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40초에 변압기는 공극이 커서 누설자속이 크다고 하고 누설리액턴스를 무시못한다고 하는데.. 그러면 근사등가회로를 못쓰는게 전동기가 아니라 변압기 아닌가요?
@삼제-t5r4 жыл бұрын
정말 감사합니다.!
@명용이-z6h8 ай бұрын
이동식(경유)발전기 3상으로 만든 380V전기로 모터를 구동하는데, 인버터를 사용해서 속도를 제어하고 있는데, 왜 DC를 AC로 그리고 다시 AC를 DC로 변환하는 인버터를 사용하나요? 처음부터 DC로 주파수를 조정하면, 안 되나요? 이동식 발전기(3상 380V)의 출력은 직류인가요? 전기콘트롤박스에 보니 교류인것 같아요. 발전기에서 나오는 전류가 .
@solnamu79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언버터에서 왜 AC-> DC 를 변환했다가 AC를 다시 만들어내는가에 대한 이유가 확실하게 이해가 됩니다. 다른강좌보다 그부분에서 이해가 잘 되네요..세부적인 이론은 잘 모르겠지만, 인버터의 전체적인 기능/개념이 확실히 잡히네요..감사합니다.
@유환진-q1w Жыл бұрын
교수님 혹시 발표자료에 그래프 같은것을 캡처해서 사용해도 될까요?
@5r916 Жыл бұрын
사용하셔도 됩니다.
@유환진-q1w Жыл бұрын
@@5r916 감사합니다!
@육인호-l9v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Dongcallme4 жыл бұрын
교수님 강의 잘 들었습니다 14:00 에서 V1의 값이 작으면 R1과 X1의 영향이 커져서 V1=E1이라고 근사할 수 없다는 말이 이해가 잘 가지 않습니다 V1의 전압을 분압하는 것일 뿐인데 왜 영향이 커지나요? V1의 값이 작아지면 Xm의 값이 작아지나요? 아니면 Im의 값이 작아지나요?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dckang81375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mt28100215 жыл бұрын
기술사님 명강의 잘들었습니다 산업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데 대부분 VF제어를 하고있습니다 강의에서는 전류가 일정하다고 나오는데 제가 겪은바로는 기동시 정격대비하였을때 높은 경우가 많습니다 부하에 알맞는 최상의 파라미터를 찾기위하여 여러 파라미터 적용 예를들면 accel, decell time 같은 부분을 바꿔가면서 테스트합니다 하지만 벡터제어를 하면 전류의 변화폭이 많이 줄어드는것을 경험하였습니다 벡터제어를 하면 오토튜닝을하는데 이것때문에 변화가 없는건가요? 정말궁금하네요
@mt28100215 жыл бұрын
@@5r916 빠른답변 매우 감사드려요 좋은하루되세요
@junhotube Жыл бұрын
정말 궁금한게 있는데... 변압기의 경우 1,2차 를 철심에 감으니 철심의 포화가 된다는건 알겠는데 전동기는 실제로 1,2차가 공극을 사이에 두고 배치되어있는데 ... 철심이 없기때문에 누설자속도 크다고 하셨는데.. 주파수를 낮추면 자속이 커져서 포화영역으로 진입한다는 것이... 잘 이해가 안됩니다...
@제주조반장5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hichoiam96025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ksun-215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잘 들었습니다.한가지, "등 PWM 방식" 즉 on/off 주기를 일정하게 가져간다면 각 조각들의 전압크기가 같아서, 결과가 주파수가 줄어들고 전압의 크기가 줄어드는 구형파가 나오지 않나요? 등 PWM으로 정현파 곡선을 만들지 못할거 같은데요. 그거 한가지가 이해가 안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