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스님의 하루와 함께 시작합니다. 감사합니다.~~^^ 지금 내 마음은 무거운 마음입니다. 왜냐하면 오랫만에 벌초 작업을 하며 안 쓰던 근육을 사용하니 온몸이 근육통으로 무겁기 때문입니다. 행복연습으로 세상을 이롭게 합니디. 분별하지 않고 바르게 보고 행합니다. ■ 중첩 속 행복, 얽힘 속 평화 오늘 내 마음은 무겁고도 가벼운 상태, 벌초의 무게 속에서, 쓰지 않던 근육들이 나를 흔들지만, 그 속에 숨어있는 가벼움도 보이네. 내 몸의 아픔은 파동처럼 중첩되며, 고통과 편안함이 동시에 겹쳐진 세계 속에서, 나는 존재하리라, 분별 없이, 바르게 보고 행하며. 우리는 모두 얽혀있는 존재, 행복과 고통이 얽혀 하나가 되듯이, 누구도 혼자 행복할 수 없음을 알아야 하리라. 공부 잘하는 이와 못하는 이도, 가난한 자와 부유한 자도, 중첩된 파동처럼 서로를 반사하며, 행복을 공유하리라. 배고픈 이와 배부른 이가 얽히고, 실패한 이와 성공한 이가 함께 얽히어, 모두가 그 얽힘 속에서 자유롭게 행복을 찾아야 하리. 병든 이와 건강한 이는 서로를 닮은 상태, 양자 얽힘 속에서, 서로의 안부를 묻고, 이 세상의 모든 이가 행복의 파동 속에 녹아들리라. 고통은 잠시, 그 속에 또 다른 가능성이 중첩되어, 내일의 가벼움 속에서, 오늘의 무거움이 사라지리, 그리하여 얽힌 인연 속에서 평화와 행복을 나누리라. 행복을 연습하고, 얽힘 속에서 공명하며, 세상을 이롭게 하는 우리의 발걸음, 오늘도 중첩된 선택 속에서 바르게, 그렇게 걸어가리라.
@user-dontworry2 ай бұрын
내인생의 주인은 나임을 자각하기..그래서 어떻게 사는 것이 내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인지를 알아차리기.. 감사합니다.스님
@user-dontworry2 ай бұрын
내인생 주인으로 살지 못하는 삶이란..내가 나를 괴롭히는 일..어려운 일이 생기면 남탓하는 것..남에게 의지하며 도와달라고 하는 것.. 감사합니다.스님.. 수행관점은 자립적이며 자발적인 삶.
@user-dontworry2 ай бұрын
라캉사원 앞에서 기원하신 스님.."부탄에서 지속가능한 개발사업이 잘이루어지이다." "한반도와 세계가 평화로워지이다."..저두 마음속 깊이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