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신 말씀에 대체적으로 공감이 들었습니다. 눈치 보지 말고 나의 주관대로 사는 삶을 지향합니다. 다만, 반대로 이런 생각에 들더군요. 본인이 소중하다면 상대방도 소중하다는 것을 인지해야 하고, 내가 배려심이 부족하다면 상대방은 그만큼 더 양보했다는 것입니다. 상대방은 대체 어떤 잘못을 했기에 더 참고 양보하고 배려할까? 내가 더 편하고 상대방을 불편하게 한다면 그건 나의 삶을 주관대로 사는 게 아니라, 조금 과장을 섞어서 지하철 1호선에 출몰하는 빌런들과 같은 사람들이라고 봅니다. 길 가면서 담배피는 사람, 차량 개조해서 소음을 ㅂ발생시키는 사람 등을 볼 때마다 참 몰상식해서 할 말이 없더군요. 내가 소중하다면 상대방도 소중합니다. 자유는 책임에서 오는 것이며 그 책임을 다할 때 비로소 나의 자유를 누릴 수 있다고 봅니다. 내가 누군가에게 불퍈함을 초래했다면 나 또한 누군가로부터 불편함을 겪었을 때 참아야 합니다. 내가 끼치는 불편은 작은 일이고, 상대방에 나에게 끼치는 불편은 큰일이라면 내로남불도 이런 내로남불이 없는 거겠죠.
@Sister_Aileen6 ай бұрын
맞는 말씀입니다. 눈치와 배려는 다르다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배려는 내가 소중한 만큼 다른 사람을 소중히 여길 수 있는 자세인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해를 주는 것은 배려심이 없는 문제라고 생각해요. 영상에서의 토픽은 심한 눈치로 인해, 나 자신이 원하는 것을 잊는 삶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싶었어요^^. 사회라는 건 나와 남으로 이루어진 공동체인데, 나를 바로세우고 남의 영역을 지켜줄 수 있는 독립성과 이해(배려)가 함께간다면 좋을텐데, 점점 '나만의 편의, 이익'을 생각하는 이기적인 사회가 되어가고 있는 듯이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나의 행동부터 다시 점검하는 태도가 늘 중요할 것 같아요. 소중한 생각 나눠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형광펜-y4j5 ай бұрын
맞아요
@캉캉랑랑6 ай бұрын
정말 맞아요. 자기 주도권을 가지고 살게되면 주위에도 더 편하게 대할 수 있는것 같아요. 😊
@Sister_Aileen6 ай бұрын
내가 행복해야 다른 사람의 행복도 인정할 수 있는 여유로움이 생길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으로 더 만족하는 삶들이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테왕TV6 ай бұрын
와 공감가는 내용 너무 많네요.. 👽 👽 이 채널 완전 볼매!!
@Sister_Aileen6 ай бұрын
항상 관심과 응원 덕분에 너무 든든합니다! ❤
@형광펜-y4j5 ай бұрын
저는 막내라 눈치가 너무빨라서 피곤해용~ㅠㅠ
@Sister_Aileen4 ай бұрын
눈치 없는 것보다 훨씬 좋은 자산을 가지고 계신걸요! 빠른 눈치로 내 강점을 만들어보세요! 유머를 장착해서 센스쟁이가 될 수도 있고, 조용히 눈치있는 행동으로 배려심 많은 사람이 될 수도 있으니까요:)
@yjs29216 ай бұрын
항상 좋은말씀 감사드립니다 드가자....
@Sister_Aileen6 ай бұрын
나다움으로 만족하는 삶! 함께해주세요:)👍
@이옥순-u6z6 ай бұрын
독한언니님! 대단하십니다 ~♡ 말못하는것을 자신있게 하시니 참 좋습니다 응원합니다!!
@Sister_Aileen6 ай бұрын
조금은 나의 생각을 자신있게 말해보는 사람들이 늘어나길, 그리고 서로의 생각을 이해해주는 관계가 많아지길 바라는 마음이에요. 응원감사합니다:)
@Stone-j4h6 ай бұрын
자신감 넘치는 영애님 보기 좋고 부럽네요. 거절당하는 두려움을 좀 떨쳐버려야겠어요.
@Sister_Aileen6 ай бұрын
내가 스스로 편해야 함께하는 모두가 편한 것 같아요. 감사하고 응원합니다:)
@Saint-m5b6 ай бұрын
다양성을 인정 하면서도 나의 길을 걸어 나아갈 수 있다면 좋겠네요
@Sister_Aileen6 ай бұрын
맞아요. 모든 사람들이 서로의 '나다움'을 존중해줄 수 있는 사회가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이옥순-u6z3 ай бұрын
진정성과 솔직함으로 자신있게 표현하시는 독한언니 영애님을 응원합니다...!!
@Sister_Aileen3 ай бұрын
솔직함은 늘 강점이자 약점인 것 같아요. 지혜롭게 잘 사용하려고 저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응원 감사합니다!
@기열방-w8h5 ай бұрын
내가 어디가서 내할도리를 못하니 눈치를 보는거고 내할도리 안하고 눈치안보려면 돈을 내면되요 안그러면 같이 섞여서 일을하던지 하면 됩니다
@Sister_Aileen5 ай бұрын
깔끔하게 정리해주셨네요. 내 할 일을 다 하면 눈치를 안봐도 된다. 아니면 돈을 내자:) ㅎㅎ 어른들이 나이들 수록 입은 무겁게 지갑을 열라고 하신 말씀이 떠오릅니다.
@HappyCounsler6 ай бұрын
눈치좀 안보고 싶다😢
@Sister_Aileen6 ай бұрын
할 수 있습니다! ㅎㅎ 눈치를 안보고 솔직한 내 감정과 생각을 나누는 가장 좋은 치트키 중에 하나가 너스레와 유머더라구요. 너무 상황을 심각하게 받아들이면 입밖으로 꺼내기가 어려운데, 오히려 가볍게 생각하고 너스레떨듯 생각을 조금 가볍게 꺼내니 분위기도 괜찮고 솔직하게 말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 일들이 생겼던 것 같아요. 저만의 팁이지만, 도움이 되시면 좋겠는데. 눈치 대신 자신감으로 가득한 월요일이 되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