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색 호랑이중 가장 멋진 호랑이 한천수 보급관님 제 군생활 동안 항상 군인다운 모습만 보여주셨던 분입니다. 저는 지금은 전역을 하고 민간인 이지만 항상 보급관님과 지금 군생활 중인 후배님들 덕에 편안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보급관님의 명예로운 군생활에 감사드리고 진급 축하드립니다.
@facttruthjustice28712 жыл бұрын
뭔가 가슴이 뭉클해지네요~감사합니다 맹호중대!
@KTX-1BusLines7 ай бұрын
3년전에 저기 있었는데.. 시간 빠르다 ㅋ
@woonkilyi102 жыл бұрын
80년대 중반에 내가 복무했던 곳 이네 ^^ 15사단 후배들 수고가 많아요. 파이팅
@Ms-uw5xe2 жыл бұрын
한천수 상사님 항상 감사드립니다~~~
@송골매-v8n2 жыл бұрын
저는42년전 11사단 수색대 출신으로 15사단 수색대대 맹호중대 임무수행에 박수를 보냅니다 너무 멋집니다
@namyoungkim9964 Жыл бұрын
선배님들 엄청 고생하셨습니다 저는 지금 현역 15사단 수색대대 마현에서 파견 근무중입니다!
@rinshining2 жыл бұрын
진짜 대단한 한천수 선배님입니다^^ 항상 후배들에게도 모범이 되서 같은사단 타병과에도 모범이 되는 분입니다^^
얼마나 많은 국민들이 국가 안보를 걱정하고, 이들의 안전을 염려하는지 궁금합니다.. 보이지 않는곳에서 가족들 또는 가까운 지인이 아닌 이상 얼마나 애쓰고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지 모를텐데 이렇게나마 홍보해주셔서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더 많은 국민들이 봤으면 좋겠고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모든 군인들을 잠깐이라도 기억하고 고마운 마음을 가져줬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누구는 가니 안가니, 버티니 못버티니 다투고 비하하기보다 응원해주는게 고생하고 있는 저들이 봤을때 힘이되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대한민국 모든 군인분들 이 나라를 위해 젊음을 다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당신들이 있어 꿈을 꿀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눈이 부실만큼 푸른 청춘들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니라 내 가족과 내 나라를 지킨다는 목적으로 모인시간들... 돌이켜 청춘을 회상할 나이가 되면 이때까지 가장 푸르고 즐거웠던 시절이었다는걸 알게 될 것이다. 모든 군인들의 청춘과 앞날을 응원한다..
@resoulless58082 жыл бұрын
찬물뿌려서 죄송합니다만 솔직히 간부빼고 용사들은 끌려온 사람끼리 모인 시간들 표현이 적절 합니다
@resoulless58082 жыл бұрын
간부와 장교도 장기복무안되면 나가서 찬밥신세 입니다. 추억은 달지만 현실은 쓴 법 입니다.
@resoulless58082 жыл бұрын
15년도 군번이지만 다시 용사로 간다? 요즘 휴대폰이 있다하지만 쉽지않겠네요 저또한 gp gop 수색이었지만 ㅈ같이 더웠고 ㅈ같이 추운건 안잊혀집니다 돈 한달에 30만이었나 그딴돈받고 눈에보이는건 산과 큰맷돼지랑 남자들 밖에 없어서 그 나이에 외롭고 그러니까 gop휴가받고 빨리 전역할 날만 기다리는거죠 ,.목함지뢰터졌을때는 나라지키겠다는 일념하나로 버텼지만,.,
@resoulless58082 жыл бұрын
요즘 부조리 없어서 저도 지금까지 연락하는 같은 지역에 사는 친구들이 있는데,, 사실 나라를 지키고싶은 것은 별개 입니다.
15수색 05군번입니다. 저는 본부중대였습니다만, 맹호중대로 파견가서 몇개월씩 생활도 했었지요. 처음 파견가는 길에 승암고개 걸어올라갈 때 참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예행연습하러 사격장 가는 길, 생활관, 식당..추억 속의 장소들이 나와서 참 좋습니다. 어차피 민간인이 다시는 가볼 수도 없는 GOP 중대였지만, 없어진다고 하니 서운하네요. 아무튼~! 우리 후배님들 나라지키는 자랑스런 길에 참으로 고생 많습니다. 언제나 건강하게 무사하게 완전작전하시기를 기도하겠습니다. "한번 물면 놓지 말자! 밤을 낮과 같이! 산악을 평지같이!"
@꼰대꿈나무2 жыл бұрын
05군번이면 아버지군번이시네요 ㅎㅎ 반갑습니다 06군번 3중대 였습니다.
@bradpitt-7704 Жыл бұрын
이름머냐 05군번 본부중대 나는 탑이다
@최사달 Жыл бұрын
여기서 행정보급관 한 장본인으로 감회가 새롭습니다 이젠 역사속으로 없어진다니 넘 아쉽네요ᆢ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이몸짱-l3b2 жыл бұрын
90년1월군번 수색대출신입니다. 후배님들 고생 많네요! 전역날까지 건강하길 기원합니다. 아들은 3년전 제 7기동군단 북진 전역했구요!
@미용고사2 жыл бұрын
365일 24시간 우리 국민은 편화롭고 행복하게 살아갑니다. 얼마나 감사한지~~부디 모든 대원들 항상 건강하고 안전하게 임무 수행하시길 기도 드립니다. 하느님이 이분들을 매일 매일 매순간 지켜주고 보호 해주십니다.
@hwangbok.r1424 Жыл бұрын
90년 10월~91년 2월 GOP 근무시 해운대 모소초 근무시 삼천봉 아래 대대본부 볼일 있을때 맹호 지나갔던 기억이 나네요.
@재박픽스2 жыл бұрын
한천수 중사님 이셨는데 상사님이 되셨네요!축하합니다
@백호-v1m2 жыл бұрын
최전방 얼마나 긴장되겠습니까 멋지십니다 해군출신이라 모르겠지만 대단하십니다
@권병오-s5c2 жыл бұрын
15여년전27사단과15사단 군부대 건설등 으로오래 머물던곳 지역적으로는젤오지15사단부대 하지만 관리가 잘되었던 훌륭한 부대 기억에남는충성부대로 봅니다 ㆍ45년전 군생활비교하자면 높은학벌과 인권등 참생각이 많아지며 시대의 흐름에따라 달라진모습에 놀라며 감개무량한 대한민국 국군이 자랑스럽고 ㆍ 장병들에 고맙고 감사 하지요ㆍ
@uranrus10952 жыл бұрын
다들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수색대! 화이팅! 3중대 화이팅!!!!!!
@파이프-n4x2 жыл бұрын
88년 21사 백두산출신입니다. 수색은 진짜 고생합니다 인정합니다
@Grtd9652 жыл бұрын
기특하고 자랑스럽네. 감사해요.
@카와이레너드-w4g2 жыл бұрын
중대장님 복받앗네 행보관님 진짜잘만낫다ㄷㄷ
@헝가리안2 жыл бұрын
제가 근무하던 시절에 GP간 윤형 철책을 판망을로 교체 작업했었는데 미확인 지뢰사고들로 많은분들이 다치거나 전사했었습니다. 85년 28XX 수색대대 출신입니다. 모두들 아무 사고없이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zuum10192 жыл бұрын
보급관님 덕에 좋은 기억갖고 군생활 하며 전역했는데 오랜만에 보니 그립습니다^^,, 맹호중대는 사라지지만 저의 기억속엔 항상 남아있을거 같습니다. 보급관님 사랑합니다~
@LifesGood-x3w Жыл бұрын
13-14년도 수색2중대로 모든일에 FM이셨고 가장 성실하셨던 분으로 기억합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uiseong10162 жыл бұрын
머싯네요.. 수색대야 말로 간첩잡는 부대죠
@제로던-w6j Жыл бұрын
간첩은 국정원 예전 기무사 현 방첩대가 잡는거고~에휴~경계선 없는데서 북한이랑 대치하고 실전까지 가는 최전방 전투부대잖아~좀 알고 지꺼려
@Kingkongchimps Жыл бұрын
썸내일 분 버프는 해병대꺼 끼고있길래 순간 뭐지 했네요
@hoaschool72 жыл бұрын
훈련소에서 수색대대 꼭 가게 해 달라고 매일 기도 했었는데 나의 인생의 터닝포인트 15사단 수색대대 02군번으로 예전 군복입고 옛날 이야기 영상 구경 오세요~한천수 중사님 반갑습니다~그리고 조만간 위문품 들고 방문하겠습니다^^
@TV-di6wc2 жыл бұрын
훈련은 실전처럼.... 화이팅입니다.
@kwanglee5142 Жыл бұрын
그리고 수색대 군인들이 저렇게 남방한계선 통문을 열고 들어가서 작전하다가 군사분계선을 지나 북측지역으로도 실수로 올라 갈 수 있는거 아닌가요? 군사분계선은 철로 된 푯말만으로 표시되어 있다고 들었고 그 푯말도 100미터 간격으로 세워져 있어 비무장지대 안으로 들어가면 북한지역과 구분이 모호하다고 들었읍니다. 한여름 녹음이 울창할때에는 푯말이 제대로 보일리도 없구요. 북측지역으로 올라가면 북한병사들과 조우하는 일도 있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더욱 조심해야 하는 지역이라고 들었네요.
@크르릉캉캉10 ай бұрын
네 수색로가 있긴한데 2단계 작전땐 가끔씩 MDL넘어가곤해요 ㅋㅋㅋ
@kwanglee514210 ай бұрын
@@크르릉캉캉 감사합니다. MDL넘어가는건 군사협정 위반은 아니죠? 북한군도 마찬가지로 MDL넘어올텐데요. 위반인가요? 정말 긴장되겠네요.
@YouTuber_Diamond2 жыл бұрын
누군가는 편히쉬고 있을때 나라를 위해 임무수행하는 군인들이 있어서 편히 쉴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시간에도 묵묵히 나라 지키는 국군 장병들 감사합니다.
@모데라토-l2j2 жыл бұрын
고생이 많으시네요 저도 비무장지대 근무해서 잘알지요 든든합니다
@minsik_kim2 жыл бұрын
한천수 보급관님 영상이지만 오랜만에 다시 뵈서 반가웠습니다! 덕분에 안전하고 건강하게 군생활 할수있었습니다. 군복무하시는 모든분들 화이팅입니다!😄
@녹차-n7o2 жыл бұрын
90년대 수색대대 출신입니다. 50대중반에 접어 들은 나이에도 수색대대의 영상을 보니 가슴이 뜁니다. 지금도 전우들과 모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기섭 대대장님. 신원식 대대장님 모셨습니다. ㅎㅎ
@발큰8 ай бұрын
어라 저랑 비슷한 시기였나 보네요. 유기섭 대대장님은 기억이 나네요. 93년 7월 군번입니다. 1중대 2소대 출신.
수고하시는 국군장병 여러분 덕분에 편히 지내고있습니다.항상 감사드리고 하루빨리 군인에 대한 인식과 처우가 개선 되기를 바래봅니다.
@sunghyunahn27312 жыл бұрын
필승! 보급관님 16군번 수송 1분대장 이었던 예비역 병장 안성현입니다. 원사 진급하신다니 정말 축하드립니다. 맹호중대가 없어진다니 아쉽네요. 그때 그곳에 있을때는 답답하고 힘들었는데 돌아보니 추억이 되네요 . 보급관님 영상으로라도 다시뵐수있으니 정말 좋습니다. 필승! 건강하십쇼~!
@yoshiyyachben-moshe68902 жыл бұрын
15사단 반갑다. 나는 70년대 사단 본부 중대에서 근무한 바가 있는 귀 대원들의 선배다. 그 때와는 모든 것이 너무나 변했기 때문에 비교조차 할 수 없지만 총기 하나만 하더라도 M1소총으로 근무 혹은 작전했는데 지금의 K3인가 보니 너무나 발전된 모습이라 뿌듯하기 짝이 없다. 후배들 모습을 보니 다 잘 생겼다. 수고가 정말 많다. 군에 있는 동안 몸 건강히 복무를 마치고 전역하기를 바란다. 우리 때는 중사를 선임하사라고 했는데 지금은 팀장이라고 하나보지? 비록 몸은 늙었지만 다시 한번 군복을 입고 싶은 충동이 이는구나!
@fashionplusinc2 жыл бұрын
승리^^
@UAR15_NGU_Ukraine2 жыл бұрын
필승! 선배님 !
@carrbdc58512 жыл бұрын
한천수 보급관님 여전히 그모습 그대로 계셔주셔서 감사합니다. 군생활내내 가장 무서우면서도 다정한 분이셨습니다. 원사 진급축하드리고 또 연락드리겠습니다. 필승!
@HwangSimok2 жыл бұрын
백골! 3사단 수색대대인데 15사단 아저씨들이랑 남대천에서 동반 작전 한 게 기억나네요 ㅋㅋㅋ 근데 요즘은 수색로도 촬영이 가능한 게 신기하네요 ㅋㅋㅋ
05군번 1중대 출신입니다 한천수 중사님 1소대장 하시다가 나중에 포반장 하실때 전역했는데 이제 원사진급 하시는군요 축하드립니다
@IMFINE252 Жыл бұрын
11:30 핸드폰등록 ㅋㅋㅋㅋ 쩐다
@redpig3209 Жыл бұрын
실전 작전을 제일 많이 하는 대한민국 유일한 부대! 수색대대 화이팅!
@레오-b6v2 жыл бұрын
한중사님 뵙니 무지 반갑네요 ㅎㅎ 맹호중대는 원래 2중대인데 ㅎㅎ 격오지근무중대다보니 젤강하구 야생 느낌이 나는 중대..
@발큰8 ай бұрын
맹호는 수색대대의 1, 2, 3중대가 번갈아 가면서 생활했었습니다. 저도 맹호에 2번 홍콩에 1번 있었습니다. 93년 7월 군번 1중대 출신입니다.
@WhydoUlive2 жыл бұрын
이젠 오랜 추억이 되어버린 15사단 수색대대와 호랑이 보급관님, 그리고 유독 밝았던 밤하늘 별까지 돌아보면 잊지못할 2년 이였던 것 같습니다
@신형만남성 Жыл бұрын
15X수색대대 교육10기,전역 후 40년이지만,지금도 잊히질 않네요!당시 지휘관들 모두 특전사출신,비무장지대에,투입 즉시 현위치가 내 무덤,총상당한 전우는 내가 죽어도 살려라란 당시 수색대대장님의 말씀,북괴가 한 발 쏘면 우린 조준백발쏴라!지금도 많이 생각 납니다!!必勝!!!!!
@user-bg5cj9pp9c2 жыл бұрын
A-7번 작전로네 1*소통으로 들어가서 저 V자 계곡 내려갔다 올라가면 534폐GP 지나고 다시 1*소통으로 복귀 가장 짧은 코스중 하나 빨리가면 1시간정도 걸리는 코스..
@람지-e2v Жыл бұрын
거리는 짧은데 은근 힘듬
@solitude11sl593 ай бұрын
헐 534가 폐GP로 바뀜?ㄷㄷ
@얼룩문디빨강모2 жыл бұрын
대한민국에서 진짜 군인은 최전방 dmz에서 수색하는 육군수색대
@강부원-r1h2 жыл бұрын
수색대대 산증인 한천수 상사님...같이 근무 했을때 생각이 많이 납니다 필승...
@wwaak99 Жыл бұрын
헐 저도 한천수 보급관님!
@TireBankSeosanCentral2 жыл бұрын
보급관님! 6년만에 이렇게보니 정말 반갑습니다! 하나도 변하신게 없어요ㅎㅎ여전히 잘 생기셨습니다ㅎㅎ 맹호에서 같이 족구하며 작전수행하고 생활한게 엊그제 같은데 .. 없어진다니 ㅜ 저도 참 시원섭섭합니다ㅠ정말 너투브보면서 옛날 생각,추억이 많이 떠오르네용ㅎㅎ제가 시간날때 꼭 한번 봬러가겠습니다! 건강히 계십시오! 보급관님 봬러가서 술 진탕 먹고 회포 풀겁니다! ㅎㅎ 보급관님! 사랑합니다!♡
@하빈-o2s2 жыл бұрын
우리가 두 발 뻗고 편히 쉴수 있는 이유. 승리부대 수색대대원들 덕분입니다. 최고입니다!
@유리장수2 жыл бұрын
나도 94년에 GOP에서 군생활하고 제대했는데 그때는 시설도 열악했는데 장비도 많이 좋아 졌는데 여전히 힘들겠네.
@정진영-b8t2 жыл бұрын
이건 gop가 아니라 수색대 얘기에서 왜 gop 얘기를 하시는지.....
@유리장수2 жыл бұрын
@@정진영-b8t 수색대가 매복, 수색 나가면 내가 좌표 받아서 미리 대기포 방열시켜서 좌표따면 미리 알려 주던 역할을 해서 그렇다! 그게 그렇게 잘 못된거냐? 한겨울에 영항30도까지 떨어져서 매복나가고 한여름에 한 낮에 수색나가는 거 보고 너무 고생하던 생각이 나서 썼는데 그게 그렇게 잘 못이냐?
@벅구-x5gАй бұрын
@@유리장수 제가 막 이병 전입했을때는 즉각포라 해서 포대는 위병소 탄약 즉각포 fdc통신벙커 이렇게 4군대 근무를 했는데 어느순간 즉각포는 대기를 안하더라구요 105포대인데도 dmz아니지만 민통선하고 dmz사이 수색 매복도 나가고 했지요 무전병이라 수색 매복 5대기까지 그때는 포병인데 왜 우리가 수색 매복나가는지 이해를 못하곤 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그것또한 추억이네요
@지구용사-v8n2 жыл бұрын
한여름에 DMZ수색 나가면 힘들겠네~~~항상 건ㄴ강이 우선입니다
@신그린평화 Жыл бұрын
내소중한 전우를 먼저보낸곳이구나.
@kwanglee5142 Жыл бұрын
15사단이 적근산 인근에 있는 부대인가요? 형님들이 60년대 후반 70년대 초반 저 15사단에서 철책근무 한걸로 들었는데요. 부대마크도 어릴때에 담배라이터에 새겨진 마크 같아요. 형님들이 ROTC장교로 군에 갔는데 우연히 같은 부대로 갔다고 하더라구요. 큰 형님이 제대하고 바로 작은형님이 같은 대대? 로 배치받은거 같아요. "누구 동생이 우리 부대 왔다'고 우연이 같은 부대 배치받은걸 신기해했다고 하더라구요. 60년대 후반에는 북한군의 도발이 매우 심해서 큰 형님도 최전방에서 공비들이 설치한 지뢰인가 부비트랩에 죽을뻔했다고 들었어요. 군사우편 편지봉투 주소에 '사창리'라고 적힌거 기억나요. 저는 초딩때라 자세한건 모릅니다. 사창리면 페바지역인거 같은데 철책근무하고 페바로 내려왔는지 아무튼 사창리에서 영외거주한 적도 있는거 같아요. 장교라서 영외거주하기도 했겠죠.
옛날에는 맹호에서 통문까지 무조건 걸어서 이동했었는데 많이 달라졌군요.. 매일 아침마다 호돌이삼거리까지 산악구보로 하루를 열었었는데 기억이 새록새록합니다..
@애니-u5o2 жыл бұрын
15사단 수색중대출신입니다 ㅎㅎ제가근무하던곳
@남자탁용삼2 жыл бұрын
2형방탄복이네 3형방탄플레이트복인가 군장을 개선할까?!
@이이잉-e9t2 жыл бұрын
옵스코어 헬멧 보급좀 해주자 매일 위험한곳에 들어가는곳인데 그냥 깡통따리 보급해주고 앉았네..
@kwanglee5142 Жыл бұрын
행보관님이 40여년전의 인사계들의 공통된 인상과는 많이 다르네요. 그 당시 인사계(행보관)는 상사 계급장 달고 중대의 왕으로 군림했는데요. 무섭기만 하던 인사계. 인상도 관우 장비 같이 6척 거한에 뚱뚱한 몸매, 월남전 참전용사, 손은 솥뚜껑만했던 그분. 그리고 수색중대에 여자 중사가 보이는게 정말 신기하네요. 여자가 체력적으로 남자에게 딸리는건 현실인데, 체력을 극복하고 남자들처럼 힘든 매복 수색 업무를 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들기는 합니다. 정교하고 섬세한 부분도 필요하긴 하겠죠. 수색 매복하다 보면요. 잠자리도 같이 해야 하는데 40년전에 군생활 한 사람은 정말 상상하기 힘든 여군과의 같은 잠자리.
@심종섭-u9r2 жыл бұрын
후배님들! 멋져요 ^^
@15xxrcn Жыл бұрын
육군에서 특전사 다음으로 사격을 제일 많이 하는 부대가 GOP 사단 수색대대입니다. 수색 예행연습과 매복 예행연습 때 무조건 사격을 하니까요.
@stevejung79152 жыл бұрын
국방의무를 회피하는것은 한국에 살 자격이 없는겁니다
@oldskoolprid2 жыл бұрын
보다가 "살려주시라요"에서 터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청바지짬뽕7 ай бұрын
말고개 중고개 적근산 대성산 필승
@기범-k5w2 жыл бұрын
강수형 사랑해요😍
@청아낭랑2 жыл бұрын
홍콩은 어떠니...
@기범-k5w2 жыл бұрын
@@청아낭랑 아직 한국임다
@numberoneisjunwon11 ай бұрын
2:19
@shinhyungmanm75262 жыл бұрын
우린 압니다! 北魁와의 총격전이 결코 어린 아이들 병정놀이가 아님을,82년도 비상상황을 수색 출신이라면,당시 대대장님을 축으로 똘똘 뭉쳐서 우리 수색대,소수 인원 이지만,잘 싸웠다고 자부 합니다!당시 수색대대장박승부님께,敬意를 표합니다.必勝!
@bradpitt-7704 Жыл бұрын
뭐니해도 보급관님은 정지열 형이지
@shinhyungmanm75262 жыл бұрын
수색대대가 없어 지나요!세월이 많이 지나 마현리 전방에 우리 대대 본부가 있었는 데,영산강,한탄강,두견새,삼천포지피 지금도 잘 있겠지!3사단 수색대랑 남대천 쪽 합동수색 나갔던 기억이 생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