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정말 실무자 노하우가 담긴 소중한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잘배우고 잘활용하겠습니다~!!
@cstrike72 Жыл бұрын
개꿀팁이네요, 저도 프로젝트를 만들어놓고 카피해서 쓰는데, 공용리소스를 미리 준비해놓고 프로젝트에 끼워서 만드는 "프로젝트프리셋"은 생각도 못했네요
@_editfox11 ай бұрын
막 대정리 할려고 고민하고 있었는데 감사합니다 !! ㅋㅋㅋㅋ
@lIllllllllIIIIIIllllllIlIIIl Жыл бұрын
편라님 이번영상도 너무 감사히 잘봤습니다. 지금 한잔 먹으면서 보는중인데 중요한거라 다시봐야겠어요. 그나저나 폴더에 있는 돈까스 맛집이랑 김밥 맛집도 알려주세유~ ㅎㅎ 저는 용인에서 아산으로 이사와서 집정리하느라 정신없네요. 이제 거의 끝나가긴합니다~
@editlife7 Жыл бұрын
오오.. 이사하셨군요! 화아팅입니다.. 새로운 곳에서의 삶 응원합니다!! ^^ 맛집은.. 김밥집은 그냥 예시였고 돈까스 맛집은 naver.me/GxOR6WgI 여기였습니다. 가게 룩은 맛집이랑은 살짝 거리가 있어 보이지만 맛은 훌륭했습니다! ^^
@blackdog_cholongee6 ай бұрын
정말 잘봤습니다. 이해가 안되서 3번 돌려봤는데 너무 편하네요!
@002yw4 ай бұрын
무조건 이렇게 관리해야겠어요. 매번 파일관리 안 되어서 총체적 난국이었는데 ㅋ
@s_ikho2 күн бұрын
사랑해 형
@라이언하트 Жыл бұрын
4년전 영상 보고 그 이후에 그대로 세팅해서 쓰고 있었는데 새로운 방법으로 업데이트 해야겠네요 ㅎㅎ mogrt 관리는 어떻게 하시는지도 궁금하네요.
@editlife7 Жыл бұрын
mogrt는.. 제가 많이 쓰지 않아서 딱히 특별한 관리법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mogrt 많이 사용하시나요?
@또히어트19 күн бұрын
슨생님 압도적 감사합니당
@참이슬-w3i3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rechallenge7955 ай бұрын
오 저도 이렇게 폴더 방식으로 하고 있었네요. 템플릿으로 해볼까 했는데 저런 단점이 있었군요!
@Kim-gu7sn10 ай бұрын
와 형님 지려버렸습니다 이제 시작한 왕초보여서 파일관리 때문에 가슴이 답답했는데 해결이 되네요 실례가 안된다면 질문에 답변을 해주시면 너무 감사할 거 같습니다 1. 한 3년전 영상에 올리신거(kzbin.info/www/bejne/mJzYqWWdhrupnJI) 를 보면 c드라이브에서 모든작업을 하고 d드라이브로 옮기시는 작업을 하셨는데 c에서 작업을 한후 작업이 끝나면 단순 저장을 위한거니까 d로 옮기시는거 같습니다 그러면 이때 c에서 작업한것을 삭제한후 d로 옮긴 그 폴더에서 작업한것을 열어보면 문제없이 열리는지 궁금합니다 (폴더안에 리소스를 정리를 해놨기 때문에 전혀 문제없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게정답인지 궁금합니다) 2. c에서 작업했던것을 d로 옮긴후 c에서 삭제하면 프리미어프로를 켰을때 최근작업목록에 c에서 방금 삭제한 그 폴더에 소속되어있는 프로젝트가 최근작업목록에서 없어지는지 궁금합니다 3. d로 옮긴상황에서 프리미어프로 캐시파일을(cache file?) 용량문제로 삭제했을때 이것이 d에 있는 프로젝트를 열람하는데 문제가 생기는지 궁금합니다 초보라서 궁금한게 많네요 죄송합니다 그래도 답변한번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ditlife710 ай бұрын
1. 사실 문제가 완전히 없냐, 라고 하면 그렇지는 않습니다. 이거는 뭐랄까.. 프리미어 자체의 불안정함이라고 보는데요, 저렇게 드라이브를 통으로 옮기고 나면, 옮긴 후에 그 프리미어프로젝트 파일을 실행하면, 내용의 양에 따라 꽤 한참을 리소스들을 다시 체크(미디어 로케이팅)합니다. 보통의 경우에는 시간이 한참 걸려도 잘 연결되고, 그 상태에서 저장을 한번 해주면 되지만(저장을 안하고 다시 열면 또 한참 리소스 체크를..) 이 와중에 가끔씩 파일이 있는데도 연결이 풀리거나 하는 식의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었던 기억입니다. 이경우에는 다시 수동 연결을 하거나 했던 기억입니다. 2. 저도 궁금해서 방금 테스트해봤더니 최근 작업 목록에서 사라지네요! 3. 이 부분은 일반적인 케이스니까요. 캐시된 내용들이 사라지면, 새로 실행한 상황에서 미리 캐시된 내용을 다시 작업해야 해서 시간이 더 걸리겠지만 문제 생길 일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하지만 프리미어의 불안정함이 있어서.. 완벽하진 않을 거예요. 현실적 최선 정도라고 봅니다! :)
@godbless31539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미리 세팅해둔 폴더들은 여러곳에서 외주받고 일하는 사람에겐 무의미할까요? 매번 다른 영상을 만들기에 고정 인트로나 짤 같은걸 넣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무기-n2f5 ай бұрын
핵핵꿀팁 잘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alstjsdl762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구독하고 갑니다~
@기웃기웃-h6m6 ай бұрын
와 ..... 진짜 감사합니다 ㅋㅋㅋ
@화이트닝-o9o9 ай бұрын
진찌 필요한걸 유튜브에 올려주시다니요. 혹시 사진관리도 이렇게 직관적이고 잘 관리하는 방법 올려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어차피 영상 전문가시면 사진관리도 기가막힐거 같아요
@user-hooing23 ай бұрын
최근항목 밑에 내려간 전 작업물은 어떻게찾나요?
@김송송-i2v2 ай бұрын
혹시 폴더이름 한글로해도 문제없을까요?
@editlife72 ай бұрын
네 제가 방금 직접 해봤는데요, 맥에서이기는 하나 문제 없이 잘 되었습니다. 윈도우도 별 이슈 없을 것 같은데요? 프리미어에서 한글 폴더를 인식하고, 저장/불러오기가 잘 된 거니까요.
@김송송-i2vАй бұрын
@@editlife7 아~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편집하면서 항상 폴더 파일관리를 어떻게 해야할까 정말 어려웠는데, 이 영상하나보고 많이 해결됐습니다. 편집하시는분들이라면 이 영상 더 많이 흥해서 많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질문할게 하나 있는데요.. 혹시 1클라이언트 2클라이언트 등.. 고정적인 외주가 있다면, 저는 1클라이언트당 1개의 프로젝트파일을 쭉 쓰는편인데, 이 방법을 별로일까요? 공용리소스들을 추가 하는방법이 본영상에 있는 방법은 복사전용 고정 프로젝트에 들어가서 소스추가 후 저장하고, 그 폴더를 복사해서 쓰는방식인데 1클라이언트당 1프로젝트를 쭉 쓰는 사람이면 각 프로젝트마다 소스를 따로 추가하는방법 밖에는 없는거겠죠?
@editlife7Ай бұрын
@@김송송-i2v 우선 응원 감사드립니다! :) 그리고, 1, 2 클라이언트 등 고정적인 외주가 있는 상황에서 클라이언트당 1개의 프로젝트 파일을 쭉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프로젝트 파일을 1개 쓰는 것보다는 클라이언트당 프로젝트 폴더를 하나를 만들고 그 하나를 계속 쓰면서 프리미어 프로젝트 파일들을 계속 추가해나가는 식으로 하면 매우 효율적이고 깔끔할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서는 위 영상에서 추천드린 굳이 폴더를 복사해서 늘려나가는 건 오히려 비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김송송-i2vАй бұрын
@@editlife7 아 그건 미쳐생각못했었습니다. 아 정말 답변도 감사하고 많이 많이 흥해주십쇼 ㅎㅎ
@proprofessional Жыл бұрын
그냥 xnview로 폴더조절해서 씁니다..
@이안-o4j6 ай бұрын
개쩝니다.. 소중한 팁 공유 감사합니다. 스터디 강의가 있으면 200% 참여할 의사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