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나먼 이국땅에서 굳건히 살고 계시는분들 힘내시고 고국에서 관심 배려 많이 해주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이숙이-z4e8 ай бұрын
인구도감소하는데고려인분들이잘살있도록해야
@hanbaedal2 жыл бұрын
응원합니다~ 정부나 지자체 지원이 없다는게 놀랍네요.
@kosoo40012 жыл бұрын
자랑스럽고도 미안한 우리 동포 고려인. 잊지 않겠습니다.
@호구포거사 Жыл бұрын
고려인들의 정착을 위해 국민과 똑같은 대우를 해주어야 한다.
@ON-qe5fj2 жыл бұрын
근데 F4 의 문제는 구 소련국가의 동포들이 요즘은 쉽게 받을수있지만 단순 노동이 허용이 안된다는;; 대다수의 구 소련국가 동포들이 전문직이 아닌 공장등에 취업하는데 그럼 F4은 별 의미가 없음, 체류를 허가한다면 맘것 취업할수있도록 해야지 이런 이상한 정책은 수정해야함,,
@smp45172 жыл бұрын
구 소련영토에 사는 고려인 들은 자신들의 뿌리는 한국이라고 생각하는데 정작 우리 정부는 너무 소홀했던 것은 아닌지....
@kmk2092012 жыл бұрын
정부에서 지원좀 해주세요 진짜 너무한다 청와대 보고있나
@키스를날려쓰러뜨리자2 жыл бұрын
문재인은 조선족만 사랑합니다^^
@한기명-r7b2 жыл бұрын
정부에서 꼭 많은 지원을 해주길 바랍니다
@보라도리-f8p2 жыл бұрын
외국에 흩어져 살고 있는 현지 고려인들도 많이 지원해서 고려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게 살 수 있도록 지원했으면 합니다.
@배칠용 Жыл бұрын
정부에서흩어저있는우리동포들을지원해주는제도를빨리마련해주면합니다
@양파-c5j Жыл бұрын
경주에 고려인 분들이 무려 4천여 명 살고 계시다더군요. 경상북도와 경주시, 그리고 중앙정부 차원에서도 귀화, 이주를 희망하는 고려인들을 지원과 관심을 많이 쏟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언어, 문화적으로도 공통점이 많고 요즘과 같이 지방소멸 위기, 인구감소시대에 서로에게 윈윈하는 길이 아닌가 싶습니다.
강제로 이동시켜놓았으니 해방되었을때 빨리 데려왔어야지..나몰라하다가...지금까지 비자 안줄려고 하는게 너무 어처구니 없다..빨리 뿌리 관리하고 싹 다 데려 오기를 그리고 행복하게 가족과함께 뿌리내리고 정착하고 사시기를..행복하세요..
@user-truebless2 жыл бұрын
고려인분들은 뿌리를 잊지않았기때문에 우리는 고러인들을 존겸해야합니다. 감사합니다 조국을 잊지않으셔서요 조선족을 첨 접했을때 너무 놀랐어요 자기들을 중국인이라고 생각한답니다. 그렇게 빨리 뿌리를 잊어버리다니요~~ 고려인들은 한국인입니다.
@파랑새-g1i Жыл бұрын
행복한 삶을 . . . .
@spirits90832 жыл бұрын
고려인들 사랑합니다~♡
@따라쟁이-l5q2 жыл бұрын
성건동 가보고 싶네요~
@호구포거사 Жыл бұрын
젊은 사람들이 애를 안낳는데 동남아 사람보다 고려인들을 적극 받아들이기 위해 입법조치를 빨리 해서 도와야 한다. 그리고 베트남, 필리핀 등지에 코피노 등도 보살펴야된다.
@trayas502 жыл бұрын
인구 감소로 심각한 대한민국, 특히나 고려인은 우리의 한 핏줄.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할수 있는 문호를 개방해 주셨으면 합니다
@행복의소리-d2d2 жыл бұрын
고려인찬성 특별 귀화 교육 문화 습관은다르지만 부득이하게 하게달라진 아픔의역사 정부에서 만은후원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user-truebless2 жыл бұрын
안타깝네요 마음이 아픕니다 ㅠㅠ 고려인은 대부분 독립운동가의 후손이고 우리는 이들의 피땀으로 편하게 지내는데 경주성건동에서 고려인지원센터를 반대하다니요? 제발 고려인은 우리 한민족입니다.
@골아파덕-u9n2 жыл бұрын
모든 고려인들이 조국의 나라인 우리나라로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기파랑-y1x2 жыл бұрын
천북공단에 고려인들 많아요.
@솔바람-f6n2 жыл бұрын
우리민족 아품의 하나인 재외동포들 범정부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고 국민들도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하겠습니다.
@정태문-i7l2 жыл бұрын
고려인은 일제강점기 때 연해주 등에서 독립운동을 하시다가 2차세계대전이 끝난후, 스타린에 의해 강제로 중앙아시아 카자흐스탄 으로 이주하신 분의 자손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정부차원에서 경제적 지원을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순신-b1q2 жыл бұрын
정부는 ㅡ고려인도 차별없이 내국인의 지위와 대한민국 국민이 같는ㅡ 모든 혜택을 부여하여 조국에 국민으로 살수 있도록 법을 개정해서라도 구원해야한다
@williamjeong76512 жыл бұрын
언어는 친구들이랑 같이 놀아야 금방 늘어요. 한국이나 고려인이나 공감대가 필요합니다.
@이성석-h6y2 жыл бұрын
고려인이 아니라 대한민국 사람이라 해주셔욤
@골아파덕-u9n2 жыл бұрын
와 무슨 정부에서 지원이 하나도 없다는게 이해가 안간다. 우리 정부 뭐하는거지?
@김대순-n6f2 ай бұрын
❤대환영 고려인❤
@leolee31432 жыл бұрын
고맙고, 미안합니다.. 항일 독립투사님들의 자녀분들인데... 이는 무조건 정부에서 나서서 모든 전폭적인 지원과 특별한 보살핌이 필요한 분들 입니다. 친일파는 아직도 잘먹고 잘사는데.. 독립투사분들의 자손들이 더 잘먹고 잘 살아야 하는가 아닙니까? 정부 관계자님들 보고계시나요????
@이성석-h6y2 жыл бұрын
제2의 고향이 아니고 할아버지 할머니의 모국이징
@행복의소리-d2d2 жыл бұрын
아성건 동이구나 참 5년됐나보네 가본지좀되네요
@파란낙엽-d8b2 жыл бұрын
고려인들도 따지고보면 한국인 뿌린인데 경주시와 관련된 지자체와 경주시민들의 무관심이 너무 심하다고보네요 전라도 광주와 경기도 안산을 본받아야된다고 생각됩니다
@머라카꼬-z1w2 жыл бұрын
고려인지원예산을 충분히 늘려야만 한다
@kyung-zayang47104 ай бұрын
그리고 한글, 한국말 그리고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은 정부차원에서 해야 돠는데 정치꾼들은 무엇이 먼저이고 중요헌 건지...ㅠㅠㅠ 인구가 줄어들고 있는데 한국적 뿌리를 갖고 있는 고려인들이 많이 와서 나라에 좋은 인력이 되면 좋겠네요 교육은 한국의 미래입니다
고려인들에 대한 적극지원이 필요합니다. 고려인들도 한국어 배우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열심히 배워서 정착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choi16642 жыл бұрын
광주에서는 고려인을 위한 정책 지원이 많은 거로 알고 있어요.
@행복의소리-d2d2 жыл бұрын
언어가제일중요 대화의장이없네요주말에만 코로나 때문에 힘드네 요
@tozsgo37102 жыл бұрын
조선족과차별두기위해서가 아니라 한국과조선사이에서 중립을 지키기 위해서 고려인이라고 한건데 ?
@kyung-zayang47104 ай бұрын
나도 한국사람이지만...ㅠ 유럽 오스트리아에서 40년 넘게 살고 있습니다 한국사람들은 중국사람보다는 쪼금 괜찮다고 이 나라 사람들이 표현할 정도로 젠틀멘하지 않다고 말을 합니다 지역인들이 맘을 열고 한국계 고려인들을 받아들여서 지역 사회에 빨리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셨으면 좋겠네요
@검단두견새 Жыл бұрын
자쿠는 자꾸의 오타임!
@byungkunyoon7482 жыл бұрын
국가차원에서 나서라 고려인은 우리 피붙이며 동포다... 민간인 말고 국가에서 조직적으로 나서라 , 하는 것이 뭔가 선진국아닌 후진국 스럽다.. 아프칸 난민도 국가에서 나서 조직적으로 돕지 않았나... 북한 이탈 주민처럼 정착, 취업, 교육 진학 등 대책을 세워줘라 .. 우리 동포다. 국적, 비자(영주권) 최대 지원하라.. 인구도 주는 데 어린 우리 핏줄을 챙겨라.. 이스라엘은 에테오피에서 유대 핏줄이라는 역사 가설만 믿고 검은 에티오피아 아프리카인을 모두 데려왔다.
@동화신-r4g2 жыл бұрын
고려인들은 모두 독립유공자들의 후손야. 그러니까 좀 더 우리가 따뜻하게 대해주고 배려해야 해.
@headbreaker176111 ай бұрын
카자흐스탄, 키르키스탄, 우즈베키스탄 전부 이슬람 문화권이라 마냥 전부 받아들이긴 힘듬. 그 무엇보다 한국인으로서 정체성이 강해야지 단지 고려인으로서 혜택만을 원하는 사람이 많아지면 결국 조선족의 경우를 뒤따를수 밖에 없음. 아직 살아 계신다면 고려인 1세 2세 부터 모셔오는게 우선이고 우리의 전통을 계승하는 어르신으로서 한국에 존재해야 나머지 3세 4세들이 한국에 잘 정착할수 있는 것임. 인구증가가 중요하다면 차라리 국제결혼 활성화가 더 효율적임. 고려인 문제는 인구 문제 해결 보다는 역사를 되찾는 과정으로 생각해야 함.
@백대현-g1s2 жыл бұрын
고려인들 타국에서는 그들은 짚시입니다 정부에서는 그분들께 조국이 한국으로 인정해 주시면 좋을듯합니다
@yukyung48892 жыл бұрын
왜 나라에서 인정 안 해주는건지 이해 안됨..동남아 사람들한테도 다 주면서 고려인들 우리 한 동족이고 민족인데 어찌 박대 하는가? 정부는 똑바로 해 주길 바란다.
속상하네요 저도 독립운동지사 3세로서 많은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타국에서 떠돌다가 이렇게 고국에 왔는데 이러면 안되죠 특별법을 만들어서 지원했으면 합니다 저도 문제인대통령때 독립유공자3세인데 형편이 안좋은 3세들은 도와주는제도가 생겨서 보훈처에서 연금이 나오는데 도움이 되고있어요 오빠는 할아버지가 당연히 해야할일을 하셨다고 연금 신청을 안하시고있어요 저는 형편이 어려워서 했고요 저도 먹고 살만했으면 아마 안했을것같네요
@널리한국2 жыл бұрын
오빠분 연금신청 하심이 좋을듯요 그래야 후손들이 한국에 적응하는데 도움될듯 합니다
@꼰대어쩌다가 Жыл бұрын
광주 고려인 마을에도 8000명 넘게 생활을 하고 있더군요. 안산에는 더 많다고 들었구요. 제가 보기에는 정작 그들의 마음가짐이었습니다. 일자리는 너무 당연한 것이므로 굳이 일자리부터 앞세우지말고 "나는 당신들과 같은 민족이므로 내 조상부터 찾겠습니다"라고 표현하기를 바랬는데 ... 그건 아주 극소수였습니다. 해서 정부에서는 타외국인과 차별을 두지않고 동일한 시각으로 대하지 않는가 싶습니다. 가슴 아픕니다. 그들의 태도가 너무 현실적이기만 한 것도 가슴 아픕니다. 자기 고향을 찾아왔음에도 고려인문화를 유지하려는 자세도 가슴 아픕니다.
@Liam10692 жыл бұрын
조선족이 1949년후에 생겨난명칭인데 먼 차별점을 두려고 불렀다고? 이런정확하지 않는 정보를 당당하게 방송하네
@썬파워-m1k Жыл бұрын
지금은 고려인이라고하지만 고려인들도 선별이 필요함 일본순사앞잡이로들어와서 일본이 망하니 순수 순수한 독립투사 고려인어로 둔갑했읍니다
@성일-l9e2 жыл бұрын
한국어 교육센타를 짓는 것을 왜 지역민들이 반대하나? 그들은 고려인들이 자랑스런 동포 임을 모르는가? 지역민들의 이기적 태도 이해할 수가 없다.
@최호준-f5f2 жыл бұрын
4:00 조선족과 구별하기 위해서 고려인이라 했다고? 윤동주 조선족같은 소리하고 있(으시)네. 조선족이란 말(개념)은 1945년 이후에나 생겼다. 그전엔 재중 한국인, 재중 고려인, 재중 조선인으로 섞여 불렸다. 임시정부에서 활동하던 고려공산당처럼 '고려'라는 용어는 중국에서도 러시아에서도 두루 쓰였다. 해방되고 조선으로 돌아가지 않고 남은 이들을 조선족이라 부르기 시작한다. 조국을 뺏겨 임시거주적인 재중동포의 위치에 있기에 그 전엔 재중한국인(고려인,조선인)이었던 거고 해방됐는데도 안돌아가고 중국인으로 남게 됐으니 그제서야 중국내 소수민족 조선족이 된거다. (그러므로 윤동주는 조선족이 아니라 재중 한국인이었다) 고려(고구려,고려는 혼용해 쓰다 장수왕 이후 고려로 통일하고 발해도, 왕건의 고려도 모두 고려라 자칭)라는 말은 조선시대 세계관에선 만주를 상징한다. 반대로 고려시대 까진 만주를 일컫는 용어는 조선(고조선)이었다. 왜냐면 만주가 조선땅, 고려땅이었으니.. 망국의 국호인 조선,한이란 용어 대신 고려땅에서 살아가는 처지가 됐으니 그게 '고려인'이다. 반대로 대한제국으로 망했으니 대한민국으로 흥해보자는 취지로 우리의 국호가 탄생한다.
@검단두견새 Жыл бұрын
서툰 한국어라도 부부간/가족간/고려인 이웃간에도 한국말을 쓰도록 하라! 그것이 한국에 정착하는 지름길이다!
@monte_english2 жыл бұрын
아프카니스탄 무슬림이 최우선이 아니다. 민주당놈들아. 고려인이 최우선이다. 중국인 취업 모조리 불허하고 그 자리는 고려인으로 모두 채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