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잘 벌어도 살 수 없었던 인생, 다 처분해야 살 수 있었다!┃우연히 본 인터넷 게시글에 인생까지 리모델링한 귀촌 부부┃해발 700미터에서 인생 2막┃건축탐구 집┃

  Рет қаралды 43,257

EBS Documentary

EBS Documentary

Күн бұрын

※ 이 영상은 2020년 11월 10일에 방송된 <건축탐구 집 - 인생 2막, 나의 화양연화>의 일부입니다.
해발 700m, 한국의 알프스? 13년 된 농가주택을 리모델링한 집
인생 2막은 어떤 집에서 보내야 할까?
사람이 가장 살기 좋다는 해발 700m에서 인생 2막을 시작한 사람의 집!
-
해발 700m, 한국의 알프스? 초원 위 그림 같은 집
강원도 인제군, 설악산 중청봉이 내다보이는 산골에 양지바른 땅이 있다. 푸른 초원 위, 그림 같은 하얀 집에는 김철호(65), 김경희(56) 부부가 살고 있다.
부부는 작은 학원을 대형학원으로 키우며, 12시에 자보는 게 소원이었을 정도로 누구보다 치열하게 인생 1막을 살았다. 50대 후반에 접어들면서 남편 철호 씨는 주말마다 산을 찾아야만 삶의 원동력을 얻을 수 있을 정도였다고 한다. 그러다 우연히 운명처럼 지금의 땅을 찾게 되었고, 서울의 아파트를 팔아 귀촌하게 되었다.
사람이 가장 살기 좋다는 해발 700m가 주는 편안함에, 평생 일군 학원 사업을 뒤로하고 강원도 인제에서 새롭게 인생 2막을 시작한 부부. 13년 된 농가주택을 고치며 부부의 삶도 리모델링했다고 한다. 아내는 가드닝, 남편은 사과농업을 하며 인생 2막의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여행지보다 더 좋은 풍경을 가진 집이 있어 ‘여행이 재미없다’고 하는 부부. 인생 2막의 즐거움을 찾게 해준 집은 과연 어떤 모습일까?
✔ 프로그램명 : 건축탐구 집 - 인생 2막, 나의 화양연화
✔ 방송 일자 : 2020.11.10

Пікірлер: 23
@EBSDocumentary
@EBSDocumentary 5 ай бұрын
※ 이 영상은 2020년 11월 10일에 방송된 <건축탐구 집 - 인생 2막, 나의 화양연화>의 일부입니다.
@생크림-f1j
@생크림-f1j 5 ай бұрын
애들 다 키우고, 직장 은퇴하면.... 이제는 저런 삶을 찾아서 이 팍팍한 도시를 떠나고 싶다. 부럽네요.,,
@rebeccakim7165
@rebeccakim7165 5 ай бұрын
치열하게 열심히 살아오셨던 모습을 정갈하게 정렬된 텃밭에서도 느낄 수 있네요~^^
@윤진주-p4w
@윤진주-p4w 5 ай бұрын
시골살이도 어느정도는 경제적 여유가 있어야 행복함.................
@한범연-e8t
@한범연-e8t 5 ай бұрын
보기 참 좋습니다
@SRrrrrk
@SRrrrrk 5 ай бұрын
언젠가 이런곳에서 살 수 있는 복이 나에게도 잠재돼있기를
@고양이농부-v9s
@고양이농부-v9s 5 ай бұрын
와.. 감탄만 나오네
@아팔트
@아팔트 5 ай бұрын
인생초반에는 풍요로운 자본주의와 국가에 이바지하며 열심히 살고난후, 인생후반에는 저분들처럼 살아야 더욱 더 값진게 아닐까 싶네요.
@민스club
@민스club 5 ай бұрын
추석,설날 당일만 쉬었담서요! 주말만되면 산에갔다니! ㅎ 어쨋던 부럽습니다. 저도 꿈꾸는 중입니다.
@buzzan
@buzzan 5 ай бұрын
부자는 어딜 살아도 좋다
@순량정
@순량정 5 ай бұрын
경제적 여유 더 늙으면 도시로 나가야됨
@ArongBBalmu
@ArongBBalmu 5 ай бұрын
아들맞아요?..
@루카스나인
@루카스나인 5 ай бұрын
어휴 고생스럽겠다.
@김밥감귤
@김밥감귤 5 ай бұрын
이딴 댓글 싸지르는 님 인생도^^
@hjmoon5836
@hjmoon5836 5 ай бұрын
다른 하나를 성공해 본 사람이라 저 시골 생활도 멋지게 잘 할 수 있는거죠. 잔디를 저렇게 가꾸며 산다는 건 돈만으로 되는 게 아니예요.
@대성대
@대성대 5 ай бұрын
아무리 바꾸려 해도 지나온 인생의 흔적은 남는다. 3년부터 향수병 같은게 온다. 그런 것을 알려주는 사람은 없다. 오래 버텨야 5년이다. 그것이 인생이다. 그런 과정을 몇차례 하다보면.. 수십년이 지나면 실행 할 수가 있다. 귀농귀촌귀산귀어 같은 것들이 대부분 연고가 있는 지역이라 가능하다. 연고 없이 한다는 것은 꽤나 위험하고 외로움을 감당하지 못한다. 진정으로 친할 사람은 없다. 그냥 스스로 외롭기 때문에 사람과 맞물려 살아야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래서 인간이다. 좀 더 진보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그 외로움을 극복해야 한다. 외로워 보여도 전혀 외롭지 않은 처지가 되면 열반의 경지에 오를 수 있다. 즉 인간이 아니라 사람이 되는 것이다. 단 1프로도 되지 않는 존재들.. 스스로를 뒤돌아 보면 사는 존재가 되어야 한다. 그러면서 과거에 엃매이지 않는 현재와 미래만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하겠다.
@najaepo
@najaepo 5 ай бұрын
사업도 아파트도 없어서 시골에 못가요😢
@영자이-z3f
@영자이-z3f 5 ай бұрын
낭만적인 시골 생활 아닙 니다!! 아침 일찍 부터 저녁 까지 부지런히 몸 을 움직여야 합니다!! 작은 시골 생활이 이여야 합니다!! 풀 과 전쟁 !! 돌아 서면 또 풀 !! 자재 값도 만만치 않아요!! 아!! ㅡㅡ젊었쓸때 잠깐!! 늙은 노후에는 병원이 거리가 먼 거리면 불편!! 늙어 보니 운전 못 해용!! 난방비도 많이 지출되죠! 더 늙기전에 시내권 에서 살아야 될때입니다!!
@김밥감귤
@김밥감귤 5 ай бұрын
그건 좀 모자란 님만의 생각같아요
@영자이-z3f
@영자이-z3f 5 ай бұрын
@@김밥감귤 바보!.! 시골 살아 봤소.!! 난 살아 봤다!! 지금 도 농사 함!! 제초제 안씀!! 친환경 농사 !! 비닐 깔지 않는 씨 앗 뿌리는 곳은 풀많음!! 농사도 전문성 !! 시골 농사 몸 골병 듬!! 시골 농사 짓는분들 허리 무릎 모두 병 들어 활동 하기 힘들고 자세가 성한분 몇 없씀!! 배짱이 놀음 농사는 거두는게 없다고 봄!!
@수잔-m2h
@수잔-m2h 5 ай бұрын
현실적인 말 맞네요. 은퇴 초기엔 귀농 가능하기도 하지만 75~80 이후엔 몸이 말을 듣지 않아 병원가까이 사셔야 되더군요. 저희 부모님도 그랬답니다. 지금은 농사 힘드세요. 마음뿐이죠
@꼴방쥐-d4x
@꼴방쥐-d4x 5 ай бұрын
와이프가 허락 해야함~~ㅋ
Every parent is like this ❤️💚💚💜💙
00:10
Like Asiya
Рет қаралды 12 МЛН
🍉😋 #shorts
00:24
Денис Кукояка
Рет қаралды 3,4 МЛН
Electric Flying Bird with Hanging Wire Automatic for Ceiling Parrot
00:15
Every parent is like this ❤️💚💚💜💙
00:10
Like Asiya
Рет қаралды 12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