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멈,노우 와 같은 발음 스케일의 경우 형태근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연습으로 봐도 될까요?
@오보컬 Жыл бұрын
네 비슷한개념입니다, 허나 제가 멈 국 등으로 접근하지 않는 것은, 그 발음이 형태근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발음인것은 분명하지만 제가 과거에 멈연습을 할때 발음만 멈이고 멈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좋은 효과들은 전혀 나오지않았던 경험(그땐 몰랐죠 ㅜㅜ)이 있어서 발음을 떠나 효과가 적용된 소리 자체로 접근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멈 국 등이 방법론 적으로는 좋은 접근입니다.
@op-tr6lv Жыл бұрын
@@오보컬 답변 감사합니당
@GyuRi-TV Жыл бұрын
잘보고 갑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닮은살걀-z1r Жыл бұрын
고음을 가성에 힘주는거 말고 진성자체가 고음으로 내는사람도 있는데 이거는 타고나는거죠? 선천적으로 음역대가 낮은사람들은 가르쳐주신방법으로 해야되죠?
@lenawhite-r8u Жыл бұрын
저음~중음구간도 연결을 위해 불편해도형태근 유지해야하져??
@anarchocapitalism7033 Жыл бұрын
형태근(?)의 형태를 만들면 신체구조상 후두 상승을 억제하게 되죠. ㅎㅎ 후두가 안정되면 당연히 고음은 편하게 나오는 거고.
@굶주린사자-o4u Жыл бұрын
갓보컬님 예전 영상부터 보면서 계속 헷갈리는 점 질문 입니다 여러번 봐도 해결이 되지 않아 댓글남깁니다 답글 달아주시면 평생 탈모없이 풍성한 머리숱 가득가득! 1. 재생목록에 공간근 보조근 공명근 등등 있는 영상에서는 형태근이 없어서 어디에 해당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2. 보조근이 침 삼킬 때 턱밑 어느 부분이 조여지는지 알겠는데 노래하면서 이 느낌을 계속 유지 해야하는지 잘모르겠습니다 + 유지도 안됨 ㅠㅠ 3. 형태근을 쓰려면 입안 공간을 넓혀서 소리가 시작해야 하는 것 같은데 그러면 보조근이랑 서로 반대되는 작용 인 것 같아서 헷갈립니다 4. 보조근 생각 안하고 입 안공간을 계속 유지하면서 불러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5. 혀는 따로 신경쓰지 않아도 되나요? (다른 유튜버,강사 분들이 혀를 들어서 입으로 나가는 공기를 줄이면 고음이 쉽다는 말도 있던데 혀를 들어야할지 내려서 공간을 넓혀야 하는지 헷갈립니다)
@오보컬 Жыл бұрын
1.형태근은 보조근과 공간근의 조합정도로 보셔도 됩니다. 2. 거기가 조여지는 것은 맞는데, 그 느낌을 유지한다라는게 어쩌면 조심스럽습니다. 왜냐면 그부분의 조임과 함께 공간이 좁아지면 안되거든요, 그런데 문제는 공간이 함께 좁아지면 그 느낌을 더 확실하게 느낄 수 있다는 점입니다. 3. 아주 좋은 지적입니다. 조이는데 공간이 넓다. 정도로 타협을 하시면 좋습니다. 넓힌상태에서 조인다 보다, 조여놓고 넓힌다가 더 좋은 접근입니다. 4. 보조근 생각안하고 입공간을 유지하며 부르는것은 그냥 보조근이 될때의 얘기입니다. 그게 되니까 공간만 넓혀주면 되는거지, 공간을 넓힌다고 보조근(형태근)이 되는것은 아니기에, 공간만 생각하고 노래하다보면 성대가 얇아지지 못하고 압력이 안만들어져서 고음발성에 불리해집니다. 5. 혀 뿌리는 뚱뚱하고 혀끝은 내려온다 정도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굶주린사자-o4u Жыл бұрын
@@오보컬 답변 해주신 내용 토대로 열심히 연습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럭키찬-e6p Жыл бұрын
형태근이랑 보조근은 같은 건가요?
@Yon_son550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안녕하세요 형태근이랑 고음근 공간근 다 잘 만들어도 성대 접촉이 적당히 안되면 외부근 힘 들어가서 말짱 도루묵 되는거죠!?? 형태근과 성대근의 비율도 중요한거죠?? 감사합니다 늘!!감기 조심하시구요!!
@오보컬 Жыл бұрын
그럼요, 성대접촉이 너무 많이 되는게 고음의 가장 큰 적이지만, 또 너무 안되는것도 목을 많이 조이게 됩니다. 잘 알고계시네요!
@Yon_son550 Жыл бұрын
@@오보컬 늘 답변 너무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치님!!
@inging-cs8cn Жыл бұрын
결국 가성도 한계가 잇는데 그걸 더 늘리는건 어떻게 하나요? 예를 들어 가성이 2옥시까지 나오는데 3옥도를 내려면 어찌해야 하는지..
@Flower_road_of_my_life Жыл бұрын
레슨문의는 어디에 연락드리나요?
@user-kj4jf9lp2w Жыл бұрын
형태근 사용 시 어떤 부분에 힘이 들어가는게 정확한가요 이선균 성대모사를 했을 때 경구개와 연구개가 맞닿는 지점에 힘이 들어가는데 맞는 연습인가요??
@오보컬 Жыл бұрын
어떤 힘을 줬을 때, 특정 곳에 힘이 들어가는 느낌은 본인이 와 딱 이느낌이구나! 하는 확실한 느낌이라도 다른사람은 전혀 그렇지 않게 느낄 수 있습니다 ㅎㅎ 이선균 성대모사는 단순히 형태근을 사용해서 조여진 목의 아래 공간을 넓게 펴주고 적당한 접촉을 돕습니다. 아무튼, 소리를 들어봐야 알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
@spris7 Жыл бұрын
오늘도 귀한 영상 잘 보고 갑니다. 항상 정말 감사해요-!!!
@김태성-k1m Жыл бұрын
와 형태근2 너무 기다려집니다ㅠㅠㅠㅠ 사랑해요 오보컬~
@kmk3393 Жыл бұрын
다 찢겨져버린 사이에서 찢 부분에서 뭔가 성대접촉이 아래쪽에서 붙은게 위쪽으로 붙으면서 가성을 세게 내는 소리로 넘어가는데 이 발음은 어떻게 해결하면 좋나요?? 아로 했을때 편하게 올라가는데 이 으 같은 발음은 턱에 힘이들어가고 풀려버리네요
@송민호-k7o11 ай бұрын
단 뜨면안됨
@monsterswolr Жыл бұрын
오보컬님! 너무 잘 봤어요. 연습해서 원하는 소리가 나오기는 했는데, 형태근을 잡으면 턱밑에 힘이 들어가는데, 너무 쌔게 들어가면서 불편할때가 있어서 맞게 하고 있는건지 잘모르겠네요 :(
@parkjoo7596 Жыл бұрын
방황하던 길을 잘잡아주는 너무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제가 연습하면서 느낀건데 저는 성대를 얇게 당기고 있다고 생각해도 나중가면 두꺼워져서 그힘을 풀고있던거같네요 상대를 엷게 당기는 힘을 유지하는것도 진짜 키포인트
@오보컬 Жыл бұрын
아주 중요합니다-! ^^ 화이팅하세요!
@woongsung88 Жыл бұрын
선생님 형태근이 하품하듯이 공간이 열리고 연구개가 들려서 성대가 쫀쫀하게 늘어나게하는 근육이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