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기, 냉방, 제습을 한 번에?! 잡자재 복사냉방 시스템 COOLFORT 원주 반곡동에 위치한 패시브하우스, 건축주가 들려주는 복사냉방 후기! 📌영상 속 복사냉방 시스템은? jabjaje.com/ma...
Пікірлер: 55
@jabjaje4 ай бұрын
영상의 집은 아닙니다만.. 복사냉방을 체험할 수 있는 오픈하우스를 7월 20일부터 진행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m.jabjaje.com/board/view.php?bdId=notice&sno=29 더해서 영상의 원주 패시브하우스가 다큐온에 나왔습니다!! vod.kbs.co.kr/m/index.html?source=episode&sname=vod&stype=vod&program_code=T2020-0388&program_id=PS-2024103517-01-000&broadcast_complete_yn=N&local_station_code=00§ion_code=05§ion_sub_code=08
@마야-e1q4 ай бұрын
건축주님 그저 부럽네요. 장밖으로 보이는 조경도 너무 조화롭고 그림같구요. 쾌적한집에서 행복하세요. 나에게도 패시브주택 삶이 현실이 되길 희망하며 영상 잘보았습니다.
사람마다 다른 온도를 느낄 수 있도록 천장 복사패널 각도를 조절하는 시스템을 구상만 해보겠습니다.. ㅎㅎㅎㅎ
@naezipmaryupda4 ай бұрын
@@jabjaje 아아, 오해가 있으신거 같은데요 아파트 살면서 에어컨 쓰던 시절엔 리모콘 뺏으려고 쥐어뜯고 싸웠다는 사실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현재는 원주 건축주님 처럼 "그거 추운거 아니야" 한마디로 정리됩니다
@WonshikAlex4 ай бұрын
@@naezipmaryupda제가 요즘 살이 쪄서 ㅋㅋ 더위를 더 많이 타는거 같습니다. 운동해야 하는데…..
@plantree4 ай бұрын
좋은 후기 감사합니다.
@jabjaje4 ай бұрын
콜루님 감사합니다. ^^
@rough39324 ай бұрын
이 집도 플랜트리가 시공한곳인가요??
@plantree4 ай бұрын
@@rough3932 아닙니다 ^^
@조로렌조3 күн бұрын
복사냉방이 제습까지 하나요? 어떻게 하는지요?
@jabjaje2 күн бұрын
안녕하세요. 복사냉방은 환기장치에 제습모듈이 붙는 구조입니다. 하지만 일반 제습기처럼 토출구 공기의 온도가 올라가지 않고 1~3도 낮아집니다. 감사합니다.
@조로렌조2 күн бұрын
@@jabjaje 답변 감사합니다. 잘 알겠습니다. 그런데 일반 제습기와 달리 토출 공기 온도가 낮아지는 데 대한 설명 추가로 부탁드려도 될까요? 그리고 복사냉방의 골자는 기존 난방배관에 냉수를 흘리는 것이라고 알고 있는데 맞는지요? 맞다면 그 냉수의 온도와 어떻게 냉수를 만드는지요?
@jabjaje2 күн бұрын
냉수의 온도는 실내온습도에 따른 노점에 따라 제어됩니다만 15~20도 사이정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3도 낮은 온도의 공기가 토출되는 것은 제습기는 리히팅을 응축기로 하지만 저희는 바닥순환수로 하기 때문입니다. 냉수와 온수는 히트펌프로 만듭니다.
@라이언하트4 ай бұрын
오 아침님이다 스싱 기반 홈IoT 솔루션 좀 만들어주세요. HA가 너무 어려워요.ㅠㅠ
@jabjaje4 ай бұрын
곧... 보실 수 있을꺼에요. ㅎㅎㅎ ^ㅡ^
@라이언하트4 ай бұрын
@@jabjaje 기대 만발입니다
@pamir19464 ай бұрын
조경을 아주 웅장하게 해도 집이 기밀하니까 벌레나 오염은 신경꺼도 되나보네요!?
@jabjaje4 ай бұрын
넵 기밀이 전제되면 집에 벌레가 없습니다..^^ 미세먼지도 0에 가까워 조명 상부 등에 먼지가 쌓이는 양이 없다시피합니다.
@carpinteroinhabil40714 ай бұрын
오..2빠 금방 라이브 보고 왔는데 또 뵙네..ㅎㅎㅎ
@jabjaje4 ай бұрын
ㅎ 감사합니다.^^
@promiseu99Ай бұрын
에어컨은 설치가 필요없나요?
@jabjajeАй бұрын
네 에어컨 없이 실내온습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cgyver4 ай бұрын
기회가 된다면 1순위 패시브 하우스예요~^^
@jabjaje4 ай бұрын
패시브하우스는 정말 강추입니다. 가본 적은 없지만 호텔 스위트룸보다 좋을 꺼에요 ㅎ
@윌리엄-t7p4 ай бұрын
저도 정대표님이 복사냉난방 장치 판매로 떼돈 버실줄 알았는데....... 지금이라도 복사냉난방 말고 비닐벽지(이하 호칭 실크방습벽지) 총판으로 가셔서 떼돈 버셨음 합니다. ^^
@jabjaje4 ай бұрын
기왕 하는거 방염방습비닐벽지를 만들어야 겠습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FactoryNo.5924 ай бұрын
좀 영상과 관련 없을지도 모르겠지만 이번 파리 올림픽 숙소에 에어컨이 없다고 하던데 패시브 하우스의 일종일까요?
@jabjaje4 ай бұрын
^^ 잘은 모르겠습니다만 구글로 봐서는 파리 올림픽 숙소는 60m의 지열을 히트펌프 없이 직접 구체나 라디에이터를 식히는 방식일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시원하지 못해서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 같습니다.
@20MillionDollers4 ай бұрын
패시브 하우스가 아니면, 그냥 집이 아무런 의미가 없다.
@jabjaje4 ай бұрын
패시브하우스의 시대가 올꺼에요. ㅎ ^^감사합니다.
@myungshinoh2614 ай бұрын
정대표님 떼돈 버실 날은 반드시 올겁니다!! ^^
@jabjaje4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소장님 ㅎ 떼돈은 바라지도 않습니다. 오픈하우스에서 뵈어요^^
@Cuu3e4 ай бұрын
외부차양은 안다뤄주시나요 업체선정하기가 어려워서요 ㅠㅠ
@jabjaje4 ай бұрын
외부차양의 성능은 다 유사합니다. 성능을 제외하면 미관과 비용이 남기에 이는 주관적인 취향의 차이여서 외부블라인드, 스윙어닝, 어닝, 수직어닝, 창호일체형, 셔터 중 비용과 미관을 고려해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라이언하트4 ай бұрын
@@jabjaje 말씀인 즉슨 외부차양은 직달일사만 막아주면 형태는 뭐가 되든 상관 없다는 것이죠?
@jabjaje4 ай бұрын
넵 맞습니다. 물론 산란에 의해 유입되는 열도 있습니다만 그리 큰 부하가 아니어서 괜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