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스페셜티 에듀, 정형용 바리스타 "브루잉 온라인 클래스" 강의 영상의 일부입니다. 다른 영상도 모두 보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 - 성장하고 싶은 바리스타들을 위한 커피 클래스, 언스페셜티 에듀 edu.unspecialty.com
@yongcham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올치 여러분 ^^ 용챔입니다 ㅎㅎ 강의 내용을 하나의 좋은 기준으로 삼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분법적인 정답보다도 여러가지 데이터와 그것을 실행해보고 경험해서 더 좋은 추출을 하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더불어 제 강의뿐만 아니라 더욱 더 훌륭한 강의들도 언스페셜티 에듀에 많으니 미리보기로 경험해보시고 좋은 공부를 찾아가시길 바랄꼐요 고맙습니다 :) -- 아참 몇일 뒤에 드립백 레시피 꿀팁 올라가니 용챔 채널에서 만나보세요!! --
@김경희-l3w2 жыл бұрын
귀한영상 감사합니다. 용챔님👍👍👍💓💗💖😍
@evansluvluv2 жыл бұрын
♡♡♡♡♡♡♡♡소중한 영상!!!!!! 좋은 내용 많으니 당장 언스페셜티에듀로 고고
@Newbie2212 жыл бұрын
누님 늘 다양한 영상 감사합니다..
@hah_happyhabitats14732 жыл бұрын
챔피언의 강의, 고맙습니다
@hwangbari2 жыл бұрын
좋은 영상 너무 감사드려요
@정하린-m3d2 жыл бұрын
학원에서 부루잉의 추출법에 대해 강의연습하는데 많은 도둠이 되었네요
@kerokanadana2 жыл бұрын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김영우-q3f7m Жыл бұрын
드리퍼 모양이나 추출구 갯수가 같고 크기 차이가 크면 리브보다 추출구 크기가 추출흐름에 더 영향을 미치는 경우도 생기지않을까요? 물이 잘안빠지니 여과보다 침지식으로 추출이 많이 이루어 질테구요 궁금한건 못참겠네요ㅎㅎ
@mqwerty67982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추출흐림이 좋다는 말이, 더 쉽게 여과된다로 이해해도 틀리지 않은건가요?
@yongcham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 네 맞습니다 여과 비중이 높아지는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
@이경미-c7v5 ай бұрын
포켓도 플랫바텀처럼 밑면이 평평한데 무슨차이가 있는지
@clio0105062 жыл бұрын
👍
@TV-cr4dv2 жыл бұрын
내용 잘 봤습니다^^ 몇 가지 더해보면 ㅡ리브의 깊이가 위 아래 다른 드리퍼들도 있어서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ㅡ수위가 높으면 그만큼 종이맛 우러나올 가능성도 커져서 그 부분을 감안할 필요가 있습니다. ㅡ필터가 막혀가는 문제 같이 고민해볼 문제입니다. ㅡ필터린싱 하게된것은 종이냄새 없애기 위함이 우선적이었습니다. 그 이후에 밀착이나 일관성의 이유가 추가되었습니다. ㅡ멜리타 만세!!!!!
@mqwerty67982 жыл бұрын
슨생님, 침출식이랑 여과식의 추출 결과물에 어떤 뚜렷한 차이가 있능강요
@only.joohyun2 жыл бұрын
콘형태가 확실히 추출 할때 신경를 더 써야 겠네요 ㅠㅠ
@CH-zu3pt2 жыл бұрын
리브형태가 추출시간에 더 영향을 미치군요
@chanwoongpark9267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정형용 바리스타님, 안스타 채널에서 자주 뵙네요.. 하우스에서 정바리스타님을 뵙고 안스타 채널에 나오시면 좋겠다 말씀드렸을 때 제가 민망하리 만큼 "그런덴 안나간다"고 하셨었는데.. 나와보시니 괜찬으셨나 봅니다.. 안스타 채널에서 게스트로 종종나오시더니 강의까지..ㅋㅋㅋㅋ 앞으로의 일은 그 누구도 모르죠.. 마찬가지로 사람과의 인연도 어떻게 이뤄질지 모르죠.. 늘 겸손 잃지마시고, 자만하지마셔요.. 실력보단 사람이 먼저 입니다.. 그리고 흐름이 좋다 나쁘다가 아니고.. 흐름이 원활하다 더디다가 바른 표련아닐까요? 강의 만큼은 학술적이고 객관적이어야 할 듯합니다. 개인의 성향에 치우쳐서는 않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몇자 적어봅니다..
@yongcham2 жыл бұрын
안녕하세요 찬웅님 말씀하신 부분들 저도 공감하는 바입니다~ 타이틀 이후로 자만해본적도 없고 겸손함을 잃어버리지 않게 늘 제 자신을 다독이며 오고 있어요~ 실력보다 사람이 먼저라는 말씀은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구요 강의 만큼은 학술적이고 객관적이어야 되는 부분도 공감하지만 개인의 성향에 치우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는 강의가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본래 본인이 연구 하고 객관성을 확보 한다하지만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객관성을 확보하는 건 아닐테니까요~ 그리고 제 개인의 노하우를 공유 하는 것일뿐 저는 이부분이 꼭 정답이라 고집하고 말하지 않습니다 표현에서 서툰부분은 저도 공부를 통해서 개선해나가도록 노력하고 나중에 업데이트를 통해서 개선 해볼 예정입니다 좋은 말씀 의견 주셔서 고맙습니다 :)
@chanwoongpark92672 жыл бұрын
@@yongcham 정바리스타님 저의 너무 고지식하고 속좁은 소견에도 답글 주시니 고맙습니다.. 공부하다 궁금한 내용 마니 배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