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을 가지고 이렇게 오페라를 안내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편안히 집안에서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고 있읍니다.
@sukienam85184 жыл бұрын
히브리노예의 합창은 언제 들어도 감동입니다.음악이 사람들에게 주는 힘과 위로가 참 큰것 같아요. 음악계에 레전드이신 두분이 미투에 연루되었다니 아타깝네요.
@이재숙-r4f3 жыл бұрын
애절하고 슬픕니다고통의날은 순간으로 사라지고 고통의날또한 지나가리라 많이듣던 노래. 합창이좋아요
@doyeon99793 жыл бұрын
그런 아픔이 있었군요,..그래서 그런지 히브리노예들의 합창을 들으면...웅장..전율..감동..슬픔을 느낍니다.
@seungdongkim7202 Жыл бұрын
금빛 하프가 침묵을 지키고 있는 것이 아니다. 너희가 듣지 않았고, 듣지 않고 있을 뿐이다. 한국도 마찬가지다. 다시 나라 잃고 후회하지 말라.
@윤용순-b2c Жыл бұрын
자세하고 철저한 자료 준비에 감사합니다.
@wonkicap2 жыл бұрын
외삼촌! 할아버지 되신거 축하합니다! 좋은 오페라 감사합니다...
@어윤영-l6j3 жыл бұрын
해설을 감사히 잘 들었습니다. 나부코왕의 회심한 것에 대해서는 구약성경 다니엘서 4장에 나옵니다. 기독교인이 아니심에도 불구하고 성경을 많이 그리고 잘 인용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레이스-n5g Жыл бұрын
유추로 해설을 하시다니 참!
@suzykim9777 Жыл бұрын
오 페 라 전도사께서 하나님을 영접 하십시요 그렇게 하면시가 막힌 뜻을 풄 가 있읍니다 감명 깊게 들었읍니다
@문행자-v7u3 жыл бұрын
😄
@estheroh33083 жыл бұрын
하나님 께서 유대인들을 바벨론에 침략을 받아 70년동안 노예로 허락하신 첫번째 이유는 모세를 통하여 주신 율법을 범하고 이방나라들의 본을따라 우상 숭배가 가장 큰 원인입니다
@아라리-c8h Жыл бұрын
35:02 서곡
@depolojue Жыл бұрын
바빌로니아 침공과 왕국의 패망이 그 세계사람들에게는 충격이었을 거라고 합니다. 왜냐면 자신들의 신이 적들에 신에게 진 결과로 받아들였기 때문이죠. 바빌론을 끌려간 다음 우리가 왜 끌려왔는지 생각하다가 자신들의 신이 상대의 신에 진것이 아니라 다른 신들은 없고 우리 하느님이 우리의 적들은 도구로 우리의 잘못을 벌하신다는 결론에 이렀다고... 저는 그렇게 배웠습니다. ㅎㅎㅎ
@wonlee28032 жыл бұрын
오페라 해설 유익하게 보고 있읍니다. 나부꼬 해설중 언급하시는 "기독교"는 "유대교"로 정정하시어야 옳겠읍니다. 감사합니다.
@류정순-v5y4 жыл бұрын
사실 저도 오페라 해설을 하고 있는데, 저로서는 가장 해설하기 어려운 오페라가 나부코 입니다. 쌤의 이멜주소를 가르쳐 주시면 좀 더 자세한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