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시간이지만 순례길 영상을 잘 봐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순례길의 본래 모습이 잘 느껴졌으면 좋겠습니다 :)
@Vincerohwa7 ай бұрын
불교신자로서 천주교의 풍습과 프랑스와 한국의 생활관습을 알게 되어 좋습니다👍
@gregom7 ай бұрын
다른 종교라도 순례길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길이 아니겠습니까?! ㅎㅎ 반갑습니다.
@상담함7 ай бұрын
아주 잘보고 있어요 혹시 포르투갈 길은 경비가 어느정도인지. 알수있을까요,?
@gregom7 ай бұрын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개개인마다 편차가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비용을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한 가지 정보를 드리자면, 포르투갈은 공립 알베르게가 많이 없어서 사립 알베르게 혹은 호스텔을 사용할 때가 많습니다. 순례자 메뉴도 많이 없어서 일반 식당에서 밥먹을 때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프랑스 길에서 하루 일정 비용보다 약간 더 들 수 있습니다.
@이름이름-t1n8 ай бұрын
아저씨 대단하시네 ㅋ 보통 폭염에 그렇게 극기훈련 하듯 걸으면 한 10키로는 빠질텐데 처음부터 끝까지 그 몸 그대로유지하시는거 보면 것도 하느님의 은총인가 보오.
@gregom8 ай бұрын
아저씨는 아니지만 ㅎㅎㅎ ^^;;; 하느님께서 체력 하나는 잘 주신 것 같네요. ㅎㅎ
@soonlyunchapark32463 ай бұрын
순 도보로 어려운길을 순례하는 것이 산띠아고 순례인것으로 알았음. 어려운 구간을 기차로. 뻐스로. 택시로.???????? 그것이 순례 라고 말할수가 있나 ???????????????
@gregom3 ай бұрын
순례가 곧 도보는 아닙니다. ^^ 산티아고 순례길은 공식적으로 도보, 말, 자전거로 이동하는 걸 권장합니다. 매 구간을 버스와 택시로 타면서 관광하듯이 다닌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그 또한 마음으로는 순례라고 한다면 우리가 감히 재단할 수는 없을 거예요. 순례는 종교적인 목적으로 자신을 위해 하는 행위니까요. 무엇보다 가야할 길이 긴데 억지로 힘들게 걸어서 몸을 상하게 할 필요는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