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눈을바라봐o frp대비 무게는 25~30%정도밖에 차이가 나지않으며(오히려 같거나 무거운배도있습니다) ,건조가격도 frp대비50%이상 높으며, 진동및 소음이 크고 , 수리보수가 어려운... 사실 선택의 차이인것같습니다만 지금도 신조선으로 건조되는 배의 대부분은 FRP라는것 만으로도 알류미늄선의 메리트는 부족하다고 봐야죠^^
@임성수-e2i4 ай бұрын
카본은 어떠한지요
@zigiss4 ай бұрын
@@TV-doublekho 신조선으로 건조되는 배의 대부분이 FRP라는건 그게 박리다매로 찍어낼 수 있어서고 목적성 자체가 다릅니다
@AAlightcom4 ай бұрын
@@내눈을바라봐o 근데 수리비가 많이 들어요 ㅋㅋㅋ 별것도 아닌 알곤미그 용접이 우리나라에선 특수용접으로 들어가거든요.
@chosangho234 ай бұрын
롤링이 좀있을듯. 지금은 바다가 잔잔해서 그렇지.
@user-dm9wi1mm2q4 ай бұрын
메이커 보트와 비교가 불가인 가내수공업 핸드 메이드 보트 ....... 설계가 어찌되서 만드는지 검증은 된건지 디테일한 자료는 있는지 그게 제일 중요하고 궁금한데 그건 없군요 아쉽군요
@madeTop4 ай бұрын
음... 단점으로는 헐에서 파도 때리는 텅텅 소리가 엄청날듯 하네요. 그리고 롤링도 많을듯 합니다. FRP보트와 비교해서 수리를 말씀들 하시는데.... FRP보트가 한층 더 편하고 단단하게 작업이 됩니다. FRP는 10년이 지나도 새로 수리하는 곳이 한 몸처럼 쉽게 맞붙습니다. 장점은 FRP배가 더 많습니다.
@이기통Ай бұрын
오래되면 물 스며든다는데 맞나여?
@맛간붕어-h8w4 ай бұрын
부럽~
@불안지유불4 ай бұрын
인생 뭐 있나?? 즐기면서 사는거지! 좋은추억 많이 만드시길...
@nulo10164 ай бұрын
보수가 어렵겠다..
@zigiss4 ай бұрын
오히려 보수가 훨씬 더 쉽죠 선체에 데미지가 와도 깨지는게 아니라 찌그러지거나 찢어지는데 그런 경우 frp 는 완벽한 재생이 불가능 하지만 알미늄은 그냥 일반 철물 용접하듯 수선하면 끝입니다 강성에도 문제 생길 일이 없고요. 다른 부속물이나 부착물들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 기본적으로 전부 알미늄 구조물이라 선체에 문제가 없는 한도 내에선 굉장히 다양한 구조물을 만들어 붙이거나 개조할 수 있습니다. 알미늄 선체의 가장 큰 단점은 금속 원자재다 보니 국제 시세에 따라 선체 가격이 널뛰기 하고 용접으로 전부 돌려야 하는 작업이라 일반 선체에 비해 좀 비싼 단가죠. 그리고 이건 좀 취향 차이긴 한데 고즈넉한 낚시를 좋아 하시는 분들은 알미늄 특유의 파도가 선체를 때리는 속 빈 텅텅거리는 소리를 못견디시는 분들이 있는거??
@삼현테크인덱스테이블4 ай бұрын
FRP도 보수 수월합니다 수명도 100년 이상 갑니다
@zigiss4 ай бұрын
@@삼현테크인덱스테이블 알미늄 보트처럼 깔끔하게는 못하죠 하부 찢어진거 수리하려면 frp는 공임부터 어마어마하게 들어가지만 알미늄은 그냥 오려붙이고 보강용접하고 마감 하면 깨끗하죠
@삼현테크인덱스테이블4 ай бұрын
@@nulo1016 작은 파손은 직접!! 시멘트 바른다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Travel-sjhy4 ай бұрын
@@삼현테크인덱스테이블 frp의 기대수명은 25년 최대30년 정도입니다. 유리강화복합플라스틱, 결국은 강도가 높은 플라스틱이며 레이어(층층)를 쌓아올리며 레진과 화학 결합하는데 작업시 기공이나 작은크랙면이생기는데, 건조후 수년간 항해하며 온도,충격등으로 이런 층간이나 크랙부로 수분 또는 물이 침투하고 개별 층사이 공간에 물이 스며듭니다. 나중에 배가 무거워지고 안정성도 떨어지지요.
@JeongJaeWoo4 ай бұрын
카타마란은 얼마정도에 제작이 될까요?
@ly98944 ай бұрын
선형이 좀 불안한데요 옆파도 맞으면 뒤집히겠음
@집단지성-h8e4 ай бұрын
저 공정을 하는 곳 머리 위로 가스 흡입기를 설치 해 놓으면 가스도 배기되고 열기도 뺄 수 있을건데....용접을 할 수 있는 사람이니 직접 만들면 될거다.
@star-korea-star4 ай бұрын
저 배는 가격이 얼마정도 할까요? 엔진만 3천만 후반이랬으니 다하면 1억 중반? 후반?
@멧돼지사냥꾼-t8n4 ай бұрын
60계열 알루미늄으로 요새 만들던데6t로
@재승김-w8f4 ай бұрын
60계열 알루미늄이 젤 쌈
@AAlightcom4 ай бұрын
60계열은 원래는 보트용으로 안써요. 크랙이 잘 생겨서요. 40이나 50 계열을 주로 쓰는건데.... 아마 넘 젊은 분들이라 경험이나 경력이나 노하우가 부족한거겠죠 ^^ 알미늄보트가 게임용 배스보트등으로 많이 만들고 팔리는데 60계열은 찾기 힘들죠. 용접부위가 깨지거든요. 적당한 물성이 있는 40이나 50계열과 달리 60계열은깨져요. 들이받음 찌그러져야 하는데 깨져 버리니 보트용으로 안쓰는거에요.
@Travel-sjhy4 ай бұрын
50계열 외판 및 거더와 같은 중요부재, 60은 보강재 칼링 같은곳에 사용. 부식과 충돌고려 외판은 모두 5083을 사용.
배 헐이..... 파도 아주 조금만 있어도 아주 쿵쿵찍고 난리도 아닐것 같네요. 파도 전혀없는 민물 배스보트 헐이네요. 저런건 서해에서도 힘들어요 ^^ 물론 업체에선 아니라고 하겠지만.... 낚싯꾼 입장에선 절대로 안사는 배 입니다. 근데 스틸용접도 아니고 알미늄 미그용접은 열이 많이 안나서 진짜 편한건데.... 에어컨좀 트세요.그러다 직원 다 도망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