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덕 박사님이 전하는 깊은 지혜와 통찰이 궁금하다면, 어른들의 배움터 ⟪위즈덤 칼리지⟫에서 만나보세요! 👉 bit.ly/40hjTsn 각 분야 최고의 지성을 한자리에! ✨ 위즈덤 칼리지 시즌 2 ✨ 🔸 분야별 최고 전문가 17명 🔸 삶의 격을 높이는 10가지 지혜 🔸 15권의 명저 큐레이션 이 모든 것이 함께하는 ‘지혜의 여정’에 당신을 초대합니다. 👉 bit.ly/40hjTsn 📢 슈퍼 얼리버드 혜택 (~11/30 마감) "20만 원 상당의 혜택"과 "57% 수강료 할인"이 기간 한정으로 제공됩니다. 감사합니다. ----- ✔ 프리미엄 교육 자세히 알아보기 클릭 ▶ www.page-2.kr/notice/77 ✔ '신과 함께'가 파헤친 2020 경제 전망 [빅히트_새로운 기회의 파도] 책 구매 링크! (김한진, 김일구, 김동환 지음) www.yes24.com/Product/Goods/82... ✔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평일 매일아침 7시 30분~, 매일저녁 6시~ 생방송! ✔ 2019년 9월 온라인 강연 시청하기 : www.page-2.kr/purchase/course ✔ 삼프로TV 구독하기 : bit.ly/2TA2Qgu ★ Page2 어플설치 : bit.ly/2Zc7syy ★ 팟빵듣기 : www.podbbang.com/ch/15781 ★ 광고문의 : ad@ebroadcasting.co.kr ★ 광고문의 : 010-2090-6748 #삼프로TV #신과함께 #경제의신과함께
@highlandcastle94284 жыл бұрын
강남 토박이이신 김교수님의 서울이야기,,,, 진지한 모습으로 자신의 지식을 알리고자 하시는 모습. 실향민의 부모슬하에서 ,부친의 직업상 태여나서부터 떠돌이 아닌 떠돌이처럼 남한 여기저기로 이사다니다 국민학교 오학년부터 서울생활이 시작되여 고향이라면 서울일지요. 친족들이 서울에 거주해 용두동에서 서울생활후 보광동근처에서 거주지 미8군 옆길을 지나칠라면 헬기장과 골프장 연못이 보였고 8군안의 장교주택지를 보며 버스로 지나곤 했지요. 이후 반포가 거주지가되여 많은 추억과 기억을 더듬으며 늦게나마 향수에 젖어 시청하고 있습니다. 고등학교 이학년 여름벙학시 용두동에서 고속터미널에 가서 버스를타고 부산의 당시 부친의 ㅇㅇ아파트를 갈때,김교수님 설명처럼 달랑,뎅그러니란 표현이 딱맞게 고속터미널만이 있었지요. 혼자 어떻게 갔는지 기억이 없지만 첫 홀로여행에 다섯시간반길은 작은감동이였습니다. 내나라에 고속도로가 생겨,비상시엔 비행기?착륙도 가능케 하느라 게획된구간등등... 당시의 모든것들은 비상시,유사시를 염두에 두고 계획하에 만들어졌지요. 도로변의 화단도 비상시엔 몸을 감추고 시내전을 할 수있도록 만들어 졌다고도 들었고요. 하나도 헛됨이 없이 일석이조를 이미지하고 되여진듯,당시 위기처리의 그때를 떠올립니다. 보광동분들은 용산에서 이주하셨군요. 서빙고역이 있었지만 정말 이용이 불편해 거의 기억이 없는 곳이지요. 이호선이 터미널을 건너뛴 이유를 이제 알게되였습니다. 아이들이 대학시절을 터미널에서 이호선을 타기위해 교대?에서 갈아타던 불편함을 떠올리고 아이들에게 오늘 내용을 알려야겠습니다. 남산타워..... 강남에서 바라보는 타워,김교수님 말처럼 타워를 보며 강북과 강남은 하나의 서울이란 느낌이 드네요. 아이들 대학시절을 가끔 저녁후 산책을 잠수교옆 한강공원으로 가면 남산타워,,,한강교들. .. 터미널 옥상에 올라가면 전망이 좋은데 다들 모르는 듯 합니다. 제 고교동기 부친께서 터미널 설계,공사등에 관여하셨다고 하네요. 반세기를 버티며 강남의 랜드마크로 여전히 건재한 터미널빌딩. 제게는 그리운 고국의 고향이야기에 감회가 깊은 오늘입니다. 감사합니다.
@hansunglee63963 жыл бұрын
시덕이 형은 진정한 서울 역사 덕후야 ~! 서강 문화 아파트 아래 1층에서 에어컨 창고여서 에어콘 받아서 설치 하고 다녔는데~ 요즘은 세운상가, 을지로 답사 중입니다. 중간중간 노포들러서 술한잔 하구요
@wildlifekr Жыл бұрын
21:20 압구정현대 1개동 남겨놔야겠네
@하늘-t1u3q3 жыл бұрын
50대중반 방배동에서 숙명여고 배정 받아 다녔습니다. 정경선생님이(김봉삼샘) 수업시간에 너희가 커서 돈을 벌면 저 아파트를 사거라(지금 도곡 렉슬) 나도 저걸 사고 있다 하셨던 말씀이 생각납니다. 수업시간에 배운공부 중 지금도 가장 잘~써먹고 있는 진짜(?)공부였네요~^^ 버스 타고 집에 오는 길을 모두 말씀해주시니 추억 돋아요.
@sbf1101 Жыл бұрын
진행 중 언급된 ‘합정동… 오래된… 주상복합… ’ 은 유진상가 일 것으로 짐작되는데요? 맞다면 그 1층은 전시에 ‘탱크 주차장’ 으로 사용되도록 기둥 간격이 넓은 필로티 형태로 지어진 걸로 들은 적이 있습니다. 평시에는 상점으로 이용하지만, 탱크 출입을 해야하니 앞이 개방된 시장 형태로만 운영 가능. 강북이긴 하지만, 교전의 요충지에 설치된 숨겨진 군사시설이니 이 컨텐츠의 테마와도 맥락이 잘 맞아서 흥미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