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이렇게도 지을 수 있군요! 겨울이라 그런지 캐나다 어디쯤에 있는 집 같네요 :) 지금껏 본 조립식 주택중에 최고네요 ! 규격화한 점이나 기밀성을 높인 점이나 외장재를 목재로 하신 점 등등 내내 감탄하면서 봤습니다. 워낙 감각이 좋으셔서 더 아늑하고 예쁜 집으로 꾸미신 것 같아 부러워요 !
니 문제점: 집 야그 하는데, 딴걸로 분란을 일으킴. 그건 전원생활 야그 하는데 가서 떠들어야지
@hyunchulju80216 күн бұрын
시공방식의 설명을 정확하게 말하자면 프리패브공법이라고 합니다. 7개의 조립식 구조라고 설명하시지만 엄연히 다릅니다. 모듈러라고 하는 정확한 모듈화가 아닌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더 저렴하지도 않습니다. 아직까지는요... 운반비+크레인 비용을 합쳐서 산출을 해보면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현재는요... 여튼 오해들 하시기에 바로잡고자 글 씁니다.
@kangtaewoong52525 күн бұрын
프리패브까지는 아닙니다. ㅎㅎ 골조를 공장에서 만들었으니 패널라이징이고 PMM(panelising modulor method)입니다. VMM(volumetric modulor method)와 구별되고요. 모듈러는 특정 단위로 제작해서 조립한다는 의미입니다. 이 집은 3050단위로 제작되어서 조립된 집이고 1층에 4개(길이 12미터) 2층에 3개(9미터) 의 단위로 지어진 집 맞습니다. 3050은 특허 단위입니다. ㅎㅎㅎ optimal house module 입니다. 말씀 처럼 운반비, 양중비가 들지만, 단위가 작아서 카고 트럭으로 시공이 가능하고요. 하루 만에 골조조립이 끝나서 공기가 빠릅니다. 골조를 제조로 해서 가격도 일정하게 산출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골조정도는 주문해서 지을 수 있습니다. ㅎㅎ 현장시공 안하고요. 누구나 주문하면 집 지을 수 있게 하고 싶었습니다. 관심 감사합니다.
@고독하구만-s2z3 күн бұрын
@@kangtaewoong5252나중에 집지을 때 선생님의 지혜가 많은 참고가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연구 부탁드립니다. 25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sajor96756 күн бұрын
저도 짓고 싶어요
@최인수-w9iКүн бұрын
옆이 잣나무가 있네요. 잣나무 숲엔 모기가 없어요.
@HS-io3xp6 күн бұрын
11:40 이게가능?
@4mouth6 күн бұрын
고정창쓰고 전열교환기로 환기시키면 벌레가 들어올수가 없죠
@anyonesomeone13295 күн бұрын
제 지인 중 전원주택 짓고 사는 분이 벌레가 안들어 온다고 하시더군요. 창호만 좋은 것으로 해 놓아도 안 들어온다고 합니다.
@라온유6 күн бұрын
마음에 듦
@HaugerHammers3 күн бұрын
목조라 출입구 하단에 변색은 못없애나요...? 너무 흉하네요;
@kangtaewoong5252Күн бұрын
ㅎㅎ 오일 바르지 않은 목재, 코팅안한 금속, 돌등은 모두 변합니다. 자연재료죠. 저는 목재가 나이들어가면서 변하는게 좋아서 적삼목을 썼습니다. 빨리 변해서 회변했으면 좋겠어요. 모두 선택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