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내 며느리의 지혜로움은 단연 돋보임 시작은 같으나 결과가 다른 것은 결국 사람에 달린 듯 막내 며느리를 본받고 싶군요 지혜로운 이야기에 감사드립니다.
@덕분에-j4p2 жыл бұрын
동반님을 여기서 뵙다니..... 역시 채널선택이나 댓글 내용이나 기대를 져 버리지 않는군요 동반tv님!!! 화이팅 이십니다
@이땅땅-n1c2 жыл бұрын
사람마다 타고난 기질이 있는데 그것을 잘 활용한 내용으로, 막내 며느리가 기회를 잘 잡은 것 같습니다. 똑같은 기회(볍씨)였음에도 각자의 결과가 달랐던 건 삶의 마음가짐과 태도에 기인한다고 생각합니다. 뜻이 있는 곳에 제가 가야할 길에 항상 마음과 정성을 다 해야 겠습니다. 영상 감사히 잘 보고 갑니다.
@허기평심2 жыл бұрын
하나를 일러두어도 제각기 깨닫는 바가 다르다. 볍씨를 주는 것을 지혜를 주는 것에 비유하면 첫째는 무슨 소리냐며 무시하여 나중에 들었는지조차 기억 못하고 둘째는 듣고서 이해하는 것처럼 보였으나 들은 기억만 날 뿐 삶에 적용하질 못하였고 셋째는 그것을 자신의 밑거름으로 삼아 삶의 열매를 얻어 많은 것들을 이루었다. 라고 느꼈습니다.
@HappyUnderBoss2 жыл бұрын
무엇을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ㅎㅎ
@kangsamoTV2 жыл бұрын
지혜로운 사람은 무엇을 하든지 다르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gangnamvill2 жыл бұрын
항상 지혜로운 사람의 얼굴은 늘 관상이 좋다는 선입견이 생기는구나 ㅎㅎ
@화진-e1n5 ай бұрын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잘~들었습니다 부자 되겠습니다~^^
@양성례-l2o2 жыл бұрын
무엇이든 소홀히 여기지 말고 곰곰히 생각해 내여 실행으로 옮기는 지혜가 필요함을 알게 되었습니다.감사합니다.
@이태헌-n8y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시골향기-f4u2 жыл бұрын
시아버지의 가르침을 간파한 셋째 며느리가 지혜롭고 현명하네요. 오늘날의 관점으로 보면 노동소득에 만족하며 현실에 안주하기보다는 끊임없이 자본소득을 창출하기 위해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참새가 참 멍청한걸 느꼈고,유정란도 품지 않고도 혼자 잘 부화된다는걸 느꼈음 어째 이런 우연이 있을까?
@chijinnam2 жыл бұрын
셋째 며느리가 젤이뻐서 ...
@bskim57802 жыл бұрын
항상 감사합니다.
@user-sr6cx3mt8l2 жыл бұрын
유산상속은 똑같이 엔빵하세요 그래야 남은 자식들이 연락하고 삽니다
@user-zxcvna2 жыл бұрын
유산은 죽은 뒤에 물려주는것이므로 연락은 어차피 못합니다
@안제니-j6w2 жыл бұрын
오~~~~작은것도 소중히하는것을 배우겠습니다~
@user-syu42 жыл бұрын
역시 인생은 운빨인듯하네요 ㅎ
@하보남-w2e2 жыл бұрын
북 울림~ 감사합니다~🙏
@jingtealong52452 жыл бұрын
부자는 0.1%이듯 모든사람에게 운이 따르지 않기에 언제까지 운이 따를것이라는 망상속에서 살지 말고 셋째며느리처럼 운을 만드는 삶을 살라는 교훈 감사합니다.
@sadlove7882 жыл бұрын
좋은 얘기 잘듣고 갑니다^^
@natural_good25132 жыл бұрын
당장은 보잘것 없는 것이라도 어떤 태도로 대하냐에 따라 그 가치가 달라질수 있다는 진리~ 항상 겸손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북울림님 영상 감사합니다.
@미쿡-k2u2 жыл бұрын
유산 상속도 가장 예쁜 며느리가 우대받는다는 북올림의 가르침 오늘도 감사합니다.
@au79ag472 жыл бұрын
여기 등장인물들을 기준으로 했다면 이해합니다. 원래 주인공들은 항상 그러니까요 ㅎㅎ.
@왕만두fattydumpling餃2 жыл бұры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땅땅-n1c2 жыл бұрын
현명하십니다.
@seungminlee46012 жыл бұрын
이쁜여자가 현명하넨요
@지방배달러2 жыл бұрын
이왕이면 다홍치마 이런느낌 인가요? ㅋㅋ
@뉴프론티어2 жыл бұрын
누구에게나 시작은 똑같다 생각을 어떻게 이용하느냐 ... 길흉화복은 바뀐다 ..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그끝은 창대하리다 ... 똑같은 용돈 월급이 들어와도 어떻게 쓰이느냐에 따라 부자가 되고 가난한자가 된다 .....
@김정훈-j7f2 жыл бұрын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당신은 죽을 때까지 일을 해야만 할 것이다." 워렌 버핏 돈울림입니다.
@bis64572 жыл бұрын
돈울림…지렸…
@프리맨-x3f2 жыл бұрын
정답은 주식~~
@JoYunjeong62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diytv13462 жыл бұрын
잘 봤습니다~~^^ 요즘에 그랬다간 난리 나겠네요 ㅋㅋ 3등분해서 똑같이 줘야지요!!!
@인성이나를비춘다2 жыл бұрын
여기 답글 하는 분들이나 저 또한 다 같은 사람이나 다 생각이 다르듯이 답은 본인들에게 있다는것 같군요
@김준태-e8h2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tv-ch1bk2 жыл бұрын
관상은 과학이다~~!! 가르침 명심하겠습니다~~^^
@응애세력-c2l2 жыл бұрын
뭐라카노 ㅋㅋㅋ 좋아요 개많이 박힌 거 보소
@gyu200010112 жыл бұрын
이런 걸 볼수록 똑똑함 위에 현명함이 있다는 것을 꺠닫습니다.
@JYPictures2 жыл бұрын
정리 :볍씨 참새 계란 닭 돼지 소 논 전재산 마을 앞으로 이 나라는 막내에게 맡겨야 할듯
@무궁화-b1q2 жыл бұрын
기본적으로 성실함과 부지런함이 뒷받침이 있었겠지요.^^
@전경주-f1h2 жыл бұрын
작은것이 모아지면 크게됩니다. 첫째 둘째는 하찬게여겼고 셋째만은. 귀하게 쓰고말아습니다. 우리 인생에서는. 크것만 원하지 작은것은 버리죠. 우리도 작고 하찬은 거라도 귀하게 여기면 크게됩니다. 영상 잘봐습니다 감사합니다 ^^
@buramphocha2 жыл бұрын
이번 이야기는 복리의 마법 같습니다. 뭐든지 작은것 하나도 허트게 생각해선 안되겠습니다. 그리고, 관상은 심보와 같다는걸 막내며느리에게서 느꼈습니다^^
@dailynews3652 жыл бұрын
참새. 잡자 마자 옆집에서 참새 달걀 하나에 사가고, 그 닭이 수탉도 아닌 암닭이 되고, 병아리 되고 팔아서 돼지 되고. 그거 팔아서 논 사고.. 아주 빈틈없이 잘 흘러가네.. 시나리오 완벽한 소설 같군요.
@MysticRuin2 жыл бұрын
이것을 내 삶에 적용시켜 봐야겠단 생각을 해봅니다. 말 한마디가 중요하단걸 깨닫고 그것을 실천하는것이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개나리공부2 жыл бұрын
과정은 다르지만 결론에서 어려운 경기에 문득 경주 최부자 의 베품이 생각이 나네요 / 세째 며느리 같이 이렇게 착하고 겸손한 사람이 많았음 좋겠싑니다
@마도산의늑대2 жыл бұрын
봉사하고 살아야지. 죽으면 끝인것을
@도희-y1h2 жыл бұрын
대단한 지혜를 느꼈습니다. 작은 것을 소중히 대하는 그릇의 차이가 이리 큰 에너지을 발휘한다는 걸 깨달았네요.
@전대우-u9b Жыл бұрын
똑똑하고 성실한자가 최고다
@전재웅-v1w2 жыл бұрын
현실은 저 셋째 며느리 같은 사람들끼리의 경쟁에서도 상위1프로만 생존해서 재산증식에 성공하고 나머지 99프로는 몰락한다는거지..그 1프로안에 들 능력과 확신이 없다면 차라리 둘째 며느리처럼 사는 것도 나쁘지 않다..크게 성공하진 않겠으나 크게 망할 일도 없으니..최소 중간정도는 살겠지
@이니그마-d1f2 жыл бұрын
오늘 이야기에서 느낀 것... 상상이 지나치면 망상이 된다. 부자들은 돈 모으는 것이 인생의 최고 가치관입니다. 그렇기에 돈을 벌려고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합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라면 양심은 물론이고 영혼이라도 팔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들이 부자들의 공통점입니다. 양심을 지키고 영혼을 팔 정도가 아니라면 그럭저럭은 살 수 있겠지만 큰 돈을 벌 생각을 하지 않는 것이 인생 편하게 사는 겁니다. 한국인들은 돈을 벌지 못하면 인생 망친 것으로 여기고 돈을 벌면 성공한 인생으로 봅니다. 완전히 비뚤어진 인생가치관입니다. 공교육에서 경쟁을 부추기고 모든 방송과 언론들이 부추긴 결과입니다. 입으로는 빈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간다고들 말합니다. 하지만 정말로 빈손으로 왔다가 빈손으로 가는 것에 근거해서 살지 않습니다. 말하는 것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는 겁니다. 부자들의 공통점이란 재물에 영혼을 팔아버린 자들입니다. 혹자들은 정상적(양심적)으로 해서 돈을 번 부자들이 있다는 말을 하지만 어림없는 소리..입니다. 정상적으로 하면 중산층으로 살 수는 있지만 부자는 되지 못합니다. 단, 로또1등을 맞거나 하는 것 말고.. 부자들이란 다른 말로는 영혼이 없는 자들입니다. 왜냐하면 이미 부자가 되면서 재물에 영혼을 팔아버렸기 때문에..
@킹스타-x7h2 жыл бұрын
와 볍씨가 큰것이되었네요
@au79ag472 жыл бұрын
🙏
@덕분에-j4p2 жыл бұрын
마지막에 그러시네요 여러분은 오늘 이야기에서 무엇을 느꼇냐고? 저는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초등학생 교재에 도덕책이나 윤리 교과서가 있다면 딱 거기에 실려야 할 교육내용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끔 북울림채널을 보고 있자면 유아용 인지 아님 동화책인지 헷갈릴때가 있습니다^^
@원재리-t3p2 жыл бұрын
초등뿐만아니라 성인ㆍ장년ㆍ노인들까지 모두배워야할 지혜같습니다 ~~
@덕분에-j4p2 жыл бұрын
@@원재리-t3p 아~~!! 그럼요 옳으신 말씀!! 저는 가볍게 한번 댓글을 달아 본겁니다 별뜻 없었고 더군다나 내용을 비판한것도 아닙니다 오해마세요^^ 저의 최애채널중에 하나가 북울림님 입니다
@킹스타-x7h2 жыл бұрын
우와
@sharinggoh86052 жыл бұрын
성경과 불경에도 비슷한 이야기가 있다. 동서고금에 전해 내려오는 지혜의 가르침.
@untitle7772 жыл бұрын
결국 가장 큰 수혜자는 지혜로운 아내를 둔 막내 아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떤 사람을 만나는가에 따라서 인생이 달라집니다. 막내 아들 또한 지혜롭고 훌륭한 인품을 가진 사람일거라 추측됩니다.
@마도산의늑대2 жыл бұрын
장난 치십니까?
@jongwonsi44602 жыл бұрын
반성합니다
@김형석-f2f1f2 жыл бұрын
역시 인생은 타이밍이라 느꼈어요. 기가 막히게 그 타이밍에 참새가 필요한 아줌마가 나타날줄이야 참새를 어디에쓰나?
@KevinJKIM-qc6hi2 жыл бұрын
약
@suzume_doordansoc2 жыл бұрын
북올림한테 받은 위대한 정신가르침이 생각이 나는군요. 위기는 위태로울때 오는 기회 즉 위태로워 보이지만 대성할 기회. 이제까지 위기란 단어뜻을 잘못된 뜻으로 알았고 제대로 알아서 뜻깊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최근에 책에서 본 가르침하나를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의문이 아닌 질문으로" 셋째 며느리는 의문이 아닌 질문으로 상황을 파악하여 큰 성공을 이룬거 같습니다. 첫째며느리는 의문 가득한 표정으로 볍씨는 버려버렸지요. 둘째 며느리는 의문도 질문도 없습니다.
@ameniya07022 жыл бұрын
작은 볍씨 한톨이 참새가 되고, 그 참새가 암탉이 되고, 암탉이 돼지가 되고, 돼지가 일소가 되고, 일소가 논 서 마지기가 되는 과정을 보면서~ 부자는 처음부터 크게 되는 것이 아니라, 작은 것 부터 하나하나 성실히 키워 나가는 것이란 걸 알게 되었습니다.
@a25481042 жыл бұрын
ㅎㅎ 제가 어릴때 자기전에 이불속에서 매일 상상 하던 그데로네요 병아리 한마리 친척 집에서 얻어서 키워서 몽땅 팔아서 돼지 사고 되지 얼마간 키우다가 몽땅 팔아서 송아지 사고 ,,집사고,,땅사고 .
@Sin-on1pz2 жыл бұрын
무슨뜻은잘알겠지만 운도좋아야지요. 볍씨하나로참새잡을운. 받은계란이 병아리로부화할수있는기적적인확률등등 말은쉽지만 이렇게 백프로승률을갖기는아무나되는게아님.
@이종열-g2b2 жыл бұрын
둘째며느리에게 재산을 물려주어야 한다.재산은 없으면 걱정,많으면 화가 된다.둘째가 가장 깔끔하게 일처리를 할것이다.셋째는 작은 생명도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무자비하게 희생시키는 무서운 속내를 가졌다.전재산을 물려주면 반드시 큰화를 몰고올것이다.
@GoldRush6736 ай бұрын
작은 돈도 소중히 하여 투자에 보태고 큰 돈을 만들어 내라는 뜻인 것 같습니다.
@김양선-l8g2 жыл бұрын
북올림에서 많이 배움니다. ^^
@네모난지구에씨앗을심2 жыл бұрын
잘봤습니다
@보리임금2 жыл бұрын
전 재산은 일단 큰 며느리와 둘째에게 주고 막내 며느리는 볍씨 세알을 줄 터이니 잘 불려보아라 ~~~🤪🤪🤪🤪🤪🤪🤪🤪🤪🤪
@CCdy-q9k2 жыл бұрын
인생은 운이 필요하다 약재의 쓸 참새가 없었다면.. 달걀을 받았는데 그 닭을 키워줄 닭이 없었다면… 등 인생은 실전이다…
@안재중-c4m Жыл бұрын
운도 있어야하고 달걀을 품어줄 닭도 집에 있어야하고..
@리얼본2 жыл бұрын
진짜 너무 감동스러워서 눈물이 날뻔했네요 저도 막내 며느리처럼 작지만 지혜롭게 재산을 관리해야겠습니다
@무주의현인덕유산불곰2 жыл бұрын
넘 심하게 재산을 증식했네ㅎㅎ
@hihappy822 жыл бұрын
이상한것들올리다 최근이런가르침 영상들 좋네요 방향을 잘잡은것같습니다
@태기-y5z2 жыл бұрын
재테크를해야 잘산다.
@user-oceann2 жыл бұрын
첫번째 새 한테서 기회가 달렸는데 먹고 도망갔으면 할말없고 돼지와 소 가 사육이 잘 안됐으면 모든 과정에서 운이 좋았고 셋째는 이 모든것에 기회를 삼아 나아간게 아니라 그것에 만족하지 않고 도박으로 마음을 내었으므로 재산을 물려받았다해도 얼마 못가 한번의 실수로 모두 없어질 가능성이 크다 그러므로 기억을 못하는 사람이나 한번에 먹은 사람이나 술수를 부린 사람이나 같아서 똑같이 배분하는게 맞고 만족을 아는 사람에게 주는게 더 현명하지만 그런 그릇이 없으므로 모두에게 똑같이 배분되어야 마땅하다 차라리 그 돈으로 시험을 할게 아니라 남을 돕는 더 이로운곳에 썼다면 더 정답에 가깝다
@출사표-r1v2 жыл бұрын
며느리가 일단 이뻐야 지혜롭다는걸 알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오굿-k9r2 жыл бұрын
어정쩡할 때는 그너머를 보자
@드레곤배2 жыл бұрын
참새를 잡은 이유가 궁금합니다. 첨부터 달걀하고 바꾸려고 하지는 않았을테고.. 우연히 달걀하고 바꾸었는데 대박이..역시 인생은 운도 따라주어야
@방구뀌다똥싼놈-22 жыл бұрын
며느리 3명 있는데 주인공인 셋째 만 예쁘군요 얼굴 되면 뭘 해도 된다 라고 느꼈습니다😅😅😅
@Amsadong_Mammoth2 жыл бұрын
왜 항상 옛날이야기에서는 막내가 가장 현명한가.
@덕분에-j4p2 жыл бұрын
그쵸^^ 막내딸도 가장 이뻤고요^^
@카르페디엠-o8m2 жыл бұрын
현실은 장자가 부모 사랑과 상속을 받아서, 차별당한 자녀들의 서러움을 담지 않았나 싶습니다. 버린 자식도 효도해야 한다는 강요를 무의식 속에 심어주려는 의도도 있구요.
@멀더fox2 жыл бұрын
ㅋㅋㅋㅋ ㅋㅋㅋㅋ 😆
@우552 жыл бұрын
의심은 의심을 낯고 증오를 만들어 내는 것은 물론 콩으로 메주를 쑨다해도 믿지 못하고 믿음을 주지 않는다 그 끝은 처참한 실패로 돌아간다
@하느낌2 жыл бұрын
작은것에 소홀히 하지 말자!
@유순이-z1y2 жыл бұрын
볍 한톨로도 지혜롭게 살면 부자로 살수있다는 정말 훌륭하신 이야기 참으로 교훈적이고 차분하게 희망을 주는 감동적입니다. 고맙습니다.
@레오쓰-x9n2 жыл бұрын
부도 그 자체는 선악을 따질 수 없지만, 그것을 운영하는 사람에 따라서 선이 되기도 악이 되기도 한다.
@쭌-i4q2 жыл бұрын
볍씨하나도 웃습게보지 안는관점 핵심인듯하네요
@개구리야옹2 жыл бұрын
이걸 믿으라고 세상일이 저리 막힘이 없다면 노력은 아무필요없지
@노종섭-r9k2 жыл бұрын
이것은 나비효과입니다... 나비가 날개짓을 한번식 할때 마다 물결이 일어나 그 물결이 수없이 일어나 결국 이 세상을 다 뒤집어 버린다는 뜻입니다!!!
@마스터킹-d7b2 жыл бұрын
이야기의 모순~~>애초에 닭들이 있었다.암닭 혼자 유정란 못난다. 소도 혼자도 못난다 ㅋ
@차트의전설2 жыл бұрын
엄청난 질투와 시기가 있었겠군...
@서원용-y2r2 жыл бұрын
세상만사 운빨 ㅋㅋㅋㅋ 흔하디 흔한 씨드 굴린다고 해서 막내 며느리처럼 성공하는 경우는 드문...드물지 않다면 누구나 다 풍족하게 살긋지.
@오인정인정2 жыл бұрын
저도 저런 여인네가 되고 싶어요 ㅠㅠ
@우552 жыл бұрын
주제 $ 주식 투자 풍토와 극명하게 대비됩니다
@newlife09182 жыл бұрын
지금같으면 첫째둘째 며느리가 막내를 상대로 소송할듯
@다보인다-y2x2 жыл бұрын
여복이 있어야.
@hanwooriyu7942 жыл бұрын
성경에 나오는 달란트비유와 비슷하네요
@댕댕이-u8z2 жыл бұрын
예전에 어렸을 때는 그냥 동화를 넘어서 진심으로 교훈이 담긴 이야기로 여겼는데 성숙해지고 분별력과 비판력이 생겼다보니 그냥 웃기다. 저런식으로 논밭마련하면 가난한 사람이 어디있누
@yg32722 жыл бұрын
현실은… 중간에 사기 한번정도 당하죠..^^
@야기-o9v2 жыл бұрын
이건 운칠기삼이 생각나네요.
@andrewchun25402 жыл бұрын
결론: 자식은 3이 있어야된다.3째가 다장 현명하니.
@hanseungjae12 жыл бұрын
이건 부자가 아닌 사람이 만든거네. 부자는 부를 불리는 것보다는 지키는 것에 중심을 둔다.
@foxnews58832 жыл бұрын
볍씨10알이면 아주 조선최고 부자되겠어~~
@안재중-c4m Жыл бұрын
댓글 보니 드는 생각인데 현명한 며느리를 얻기 위해서는 아들을 많이 낳아라고 해석되는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