변감사합니다
@영원한행복이-z4g3 жыл бұрын
통신사 모뎀 - 동일한 회사 유선공유기(스위치허브아님) 을 단자함에 설치하면, 집안의 모든 제품을 같은 네트워크로 묶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WIFI AP 추가 구입 후 MESH 설정하여 동일한 SSID로 자택의 전파음영지역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snagryu30163 жыл бұрын
방마다 이동해도 같은 ssid사용하려고 구성을 해놓았는데.. 이제 오래되어 바꾸려니 여러대 바꾸려니 만만치 않네요~ 애플 에어포트 4대 사용중인데 이제 판매안하고 펌 업뎃도 이제끝!!
@보랏별3 жыл бұрын
여러 PC에서 공유기로 파일전송할거면 공유기속도로 따라가는거라 외부에서들어오는회선(공인회선)보다 속도가 높아도 됩니당! 반대만아니면되영
@bboyzz213 жыл бұрын
저랑 같은 공유기이네요 ㅋㅋㅋ 한가지더 첨언하자면 기가빗 이상의 인터넷을 이용하신다면 랜선의 스펙도 봐야합니다.....카테고리4인가 5이상의 선을 써야 제성능이 나오죠....선 잘보시면 영어로 머라 막써있는데 CAT4 아니면 CAT5 써있을껍니다...혹 예전에 쓰면 막선 계속 쓰면서 인터넷만 업글하신분들은 잘살펴 보세요...ㅋㅋ얼마전에 잠깐 흘려봤는데 요즘은 CAT6까지 나온거 같드라구요...ㅋㅋ
1기가비트까진 일반 가정에서 크게 스펙 볼필요 없습니다. 집이 한 100평이고 단자함이 집 끝에 utp단자가 반대쪽 집 끝이라면 조금 거시기 하겠지만 왠만한 집 몇십미터 정도 드간건 8선이면 기가비트 사용이 가능하죠. 속도하향 없습니다.
@nowoocom2 жыл бұрын
멀티 사용할때 아템 호환되나요?
@bestover3 жыл бұрын
마루에 있는 걸 허브모드로 못 바꾸려낭 ㅇㅅㅇ
@SchuVinci3 жыл бұрын
쫌 더주고 AX2004M으로 사시지 그러셨어요 Wifi6 써보면 쾌적합니다 ㅎㅎ
@tonyhwang38883 жыл бұрын
WiFi6는 range가 짧지요.
@shirkahahn42303 жыл бұрын
부엌단자함에서 ---> 1236핀만 뽑아서 공유기WAN으로, 공유기 서브포트에서 변환케이블(1236핀을 4578핀)로 부엌으로 --(랜선4578핀)-> 변환케이블(4578핀을 1236핀)로 바꿔서 HUB를 통해 각방으로 퍼짐 일반적으로 Ethernet이 4핀밖에 안써서, 변환케이블을 만들어서 랜선을 나눠쓰면, 마루의 공유기로 무선을쓰고, 공유기 아래에 각방을 유선으로 둘 수 있습니다. 단 4578핀을 사용하는 PoE/기가비트가 있다면 이방법은 안되겠죠.
@in4prolist2 жыл бұрын
단순히 댓글만 봤는데 공부가 되어버렸네 현업/전문가 많네요
@douglaskwon49713 жыл бұрын
중국산은 Back door 있는지 저런거 사용할때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폰-1611 ай бұрын
iptime은 efm networks&multimedia라는 한국기업의 공유기입니다
@bobkim500210 ай бұрын
@@아이폰-16 중국 OEM 요
@아이폰-1610 ай бұрын
@@bobkim5002 중국OEM제품에 백도어가 있을수 있다는거죠?
@김승호-p3b2 жыл бұрын
선생님들 질문 답변 부탁드려요 고수선생님들 1.집에서 와이파이를 썻을때 최대 스마트폰 갯수는 어떻게 되죠? 2. 산출 공식 같은게 있나요? 3.와이파이 한30개 정도되면 더 안되는 것 같은데요 왜 그런 걸까요? 4. 와이파이 30개 이상 안되는게 인터넷이 느려서 일까요?(재가 알기론 비대칭 인터넷임) 아니면 와이파이 공유기가 옛날꺼여서 그런걸까요?(iptime a2004ns-r) 5. 인터넷 문제인가요? 공유기를 바꾸면 해결 되는걸까요?
@RTX_40902 жыл бұрын
고수는 아니지만(..) 제가 아는선에서 답변드려봅니다. 1. 이론상 무선(와이파이)은 128개 입니다. 2. 2번은 저도 잘 모르겠네요..(죄송합니다..) 3. 이론상 128개이지 실제로 다 연결을 하면 공유기가 램부족으로 버티질 못합니다. 4. 공유기의 성능문제로 보입니다. 인터넷이 느린것도 있긴합니다. 5. 공유기 사양을 보면 램이 적혀있는데 램이 높은걸 사고 (1GB램 추천) 인터넷을 기가급(대칭형)으로 바꾸시면 해결될듯 합니다. +인터넷을 쓸때 만약 속도가 100메가라 치면 각 기기당 3.333..메가 이렇게 속도가 나누어 지는게 아닌 제멋대로 속도가 나누어지기때문에 Qos설정(쉽게말해 각기기당 최대속도제한을 걸어 동등하기 나눈다고 보시면 됩니다.)을 하여 사용하셔야 될듯합니다.
@kalmarkwalter88963 жыл бұрын
왼쪽뒤 가스통은 뭔가요? 고기 구워 드셨나요?
@공돌이파파3 жыл бұрын
먹방용입니다 ㅎㅎㅎ
@nev0076 Жыл бұрын
WAN 에 꼽으면 단일 네트워크가 안될텐데요? LAN 에 꼽고 허브모드로 메시를 구성하거나 해야 단일 네트워크가 될텐데요?
@김엔장3 жыл бұрын
맥북 바를 오른쪽에 한 사람 보아도 왼쪽에 한 사람은 처음보네요
@JW-72 жыл бұрын
ip 타임이 국산이라서 계속 썼는데 뭔가 답답한 느낌. 국산이라서 쓴다.. ㅠㅠ
@howlonghavebeenzino46693 жыл бұрын
ax정도 사용하면 트랜스코딩까지 필요가 없을까요?
@gellumy3 жыл бұрын
사는김에 아이피타임 말고... ㅜㅜ 넷기어
@SchuVinci3 жыл бұрын
공유기 고유기능에만 목맨다면 넷기어지만 간이 Nas 사용하려면 iptime 가성비가...
@ahesarang3 жыл бұрын
@@SchuVinci 예, 저도 외장 ssd 물려서 간이 나스로 쓰니 탭이나 전화, 티비 등에서 파일 부르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