Рет қаралды 1,406
#청화스님 #청화큰스님 #청화스님법문 #불교 #마음공부#염불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지장보살
청화큰스님께서 2000.11. 동산반야회 창립 18주기 기념법회에서 사부대중을 위해 간절히 염불 법문을 하신 일부 말씀입니다. (오디오 보정 자막본입니다)
법문 자료 제공 : 본연스님, 본정 김영동님
아미타불이 여러분의 참 이름입니다. 443 (무생청정보주명호 나무아미타불)
무생청정보주명호라!
이 세상에서 가장 깊고 가장 행복스럽고 가장 위대한 이름 이것이 부처님 이름 나무아미타불입니다. 이것은 모든 것을 다 떨쳐 버리고서 그 우주의 실상 자체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그러한 최상의 이름을 갖는 부처님이니까, 그 이름 가운데 부사의不思議한 功德이 있습니다.
어떤 공덕이 있는가 하면, 삼세제불三世諸佛이 본래 의지할 곳이고, 또한 동시에 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하기도 하고, 가장 무섭기도 하고, 가장 자비스럽고 가장 지혜로운 이름이기 때문에, 어떤 신장이나 나쁜 귀신이나 좋은 귀신이나 하늘의 천상에 있는 천신들이나 모든 존재가 다 나무아미타불을 아미타불을 숭앙하고 받들고 지키고 그런단 말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뜻도 모르고서 나무아미타불 한번 왼다고 생각할 때는 그 나무아미타불의 공덕으로 해서 모든 신장이 우리를 다 지키는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두려운 이름이 또 나무아미타불 아미타불 이름입니다. 가장 권위가 있고 두럽고 하기 때문에 나쁜 것들은 얼씬도 못한단 말입니다. 우리는 그러한 부처님의 부사의한 명호를 우리는 간직할 수 있는 인연을 가졌습니다.
▶ 스마트폰 앱 청화 큰스님의 부처님 말씀 법문과 나무아미타불 염불 play.google.co...
▶ 아미타불과 함께하는 마음의 고향 무주선원 cafe.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