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대나무밭 대신 여기먼저-너무나 아름다운 산성풍경

  Рет қаралды 284

The only scene in the korea.Docent tour

The only scene in the korea.Docent tour

Күн бұрын

#담양군 #금성산성 #연동사 #산성 #일몰 #담양여행
대나무와 정자로 유명한 담양! 그럼에도 가장 먼저 가보라고 권해 드리는 곳은 금성산성입니다. 3천개가 넘는 다는 우리나라 산성중에 가장 아름다운 풍광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호국 산성으로 이름 높기도해서 입니다.
금성산성으로 가는 들머리는 두 곳입니다.. 담양리조트 위쪽의 등산들머리와 연동사에서 오르는 길입니다. 이중 연동사에서오르는 길이 거리도 짧고 볼거리도 많습니다.
연동사는 천년고찰임에도 복원이 안돼 아직은 작은 사찰로 남아있습니다. 퇴적층 아래 있는 지장보살입상과 삼층석탑이 유명하고, 바로 위 동굴법당은 전우치가 기거하며 도술을 배웠다는 전설의 장소기도 합니다.
연동사에서 30분이면 금성산성의 첫 번째 문인 보국문에 닿을 수 있습니다. 바로 위에는 충용문이 있구요. 충용문에서 보국문을 내려다 보는 풍광이 정말 아릅답니다. 아래로 담양호가 보이고 맞은편으로 추월산과 무등산자락까지 보입니다.
이곳 금성산성은 무주의 적성산성, 장성의 입압산성과 함께 호남의 3대 산성으로 꼽힙니다. 임진왜란 때 호남의병들의 거점으로 활용되기도 했고, 동학농민군의 주요 거점이기도 했습니다. 때문에 임진왜란 이후 세워졌던 창고와 객사등 건물들이 1894년 동학농민운동 때 혈전이 벌어져 다 불타고 동, 서, 남, 북문의 터만 남게 된 것입니다.
#Damyanggun #Geumseongsanseong Fortress #Yeondongsa #Sanseong #Sunset #DamyangTravel
One of the fortresses representing the Honam region of Korea. It was also used as a base for soldiers in Honam during the Imjin War and was a major base for the Donghak Peasant Army.

Пікірлер: 1
@tskk614
@tskk614 4 ай бұрын
고향이 옆동네 장성군 남면인데, 고향보다 담양에 자주 가는 편입니다. 일년에 3번은 다녀오지요. 가족들과 휴식을 삼아 서울에서. 반면 장성은 백양사외엔.. 동학농민전쟁때문에 조선이 더 일찍 망하고 스스로 내부에서 개혁할 기회조차 잃어 버렸지요. 동학농민의 명분이 개혁과 개방이 아니라 외척(민씨일가)을 내몰고 정통 조선왕조의 기틀을 되살리겠다는 어이없는 수구꼴통적인 발상에서 나온거고, 그 중심이었던 전봉준은 이하응의 꼬붕으로 대중을 선동해서 난을 일으킴으로서 외세를 끌여들이는 명분이 되었으니. 동학을 진보적 사관으로 탈바꿈시킨 30년대 좌파작가의 허무맹랑하게 미화한 소설이 아직도 역사적 사실보다 위에 있으니 역사의 왜곡도 정도가 심한거지요.
[담양] 천년요새, 금성산성
11:55
역사여행 사적돌 KoreaHistoryTravel
Рет қаралды 14 М.
Как подписать? 😂 #shorts
00:10
Денис Кукояка
Рет қаралды 8 МЛН
An Unknown Ending💪
00:49
ISSEI / いっせい
Рет қаралды 58 МЛН
Un coup venu de l’espace 😂😂😂
00:19
Nicocapone
Рет қаралды 3,9 МЛН
우연히 발견한 이 곳, 여기도 참 좋다 #담양 여행
13:00
어디든 나가볼까? Let's go out anywhere!
Рет қаралды 13 М.
가장아름다운 산성길과 꽃피는 암자/담양 금성산성둘레길과 동자암
10:15
Four traditional Korean gardens | Beautiful garden landscaping tour
11:17
여행브로셔 - 출발 전에 꼭 봐야해!
Рет қаралды 9 М.
헤즈볼라를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 이유는?
19:00
성일광의 헬로우 MENA
Рет қаралды 174 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