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곰히 생각해보니 제가 많은 실수를 하고 있었내요.. 복합적인 부분이 많았던거 같아요.. 특히 앙부쉐가 올바라야겠고 호흡 또한 안정적이고 가벼운 운지가 된 다음부터 스퀵이 줄어든거 같아요.. 롱톤연습이 많은 도움이되었습니다..
@ebonian10 ай бұрын
좋네요~~ 계속 화이팅 입니다!
@chanwoongpark926710 ай бұрын
@@ebonian 혹시 영상 주제와는 다소 거리가 있지만 한가지 여쭤보고 싶어서 조언(?) 추천(?)을 청해봅니다. 클라를 접한 초기 부페 번들 마우스피스를 쓰다 현재 리코 x10e를 쓰고 있습니다. 이 마우스피스가 제게 맞는지 안 맞는지 판단이 안됩니다. 오래전 구매해두웠던 리코 x15e로 바꿔 보려하는데.. x10e대비 팁오프닝이 더 넓고 페이싱도 롱타입입니다.. 이제 겨우 나에게 맞는 리드를 구분할 줄 알고 아주 안맞는 건 약간 다듬어 롱톤연습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에보니안님께서는 어떤 마우스피스들을 거치셔서 지금 쓰시는 것까지 선택하게 되셨는지요? 경험담을 듣고 싶습니다..
@ebonian9 ай бұрын
@@chanwoongpark9267 전 생각보다 한우물파인데, 마우스피스는 당시 선생님이 추천해 주시는것들 많이 사용했었고, 지금은 이것저것 새로 나오면 구입해서 페어를 맞추어 보는 편인거 같습니다. 입모양에 맞게 압력이나 변수 생각하시면서 찾아보시는게 정답이겠지만, 이게 정답! 이런 건 정말 없는거 같아요 실제로 학생들한테도 분명 똑같이 가르치는데, 입 압력이 다다르게 하는지라 다 다르게 추천해 주곤 합니다. 지금 쓰고 계신 마우스피스도 리가추어를 무엇을 쓰느냐 리드를 반돌린을 쓰느냐 다다리오를 쓰느냐 너무 많은 변수에 따라 전혀 다른 조합이 되기에 정답은 이야기 드릴수가 없는점 양해 부탁드려요~
@getminsung9 ай бұрын
에보니안님 고음이 어려운 초보인데요 노래 부를 때도 높은 음 낼 때 인상 쓰고요 클라리넷도 옥타브 키 누른 솔 불 때 눈을 질끈 감고 불어야 잘 나더라구요 인상 펴고 높은 음을 내는 방법 있을까요? ㅠ ㅠ
@ebonian9 ай бұрын
고음은 바람 나가는 방향, 입모양 소리 나면서 흐트러 지진 않는지 과도하게 왼손 엄지손가락이 악기를 들어올리거나 위쪽 손가락들이 짓누르는지 체크해 보시는게 좀 도움이 되지 않을까해요. 고음도 평상시처럼 불어도 소리가 나야하거든요. 평상시 클라리온음역 미 소리를 내실때 방향이랑 입모양을 관찰하시고 검지만 떼 보는 방법으로 도샾을 먼저 연습하시고 편안하게 나신후에 솔을 연습하시면 좀 도움이 되지 않을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