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이과통합이 결국 수학 못하는 아이들에게 더욱 안좋은 상황이 되는거였네요 이런 말씀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감사해요!
@lim30684 жыл бұрын
수시가 취지는 좋으나 선행을 더부추기고 애들을 숨쉴틈도 안주는거같아 안따깝네요.
@tokki-uz2kz4 жыл бұрын
항상 잘짚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은희-v2g4 жыл бұрын
원장님 정확한 분석, 그리고 설명 감사합니다! 화이팅하세요😊
@헬쓰피스4 жыл бұрын
선행을 빨리 할수밖에 없게 만드는 이 지긋지긋한 입시제도 큰 문제.... 이런 문제제기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져 그목소리가 입시 정책 당국자 분들을 움직였으면 좋겠다는 바램입니다!
@거북이걸음-o7t4 жыл бұрын
항상 잘 보고 마인드컨트롤 합니다.
@millakim59614 жыл бұрын
원장님 강의는 늘 통쾌하네요 선행의 정도, 시기조절에 대한 말씀이 우리아이의 성향에 맞게 이루어져야 한다는게 정말 공감됩니다. 큰애와 둘째가 서로 성향이 많이 다른데 같은 학원, 같은 시기, 같은 진도빼기를 해보니 정말 학습효과도 다르고 수학에 대한 태도도 다르더군요. 선행시기와 양, 내용 모두 아이별 맞춤이 필요한 것같습니다. 아이가 제도에 얽매이지 않고 소신 것 스스로 자기방식의 자기주도가 되는 그날까지 원장님의 조언대로 부모로서 조력과 응원을 해보렵니다^^
@경미리내4 жыл бұрын
지방 사는 저로써는 선행에 대해 잘몰라 막막했었는데...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작은바램-n3j4 жыл бұрын
문이과 수학 통합 얘기 듣자마자 문과애들 죽어나겠구나..싶었는데 역시나군요.. 문이과는 대학진학이후 수학의 필요성과 요구되는 깊이가 완전히 다른데 굳이 통합을 한다는게 억지스럽기 그지없습니다. 원장님의 강의 너무나 감사히 잘 들었습니다.
@김필립수학3 жыл бұрын
훌륭하신 칭찬에 진심으로 깊은 감사드립니다!
@Sophy-vk6or4 жыл бұрын
정말 초등에서 고등하는 애들이 많더라구요. 가능하다는 거도 놀랍고 ... 저희 애도 잘 살펴서 적당한 시기에 잘 나가야겠어요
@김필립수학3 жыл бұрын
초등에서 고등을 하는 애들이 많지만 제대로 하는 아이들은 극소수입니다. 항상 말씀드리듯 제대로 하지 못하는 선행은 안 하는니만 못합니다. 제대로의 선행은 '약' 엉터리 선행은 '독'이니 언제 시작하시든 제대로 잘 나갈수있도록 하는것이 핵심임을 염두하시길 바랍니다. 소중한 댓글에 감사 드립니다!
@springfallcat3 жыл бұрын
요즘 코로나 때문에도 선행이 더 빨라진 거 같아요. 대형학원도 작은 공부방들도 모두 특정지역처럼 진행한다며 과도한 선행을 ㅠ 그걸 또 자랑삼아 얘기하는 어머니들은 뭔지 ㅠ...정말 안타까워요. 주변에도 조카들도 선행을 많이 시키는데...오랫동안 잘못된 이 분위기 언제 바로잡아질런지요. 빠름이 잘함은 아닐텐데요 ㅠ 강력한 옳은 말씀 감사합니다!
@김필립수학3 жыл бұрын
강력한 옳은 말씀이라는 지지와 성원에 정말 큰 힘이 납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clarapark79713 жыл бұрын
초 5 올라간 쌍둥이 수학 집에서 엄마랑 하고 있는데요. 지금 하고있는 수준이나 방법이 제대로 된것인지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해 고심끝에 글 올립니다. 선생님께서 댓글 주시면 정말 도움 많이 될거에요~ 개념서로 6-2까지 끝내고 5-1로 다시 돌아와 심화하고 있어요. 말이 심화지 학원에서는 훨씬 어려운 교재를 사용하나 우리애들은 하루에 최상위 S와 문해길(원리) 푸는 정도입니다. 월~금까지 매일 최상위S 4페이지와 문해길 2페이지를 기본으로 정해놓고(새 단원 들어갈때 노트에 개념 정리하고 오답노트는 안 만들어요), 토요일에는 한 주간 배운것 혼자서 복습, 일요일에는 배운범위에서 무작위 5문제 뽑아 시험보면 거의 다 맞아요. 현재 5-2 거의 끝나가고 6학년 과정도 이런식으로 해서 5학년 여름방학부터는 중학교 수학을 해볼까 하는데요, 제가 궁금한건; 1. 최상위S 아무곳이나 펼쳐 문제 풀수 있는 수준이면 심화로 적당한가요 아님 더 어려운 문제집도 풀어야 하나요? 2. 하루에 짧게는 40분, 길게는 1시간 30분 걸리는데(숙제 따로 없구요) 공부양이 이걸로 적당한가요? 3. 이런 식으로 초등과정 끝내고 중학교 선행 들어가면 괜찮을까요?
@김필립수학3 жыл бұрын
1. 더 어려운 문제 전혀 필요 없습니다^^. 지금 너무 잘하고 있습니다. 2. 공부량도 더 늘릴 필요가 없습니다. 적당합니다. 3. 그렇게 초등과정 끝내고 중학 선행 들어가도 문제 없으니 주저하지 마시고 용기있게 앞으로 쭉쭉 치고 나가세요. 분명 잘 해낼겁니다!
@clarapark79713 жыл бұрын
@@김필립수학 명쾌한 답글 감사합니다. 쭉쭉 나가보겠습니다.
@Jenny097453 жыл бұрын
수학이 쉬어져야 해요. 우리나라 중고등 수학이 미국 AP 수학 수준이에요. 미국은 진짜 기본만 가르치고 넘어가요. 그리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조금씩 어려워지구요. 수학 전공할 사람만 어려운 수학 배우면 되는데... 우리나라 중고등 하위권이 미국오면 우수학생 되는 이유가 그 이유에요.
@김필립수학3 жыл бұрын
네, 훌륭한 말씀입니다. 기본이 제일 중요하고 기본이 탄탄한 것이 교육의 목표가 되어야 하는데 어줍잖은 심화를 파고들다가 결국 수학을 포기하게 되는 모습들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소중한 댓글에 깊은 감사 드립니다!
@래미안장전어린이집4 жыл бұрын
부산사는 중딩 고딩맘입니다 선생님의 이야기 잘듣고 있어요 중2 겨울방학의 수학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김필립수학3 жыл бұрын
답글이 늦어서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지만 중2 겨울방학도 중3 겨울방학때와 마찬가지의 전략으로 준비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생각합니다. '중3은 고3이다' 라는 제 영상을 꼭 찬찬히 보시고 그 영상에서 가장 강조 드리는 전략으로 중 2 겨울방학도 준비하시면 아이에게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소중한 댓글에 깊은 감사 드립니다!
@김태현-g5j6g4 жыл бұрын
선행에 대한 말씀 잘 들었어요. 예전 마중물 개념 설명에 대한 말씀도 정말 주의 깊게 들었어요. ㅎㅎ 저희 아이는 초3 입니다 ^^ 아이가 코로나로 학교 학원을 안가게 되며 집에서 수학 문제집을 꾸준히 풀게 되었어요. 현행 심화문제가 들어 가며 문제들이 좀 더 고차원 개념이 없으면 풀기가 힘들 것 같아 아직 안배운 내용은 EBS 초등 수학 수업을 듣고, 아빠가 개념 부분을 설명을 하며 진도를 나가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지금 학년보다 1년보다 조금 더 정도 진도가 더 나가게 되었어요. 하지만 아이가 이제는 이해하기 좀 어려워 하는 것 같아 진도는 나는걸 그만 하자고 했어요. 그러니 아이는 어렵지만 재미 있다고 하고, 본인은 계속 진도를 나가고 싶다고 해요. 과도한 선행에 대한 부정적인 부분들을 접하고 저도 동의했던 터고, 말씀을 듣고 완벽한 선행이 었나? 라는 반문에 확실히 “Yes!” 라도 답들 못하겠 다라구요. 그래서 저는 진도를 계속 나가는 것이 망설여 집니다. 그런데 또 본인이 하고 싶다고 하고 아직은 어린데 스스로 선택하며 시행착오도 겪어 봐야 하는게 아닐까 싶기도 해요. 아이 아빠도 아이의 의견에 더 힘을 실어 주네요. 이 경우 아이의 뜻대로 진도를 더 나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완벽한 선행이 되도록 다시 집고 가는게 맞을까요?
@김필립수학3 жыл бұрын
늦었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수있는 영상을 바로 얼마전 올려드렸습니다. 완벽한 복습은 예습으로 완성해야 함을 강조드린 영상인데 그 영상을 자세히 살펴보시면 문의에 대한 답이 충분히 될거라 생각합니다. 특히, 아이가 어렵지만 재미있다고 계속 진도를 나가고 싶다고 하면 그건 억지로의 선행이 아니니 이해를 잘 시킨다는 전제하에 계속 진행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이해를 잘 시키면서 나가야 함이 가장 중요하니 어느 수준이 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실것을 권해 드립니다. 수학이 점점 학년과 수준이 올라가면서 학부모님들께서 제대로 쏙 이해가 잘 되도록 설명하신다는 것이 생각보다 힘드실수 있기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 소중한 댓글에 깊은 감사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