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서울에서 경남 바다 가까운 쪽으로 생계와 생활을 위한 근린 상업시설을 건축하거나 적당한 것이 있으면 매입하여 귀향을 희망하고 있어, 그 지역도 관심지역 중 한 곳이다. 그래서 내가 희망하는 위치, 용도 등으로는 상당히 조건이 좋아, 이전에 그 옆 단독주택과 함께 매매로 나왔을 때 관심을 가지고 살펴 보았던 물건이다. 당시 내 관점에서는 그 단독주택을 철거하고 주거용 주택을 신축과 도로변에 추가 상가건물 신축할 정도로는 토지면적이 너무 작고, 그 추가 경비적인 문제가 문제였다. 그리고 그 숙박건물을 활용하는 경우에도, 본 건물은 당초 여관이었던 것을, 원룸식 펜션형으로 개조가 되었던 것 같아 그 건축상 불법여부 및 숙박업상 인허가 문제 여부, 사무실 등 용도변경 문제, 옥상 통신중계기는 매월 일정액 수입이 있기는 하지만, 그런 수입보다도 미관상, 전자파, 그정도 규모의 시설이라면 통신전자음 소음발생 등 유해성 문제와 그 계약해지 및 그 이전비용 부담문제, 그 숙박 및 1층 카페 등 영업적 적합성과 그 수익문제, 주차장 협소, 그 옆 토지 추가매입 가능 여부 등 다소 문제들이 보였다. 근데 위치적 조건이 매우 좋음에도 그 숙박건물만 경매로 나와 유찰이 되고 있다는 것은, 그런 물건을 보는 관점이 비슷하다는 것이다. 근데 그 유찰 가격상으로 보면, 누군가 낙찰은 했을 거 같다.
@kimsa64582 жыл бұрын
저곳은 어업의 중심지였을때 다방이 4개 노래방, 유흥없소, 횟집타운 이였죠.. 그냥 수리해서 살기는 좋은 곳입니다.. 삼천포, 고성읍의 가운데 지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강진호-h4g3y2 жыл бұрын
로드뷰로 때우는분 많은데 직접 현장임장 까지 가시고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어반캠핑인디언바베큐2 жыл бұрын
재밌는물건이네요~ 과거에는 꽤 유명한 건물이었을듯한데 세월의흔적은 많이 느껴지네요. 지하주차장 물빼고 관광객유입할수 있는 아이디어 있는분이 받으시면 좋겠네요.
@행복맘-k7j2 жыл бұрын
잘보았어요^^ 좋은정보 또보러 올께요^^
@1515bryanshin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여긴 미국입니다 만 , 경매를 어떻게 입찰 참여 하고 십군요…! 또 숙박 허가는 어떻게 받는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