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map과 hash table(a.k.a hash map)을 새로 알차게 업그레이드해서 준비한 영상도 있어요~ :) kzbin.info/www/bejne/kHPYkKaiiK1oic0
@돌돌-p6f10 ай бұрын
자료구조 하나도 몰랐는데 처음 영상부터 하루에 한개씩 공부하고 있어요! 너무 이해가 잘되고 재밌어요! 고맙습니당!
@hihyunmin902 жыл бұрын
이해가 싹싹 됩니다! 좋은 컨텐츠 감사합니다!
@ez.2 жыл бұрын
왕님 감사합니다~! :) 앞으로도 관심있게 많이 지켜봐주세용!!ㅎㅎ
@쏠로몬-u2x2 жыл бұрын
와 진짜 쉽게 설명해주시네요! 감사합니다!
@ez.2 жыл бұрын
크~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됐다니 저도 뿌듯하네요!ㅎ 다른 유용한 영상들도 많으니 보시고 혹시 괜찮으시면 구독 해주세요 ㅎㅎ
@gtdggtdg Жыл бұрын
저런걸 처음 고안한 사람들은 얼마나 굇수인건지..
@ez. Жыл бұрын
그니까요 ㅎㅎ 똑똑한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biang42023 жыл бұрын
ㅎㅎ안녕하세요 블로그보고 바로 구독 누룹니다!!
@ez.2 жыл бұрын
답변이 많이 늦었죠?ㅠㅠ 한동안 관리를 못하고 있었습니다! 블로그 글 좋게 봐주셔서 감사하고 구독 감사해요~! :) 본격적으로 제대로 운영을 하려고 합니다! 곧 올릴 영상들도 많이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갈가마구2 жыл бұрын
운영체제의 커널 에서도 separate chaining 과 비슷한 방식으로 구현 된 이유를 알겠습니다. 완벽한 알고리즘은 없고, 있다 한들 지나치게 비용이 상승 한다면 적당한 성능의 저비용 방식을 체택하는게 오히려 더 나은 선택이 아닌지.... 다 이유가 있군요 고맙습니다.
@ez.2 жыл бұрын
항상 관심있게 봐주시고 정리 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보통 대부분이 그렇더라구요~ trade-off 관계가 있는것 같아요 그렇다 보니 상황에 따라 적절한 기술셋을 잘 선택하는 것도 개발자가 갖춰야할 덕목(?)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
@TV-nz4fy2 жыл бұрын
정주행 중에 질문 드립니다. seperate chaining 방식으로 저장한 후에 다시 키에 대한 밸류를 찾을때는 어떻게 하나요? 저장 자체는 링크드 리스트로 저장을 하였는데, 그 연결된 리스트 중 어떤 값이 키에 해당하는 값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지않나요? 다른 표시를 사용하는 것인가요?
@TV-nz4fy2 жыл бұрын
찾아보니 링크드 리스트 자체에 키와 밸류를 쌍으로 묶어서 저장하는데, 이게 맞을까요?
@TV-nz4fy2 жыл бұрын
해쉬 맵을 구현할 때, 배열로 구현한다면 실제 저장되는 값은 value 값만이 저장되는 것인가요? 아니면 key와 value의 쌍이 저장되는 것인가요? value값만 저장이 된다면, 같은 hf의 결과에 대해서는 어떻게 구분이 가능한가요? 링크드 리스트로 연결된 값들 중 하나가 이 key에 해당하는 value가 될텐데, 이를 구분하는 방법이 궁금한 것입니다.
@ez.2 жыл бұрын
와우!! 케이구 TV님 ! 열심히 공부하시고 탐구하시는 모습 멋지십니다!! 네~ 말씀하신 부분이 맞습니다 키, 밸류를 쌍으로 저장할 수 있는 형태로 배열이나 링크드리스트가 생성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구요~ 조금 더 정확히 말씀드리면 키, 밸류, 해시값을 저장할 수 있는 구조가 사용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 보셨던 영상은 제가 몇 년전에 직장 다니면서 만든 영상이기도 하고 조금 부족함이 있는데, 백발백중 시리즈를 운영하면서 다시 정리한 내용들이 있어서 요걸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hash table(map) : kzbin.info/www/bejne/kHPYkKaiiK1oic0 hash set : kzbin.info/www/bejne/f5ysnnmrnMt5h80 hash set은 hash table을 사용해서 구현하기 때문에 둘 다 내부적인 동작 방식은 거의 차이 없다고 이해하시면 되구요 hash set 영상에서 키, 밸류, 해시값을 모두 저장하는 형태로 설명을 합니다