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섯은 온도가 가장 중요합니다. 온도가 안맞으면 균사체가 성장하지 않아요......이번 끝무렵의 여름도 보세요 갑자기 더워져서 온도가 맞질 않으니 버섯이 나오지 않은겁니다. 그러다가 온도가 맞고 균사체가 자라서 늦게나마 버섯이 나온겁니다. 버섯을 채취하는건 좋습니다. 하지만 수산물처럼 순환되지 않고 씨가마르면 언젠가 자연에서 얻을수 있는건 아무것도 없게됩니다. 자연이 순환될수 있도록 아끼고 적당히 채취하고 완전히 성장한 버섯들이 균사를 퍼뜨릴수있도록 해줘야합니다.
@silverbolt131320 күн бұрын
친구랑 저렇게 다니면 잼있을듯
@풀떼기-d8w20 күн бұрын
우리산은 오래전에 내놨습니다ᆢ일일이 그큰산을 지킬수도없으니ㅋ
@복수손-c3b19 күн бұрын
내놓은 산. 위치가 어디에요? 산을 구하고있거던요
@풀떼기-d8w19 күн бұрын
@복수손-c3b 팔지는않는데요ᆢ강원도에요
@ldh6638-f7n19 күн бұрын
국유림은 해당 관공서에 그리고 사유림은 1일 단위로 하는 게 아니고 수년 간 관리 계약을 합니다. 잡목제거와 간벌을 수행하여 산을 보호 관리하고 약용 장뇌삼과 더덕 등 임산물을 심고 버섯을 채취하며 수익을 내는 구조로 10만평 1필지 임야 당 1년에 약 50만원의 산림 대차료를 산 주인에게 냅니다. 미리 협의없이 사유지로 다니면서 임산물을 채취하면 처벌받지요.
@Interstellar887720 күн бұрын
저 분들은 누구 허락 받고 채취하나요?? 이런 영상 볼 때 마다 의아한게… 무단 채취 불법이라고 안내는 방송에 나오는데 저 사람들이 누구 허락 받았는지는 안나와서 이게 늘 의아. 그런 것도 좀 보여주세요. 허락받는거
@Interstellar887720 күн бұрын
주인찾아가서 받기도 애매한 그냥 맹산인데 주인은 누구고, 누구라면 그 누구를 어떻게 알고 가서 허락을 일일이 받는다는건지 의문입니다. 산 쪼개서 주인이 여러명이면?? 그리고 개인정보라 주인들 주소는 고사하고 연락처도 관공서에서 알려줄리가 없는데 대체 어떻게 허락을 받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